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수 천하`2005 K리그 MVP

입력 2005.12.28 (15:50)

수정 2005.12.28 (17:36)

2005년 프로축구 최우수선수(MVP)에 이천수(울산 현대)가 뽑혔다.<b><font color=blue>※ 동영상 : 2005 K리그 베스트11</font></B>

이천수는 28일 서대문구 홍은동 그랜드 힐튼호텔에서 열린 2005 삼성 하우젠 K-리그 대상 시상식에서 MVP 현장 개표 결과 총 유효투표 수 73표 중 41표를 얻어 32표에 그친 박주영(FC 서울)을 제치고 올해 프로축구 그라운드를 빛낸 최고의 별이 됐다.
MVP 선정은 프로축구 기자단 투표로 이뤄졌고 수상자는 현장에서 즉석 개표해 공개됐다.
이천수는 시상자인 정몽준 대한축구협회 회장에 의해 자신의 이름이 불리자 목이 메인 듯 울먹이는 목소리로 “바로 직전까지도 내가 수상자가 될 줄 몰랐다.한솥밥을 먹으며 고생한 선수들에게 이 상을 돌리고 싶다”며 “여자친구 민경이도 이 자리에 있는데 고맙다.부모님 사랑해요”라고 말했다.
이천수는 “MVP를 놓고 경쟁했던 주영이에게는 약간 미안한데 내년도 있고 후년도 있다”며 “내가 포인트 면에서는 (주영이에게) 안됐는데 팀이 우승한 게 많이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에 진출했다 시즌 도중 K-리그에 복귀한 이천수는 후반기부터 출전했으며 시즌 14경기 7골 5도움을 기록했다.특히 이천수는 챔피언결정전에서 사상 첫 해트트릭을 작성하는 등 9년만에 정상을 밟은 소속팀 울산의 우승을 이끌었다.
박주영은 신인상과 베스트 11을 이미 수상해 3관왕을 노릴 수 있었으나 단 9표 차이로 이천수에 밀렸다.
이번 MVP 발표는 이천수와 박주영이 치열한 표 싸움을 벌인데다 예년과 달리 사전에 수상자를 발표하지 않고 현장에서 밀봉된 투표함을 즉석 개봉해 많은 축구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다음은 2005 삼성 하우젠 K-리그 대상 수상자.

◇MVP= 이천수(울산)
◇신인상= 박주영(서울)
◇감독상= 장외룡(인천)
◇베스트 11
△GK= 김병지(포항)
△DF= 조용형(부천) 김영철(성남) 임중용(인천) 유경렬(울산)
△MF= 이천수(울산) 김두현(성남) 이호(울산) 조원희(수원)
△FW= 박주영(서울) 마차도(울산)
◇공로상= 인천 유나이티드 서포터즈, 김도훈(성남) 김태영(전남)
◇최우수 주.부심= 이영철(주심) 원창호(부심)
◇앙드레김 특별상= 김도훈(성남)
◇페어플레이상= 광주 상무
◇특별상= 김병지(포항) 조준호(부천)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