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뉴타운 개발 비리’ 종로구청 압수 수색 外

입력 2009.02.25 (22:09)

수정 2009.02.25 (23:53)

서울 중앙지검 특수 1부는 뉴타운 개발 과정에서의 비리 혐의와 관련해 오늘 종로구청을 압수수색하고 보상금 지급 서류 등 관련 자료를 확보했습니다.

검찰은 또 전 종로구청 6급 공무원 권모 씨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터키항공 네덜란드에서 착륙 사고…9명 사망

우리 시각으로 오늘 저녁 6시 40분쯤 승객과 승무원 133명을 태운 터키항공 여객기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스키폴 공항에 착륙을 시도하다 활주로 인근 들판에 추락해 지금까지 9명이 숨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네덜란드 TV는 부상자가 20여명에 달해 사망자가 더 늘어날 수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임대아파트 인수' 청탁 뇌물 받은 주공 간부 구속

서울 남부지방검찰청은 오늘 모 건설회사로부터 충남 보령시의 임대아파트를
대한주택공사가 사들일 수 있도록 도와달라는 청탁과 함께 5천 7백여만원을 받은 혐의로 주택공사 차장 48살 한모 씨를 구속했습니다.

전주지검 검사실 생수통에서 독극물 검출

지난 달 전주지방 검찰청 검사실에 독극물이 든 생수통이 전달됐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검찰은 이후 독극물이 섞인 생수의 성분 분석을 마치고, 공급 업체 직원을 불러 조사를 벌였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독극물이 든 생수통이 전달된 검사실은 지난 15일 방화사건이 일어난 하 모 검사가 당시 사용하던 방으로 확인됐습니다.

KBS 이효연·김성현 기자 '이달의 방송기자상' 수상

한국방송기자 연합회와 방송학회가 주관하는 제 5회 '이달의 방송기자상' 시상식에서 사채업자들의 횡포를 고발한 KBS 이효연, 김성현 기자가 뉴스 부문 상을 수상했습니다.

또 교육 양극화 현상을 보도한 SBS 김범주, 하대석 기자가 기획 보도 부문 상을 받았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