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화물차 파업 물류대란 피해 10조 원 추산
입력 2018.05.30 (07:29)
수정 2018.05.30 (07:4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경유 가격 인상에 반발한 브라질 화물차 운전사들의 파업이 9일째 지속되면서 산업계 전반에 피해가 커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제적 피해가 10조 원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파업은 장기화하고 있습니다.
상파울루에서 이재환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화물차들의 고속도로 점거는 대부분 풀렸지만, 여전히 업무 복귀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지난 21일부터 9일째 지속된 파업으로 완성차 공장 등 제조업 가동이 중단됐고 브라질 커피 산업도 마비됐습니다.
농산물과 축산물의 국내 공급은 물론 수출에도 큰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대부분 주유소는 여전히 영업을 중단한 상황.
기름을 어렵게 공급받은 주유소에는 긴 줄이 늘어섭니다.
[에라스무스 올리베이라/운전사 : "상황이 너무 어렵습니다. 기름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찾아 나서야 합니다."]
브라질 정부가 추산한 지금까지 피해액은 약 10조 원.
하지만, 화물차 파업이 중단될 기미는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브라질 정부가 두 달간 경유 가격을 낮춰주고 고속도로 요금소 요금을 감면해주기로 했지만, 운전사들은 받아들이지 않고 있습니다.
[벤데우 깜포/운전사 : "석 달 이후에는 경유 가격이 다시 올라갈 겁니다. 협상안을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정치권에서는 테메르 대통령 정부가 파업을 미리 대비하지 못해 사태를 악화시켰다는 비난이 제기되면서 국정혼란까지 심화하고 있습니다.
상파울루에서 KBS 뉴스 이재환입니다.
경유 가격 인상에 반발한 브라질 화물차 운전사들의 파업이 9일째 지속되면서 산업계 전반에 피해가 커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제적 피해가 10조 원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파업은 장기화하고 있습니다.
상파울루에서 이재환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화물차들의 고속도로 점거는 대부분 풀렸지만, 여전히 업무 복귀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지난 21일부터 9일째 지속된 파업으로 완성차 공장 등 제조업 가동이 중단됐고 브라질 커피 산업도 마비됐습니다.
농산물과 축산물의 국내 공급은 물론 수출에도 큰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대부분 주유소는 여전히 영업을 중단한 상황.
기름을 어렵게 공급받은 주유소에는 긴 줄이 늘어섭니다.
[에라스무스 올리베이라/운전사 : "상황이 너무 어렵습니다. 기름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찾아 나서야 합니다."]
브라질 정부가 추산한 지금까지 피해액은 약 10조 원.
하지만, 화물차 파업이 중단될 기미는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브라질 정부가 두 달간 경유 가격을 낮춰주고 고속도로 요금소 요금을 감면해주기로 했지만, 운전사들은 받아들이지 않고 있습니다.
[벤데우 깜포/운전사 : "석 달 이후에는 경유 가격이 다시 올라갈 겁니다. 협상안을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정치권에서는 테메르 대통령 정부가 파업을 미리 대비하지 못해 사태를 악화시켰다는 비난이 제기되면서 국정혼란까지 심화하고 있습니다.
상파울루에서 KBS 뉴스 이재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브라질 화물차 파업 물류대란 피해 10조 원 추산
-
- 입력 2018-05-30 07:39:15
- 수정2018-05-30 07:42:19
[앵커]
경유 가격 인상에 반발한 브라질 화물차 운전사들의 파업이 9일째 지속되면서 산업계 전반에 피해가 커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제적 피해가 10조 원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파업은 장기화하고 있습니다.
상파울루에서 이재환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화물차들의 고속도로 점거는 대부분 풀렸지만, 여전히 업무 복귀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지난 21일부터 9일째 지속된 파업으로 완성차 공장 등 제조업 가동이 중단됐고 브라질 커피 산업도 마비됐습니다.
농산물과 축산물의 국내 공급은 물론 수출에도 큰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대부분 주유소는 여전히 영업을 중단한 상황.
기름을 어렵게 공급받은 주유소에는 긴 줄이 늘어섭니다.
[에라스무스 올리베이라/운전사 : "상황이 너무 어렵습니다. 기름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찾아 나서야 합니다."]
브라질 정부가 추산한 지금까지 피해액은 약 10조 원.
하지만, 화물차 파업이 중단될 기미는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브라질 정부가 두 달간 경유 가격을 낮춰주고 고속도로 요금소 요금을 감면해주기로 했지만, 운전사들은 받아들이지 않고 있습니다.
[벤데우 깜포/운전사 : "석 달 이후에는 경유 가격이 다시 올라갈 겁니다. 협상안을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정치권에서는 테메르 대통령 정부가 파업을 미리 대비하지 못해 사태를 악화시켰다는 비난이 제기되면서 국정혼란까지 심화하고 있습니다.
상파울루에서 KBS 뉴스 이재환입니다.
경유 가격 인상에 반발한 브라질 화물차 운전사들의 파업이 9일째 지속되면서 산업계 전반에 피해가 커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제적 피해가 10조 원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파업은 장기화하고 있습니다.
상파울루에서 이재환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화물차들의 고속도로 점거는 대부분 풀렸지만, 여전히 업무 복귀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지난 21일부터 9일째 지속된 파업으로 완성차 공장 등 제조업 가동이 중단됐고 브라질 커피 산업도 마비됐습니다.
농산물과 축산물의 국내 공급은 물론 수출에도 큰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대부분 주유소는 여전히 영업을 중단한 상황.
기름을 어렵게 공급받은 주유소에는 긴 줄이 늘어섭니다.
[에라스무스 올리베이라/운전사 : "상황이 너무 어렵습니다. 기름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찾아 나서야 합니다."]
브라질 정부가 추산한 지금까지 피해액은 약 10조 원.
하지만, 화물차 파업이 중단될 기미는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브라질 정부가 두 달간 경유 가격을 낮춰주고 고속도로 요금소 요금을 감면해주기로 했지만, 운전사들은 받아들이지 않고 있습니다.
[벤데우 깜포/운전사 : "석 달 이후에는 경유 가격이 다시 올라갈 겁니다. 협상안을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정치권에서는 테메르 대통령 정부가 파업을 미리 대비하지 못해 사태를 악화시켰다는 비난이 제기되면서 국정혼란까지 심화하고 있습니다.
상파울루에서 KBS 뉴스 이재환입니다.
-
-
이재환 기자 happyjhl@kbs.co.kr
이재환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