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적 피해가 이어지고 있는 소말리아 해역에 우리 해군을 파병할지 여부의 타당성을 조사하기 위해 국방부와 외교부, 합참과 해군 관계자등으로 구성된 정부 합동 실사단이 오는 27일 현지를 방문합니다.
국방부는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관계 부처와의 협의를 거쳐 파병 여부를 검토할 방침입니다.
‘동네 예보’ 오는 30일부터 시행 3시간 단위로 동네별 날씨를 예보하는 기상청의 동네 예보가 오는 30일부터 시행됩니다.
동네 예보는 읍면동 단위로 기온과 습도, 바람 등 12가지 정보를 전해주며 기상청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고 입시 ‘중학교 수준 출제’ 법제화 교육과학기술부는 오늘 국회 국정감사 업무 보고에서 중학교 교육과정을 벗어난 외고 입시 문제로 인해 선행학습을 위한 사교육이 유발되고 있다며, 오는 2010년 외고 입시부터 중학교 교육과정 범위 안에서만 시험 문항을 출제하도록 법제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실천연대’ 간부 등 국보법 위반 기소 서울 중앙지검 공안 1부는 '남북공동선언 실천연대' 조직발전위원장 강진구 씨 등 4명을 이적단체 구성 또는 가입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했습니다.
검찰은 이들이 이적단체를 결성해 북한의 지령에 따라 남한 내 반미 운동을 주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실천연대 측은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이 수사를 조작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KBS·NHK 방송 협력 회의
KBS와 NHK는 오늘 서울 여의도 KBS 본사에서 방송협력 회의를 열어 대형 프로그램 공동 제작 등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앞으로 긴급 재난 보도 훈련과 상호 연수 참가 방안 등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