타이완, 코로나19로 음료 소비 트렌드도 변화
입력 2020.06.25 (09:45)
수정 2020.06.25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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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코로나19는 타이완 주민들의 음료 소비 습관까지 바꿔놓고 있습니다.
카페에 앉아 여유롭게 음료를 즐기기보다는 주문해 가지고 가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리포트]
타이완에는 각종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카페가 2만 2천 개나 됩니다.
연간 천억 타이완달러 우리 돈으로 4조 천억 원에 이르는 매출을 올리고 있는데요.
올 상반기 코로나19로 적지 않은 타격을 받은 카페들은 새로운 판매 방식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호우셩웨이/카페 사장 : "테이크아웃 비율이 높아지고 있어요. 카페 내 공간도 있지만 이용자가 많지 않아요."]
카페에 머물며 느긋하게 음료를 마시고 가는 손님의 비율이 줄면서 꼭 필요한 것만 갖춘 소규모 카페가 점차 늘고 있는데요.
음료 시장도 빠르고 쉽게 즐길 수 있는 방향으로 소비 트렌드가 바뀌고 있습니다.
린주쟈 타이완 정치대 교수는 테이크아웃 시장 선점을 위해서는 음료 포장과 보관 방법, 판매 플랫폼 등을 다각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코로나19는 타이완 주민들의 음료 소비 습관까지 바꿔놓고 있습니다.
카페에 앉아 여유롭게 음료를 즐기기보다는 주문해 가지고 가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리포트]
타이완에는 각종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카페가 2만 2천 개나 됩니다.
연간 천억 타이완달러 우리 돈으로 4조 천억 원에 이르는 매출을 올리고 있는데요.
올 상반기 코로나19로 적지 않은 타격을 받은 카페들은 새로운 판매 방식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호우셩웨이/카페 사장 : "테이크아웃 비율이 높아지고 있어요. 카페 내 공간도 있지만 이용자가 많지 않아요."]
카페에 머물며 느긋하게 음료를 마시고 가는 손님의 비율이 줄면서 꼭 필요한 것만 갖춘 소규모 카페가 점차 늘고 있는데요.
음료 시장도 빠르고 쉽게 즐길 수 있는 방향으로 소비 트렌드가 바뀌고 있습니다.
린주쟈 타이완 정치대 교수는 테이크아웃 시장 선점을 위해서는 음료 포장과 보관 방법, 판매 플랫폼 등을 다각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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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이완, 코로나19로 음료 소비 트렌드도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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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0-06-25 09:46:08
- 수정2020-06-25 09:53:42
[앵커]
코로나19는 타이완 주민들의 음료 소비 습관까지 바꿔놓고 있습니다.
카페에 앉아 여유롭게 음료를 즐기기보다는 주문해 가지고 가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리포트]
타이완에는 각종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카페가 2만 2천 개나 됩니다.
연간 천억 타이완달러 우리 돈으로 4조 천억 원에 이르는 매출을 올리고 있는데요.
올 상반기 코로나19로 적지 않은 타격을 받은 카페들은 새로운 판매 방식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호우셩웨이/카페 사장 : "테이크아웃 비율이 높아지고 있어요. 카페 내 공간도 있지만 이용자가 많지 않아요."]
카페에 머물며 느긋하게 음료를 마시고 가는 손님의 비율이 줄면서 꼭 필요한 것만 갖춘 소규모 카페가 점차 늘고 있는데요.
음료 시장도 빠르고 쉽게 즐길 수 있는 방향으로 소비 트렌드가 바뀌고 있습니다.
린주쟈 타이완 정치대 교수는 테이크아웃 시장 선점을 위해서는 음료 포장과 보관 방법, 판매 플랫폼 등을 다각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코로나19는 타이완 주민들의 음료 소비 습관까지 바꿔놓고 있습니다.
카페에 앉아 여유롭게 음료를 즐기기보다는 주문해 가지고 가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리포트]
타이완에는 각종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카페가 2만 2천 개나 됩니다.
연간 천억 타이완달러 우리 돈으로 4조 천억 원에 이르는 매출을 올리고 있는데요.
올 상반기 코로나19로 적지 않은 타격을 받은 카페들은 새로운 판매 방식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호우셩웨이/카페 사장 : "테이크아웃 비율이 높아지고 있어요. 카페 내 공간도 있지만 이용자가 많지 않아요."]
카페에 머물며 느긋하게 음료를 마시고 가는 손님의 비율이 줄면서 꼭 필요한 것만 갖춘 소규모 카페가 점차 늘고 있는데요.
음료 시장도 빠르고 쉽게 즐길 수 있는 방향으로 소비 트렌드가 바뀌고 있습니다.
린주쟈 타이완 정치대 교수는 테이크아웃 시장 선점을 위해서는 음료 포장과 보관 방법, 판매 플랫폼 등을 다각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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