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세상] 인천 ‘찜질방 사장님’ 칭찬 릴레이 外

입력 2010.12.02 (06:55)

<앵커 멘트>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이슈들을 알아 보는 시간 '요즘 사이버 세상' !!

인터넷뉴스부 위재천 기자 나와 있습니다.

<질문>
연평도에서 대피한 시민들에게 무료로 숙식을 제공하는 찜질방 주인이 뒤늦게 화제가 되고 있군요.

<답변>
네, 인천의 한 찜질방 사장이 그 주인공입니다.

네티즌들은 트위터 등을 통해 연일 칭찬 릴레이를 펼치고 있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함께 보시죠.

연평도 주민들이 모여있는 저 곳은 인천의 한 찜질방입니다.

북한군의 연평도 포격 소식을 접하고 인천시에 자진해서 무료 숙식 제공을 제안 임시 숙소로 지정이 됐다고 하는데요.

배를 타고 연평도를 빠져 나온 주민들이 속속 모여들면서 지금은 천 명이 넘는 주민들이 머물고 있다고 합니다.

찜질방 사장은 이들 주민들에게 무료 숙식 제공을 불편함 없이 해주기 위해 유료 손님을 전혀 받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또 주민들이 몰려들면서 일손이 딸리자 아르바이트생 10여 명을 자비로 고용하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네티즌들은 입을 모아 "당신이 진정 대한민국 국민이다" "주민들을 대신해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다"며 칭찬 릴레이를 이어 갔습니다.

또 정부의 뒤늦은 행정 조치 등을 비난하는 글들도 이어졌는데요 네티즌들은 트위터 등을 통해 시시각각 찜질방 상황을 중계하면서 대피 주민들에게 필요한 물품 등을 직접 챙겨 보내주고 있습니다.

이 찜질방은 올 3월 천안함 사태가 터졌을 때도 해양경찰청 소속 경찰들과 자원봉사자들에게 무료로 찜질방을 개방했던 것으로 알려져 네티즌들의 감동을 더하고 있습니다.

<질문>
네티즌들이 SK사 제품의 불매 운동에 나섰다는데 이건 무슨 얘긴가요?

<답변>
최철원 M&M 전 대표의 폭행 사건이 알려지면서 네티즌들이 크게 분노하고 있는데요.

이 최 전 대표가 SK 최태원 회장의 사촌동생이란 사실이 알려지면서 불똥이 SK 전체로까지 튄 셈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화면 같이 보시죠.

며칠 전 최 전 회장이 한 화물차 운전 기사를 둔기로 폭행하고 이른바 '매맞은 값'으로 수천만원을 건냈다는 주장이 제기 됐지요.

경찰도 곧 수사에 착수했는데요.

이런 사실이 알려지면서 네티즌들은 '격앙'된 분위기를 감추지 못했습니다.

'충격적이다' '돈이면 다 되나' 등의 격한 반응과 함께 철저하게 수사해 엄벌해야 한다는 글들이 이어졌는데요.

한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선 최 회장의 공개 사과와 구속을 청원하는 서명운동도 벌어졌습니다.

현재 4만 명에 가까운 네티즌들이 서명에 동참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 네티즌들 사이에선 SK제품을 사지 말자는 '불매운동'까지 벌어지고 있는데요.

실제로 SK 커뮤니케이션즈의 개인 인맥 홈페이지 탈퇴가 줄을 잇고 휴대전화 통신사와 주유소 등을 바꿨다는 글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과연 경찰 수사가 어떻게 진행되고 어떤 결론을 내릴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질문>
고양이를 겁주고 공격하는 쥐 동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구요?

<답변>
'톰과 제리'라는 만화 영화 다들 잘 아실텐데요 '제리'라는 쥐가 고양이 '톰'을 항상 골탕먹이는 만화죠.

이 만화 같은 모습이 실제로 일어났다면 믿으시겠습니까?

화면 같이 보시죠.

검은 고양이 한마리가 마주 보고 서있는 쥐를 향해 다가갑니다.

말그대로 '고양이 앞에 쥐'인데요.

이상한 상황이 벌어집니다 쥐가 고양이를 위협하나 싶더니 드새게 공격까지 합니다.

깜짝 놀란 고양이가 뒷걸음질치다 아예 도망가는 모습인데요.

이 용기 있는 쥐는 가만히 사태를 관망하던 죄없는 고양이들한테까지 다가가 마구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고양이들이 혼비백산 도망치느라 바쁜 모습이 재미있기까지 한데요.

검은 고양이가 자존심이 상했는지 다시 쥐를 따라가는데... 결국 꽁무니를 빼고 다시 도망갑니다.

네티즌들은 "궁지에 몰리면 쥐가 고양이를 문다"는 속담이 사실이었다" "고양이들이 단합을 했다면 결과는 반대였을 것"이라며 재미있다는 반응들입니다.

<질문>
또 어떤 재미있는 영상이 네티즌들 사이에 화제가 됐나요? 소개해주세요.

<답변>
네 독특한 잠버릇을 가진 아기 동영상입니다.

어떤 잠버릇인지 함께 보시죠.

중국의 한 젊은 부부가 잠들어있는 아기를 촬영한 화면입니다.

이 아이의 특이한 잠버릇은 바로 '손들기'인데요.

아빠가 한손을 살며시 내려주면 반대쪽 손이 자동으로 올라갑니다.

반대쪽 손을 내려주면 또 이쪽 손이 올라갑니다.

어느 쪽 손을 내려도 같은 현상이 반복되지만 아기는 깨기는 커녕 숨죽여 자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이 영상은 세상에서 가장 귀여운 잠버릇이다, 부모에게 사랑받을 만 하다는 전세계 네티즌들의 반응과 함께 엄청난 수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화제의 영상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