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대통령, 북 도발 재발시 응징경고

입력 2002.07.02 (21:00)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이번 사태와 관련해서 김대중 대통령이 북한에 엄중한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박상범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일본 방문을 마치고 귀국한 김대중 대통령은 오늘 공항에서 가진 귀국 보고를 통해 북한의 도발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면서 먼저 충격과 슬픔에 빠져 있을 유가족과 부상자들에게 애도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통령은 이번 사태를 교훈 삼아 더욱 철저한 안보태세를 확립하고 어떤 도발에도 다시는 이런 손실을 입지 않도록 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대중 대통령: 만약 북한이 또다시 군사력으로 우리에게 피해를 입히려 한다면 그때는 북한도 더 큰 피해를 입게 될 것입니다.
⊙기자: 김 대통령은 이와 함께 우리 정부는 북한에 대해 사과와 책임자 처벌 그리고 재발방지를 단호하게 요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안보를 확고히 지킴과 동시에 전쟁을 막기 위한 평화 증진 노력을 계속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대통령은 귀국 보고를 마친 뒤 국군수도병원을 찾았습니다.
서해 교전에서 부상을 당한 장병들의 손을 일일이 잡으며 빠른 쾌유를 기원했습니다.
김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많은 우리 장병들이 영해 수호를 위해 목숨을 잃고 부상한 데 대해 비통한 심정을 금할 수 없다면서 장병들의 분투와 희생이 결코 헛되지 않도록 확고한 안보태세 유지에 더욱 만전을 기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KBS뉴스 박상범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김 대통령, 북 도발 재발시 응징경고
    • 입력 2002-07-02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이번 사태와 관련해서 김대중 대통령이 북한에 엄중한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박상범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일본 방문을 마치고 귀국한 김대중 대통령은 오늘 공항에서 가진 귀국 보고를 통해 북한의 도발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면서 먼저 충격과 슬픔에 빠져 있을 유가족과 부상자들에게 애도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통령은 이번 사태를 교훈 삼아 더욱 철저한 안보태세를 확립하고 어떤 도발에도 다시는 이런 손실을 입지 않도록 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대중 대통령: 만약 북한이 또다시 군사력으로 우리에게 피해를 입히려 한다면 그때는 북한도 더 큰 피해를 입게 될 것입니다. ⊙기자: 김 대통령은 이와 함께 우리 정부는 북한에 대해 사과와 책임자 처벌 그리고 재발방지를 단호하게 요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안보를 확고히 지킴과 동시에 전쟁을 막기 위한 평화 증진 노력을 계속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대통령은 귀국 보고를 마친 뒤 국군수도병원을 찾았습니다. 서해 교전에서 부상을 당한 장병들의 손을 일일이 잡으며 빠른 쾌유를 기원했습니다. 김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많은 우리 장병들이 영해 수호를 위해 목숨을 잃고 부상한 데 대해 비통한 심정을 금할 수 없다면서 장병들의 분투와 희생이 결코 헛되지 않도록 확고한 안보태세 유지에 더욱 만전을 기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KBS뉴스 박상범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