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계속해서 간추린 소식입니다.
정부 사정당국의 고위 관계자는 현재 진행중인 전방위 사정작업은 정부의 4대 개혁이 마무리되는 내년 2월까지 계속될 것이라며 올해 말까지는 1단계로 금융과 기업분야 비리에, 그 뒤 내년 2월까지는 2단계로 공공과 노동분야 비리에 초점이 맞춰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자민련 이양희 총무는 오늘 검찰 수뇌부 탄핵안 국회 처리 당시 한나라당 고위 관계자가 찬성 표결을 해 주면 그 대가로 자민련을 교섭단체로 구성해 주겠다는 제의를 해 왔으나 이를 거절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한나라당 정창화 총무는 소속 의원들이 개인적 차원에서 도와줄 수 있겠냐는 말을 한 적이 있을지는 몰라도 당 차원에서 그러한 빅딜을 제안한 적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정빈 외교통상부 장관은 오늘 우다웨이
주한 중국 대사가 달라이라마 방한과 타이완 항공로 복항은 중국과 사전 협의해야 한다고 말한 것은 외교사절의 범주를 넘어서는 사안이기 때문에 적절한 방법으로 주의를 환기시켰다고 말했습니다.
국제언론협회가 뽑은 언론자유영웅 50인에 선정된 고 최석채 선생을 기리는 기념판 제막식이 오늘 저녁 프레스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조선일보 편집국장과 주필을 지낸 고 최석채 선생은 지난 5월 국제언론협회가 뽑은 언론자유영웅으로 선정됐습니다.
지금까지 간추린 소식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