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1995.01.28 (21:00)
안내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요약 내용
요약 내용은 네이버 CLOVA Summary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사의 내용을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을 함께 읽어야 합니다.
이윤성 앵커 :
그러면 여기서 버스전용차선 제의 위력을 한번 실증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KBS 취재팀이 직접 버스도 타고 승용차도 타고 한번 달려봤습니다.
취재에 이재강 기자입니다.
이재강 기자 :
예년 명절보다 이용객이 부쩍 늘어난 강남고속터미널입니다. 취재팀은 대전 발 오후3시30분 고속버스에 탔습니다. 동시에 취재용 승용차도 나란히 터미널을 빠져나갔습니다. 잠시 동안 승용차가 버스를 앞지르며 시원스럽게 달립니다. 이 상황은 톨게이트 앞에서 버스가 승용차를 추월하면서 역전됩니다. 전용차선에서 버스는 거칠 것 없이 내닫지만 일반 차선은 주차장이나 다름없습니다.
이리해(대전 문산동) :
열차 같은 거 표 구하기도 힘들고 한데 앞으로 버스를 많이 이용할 생각이예요.
김방우(대전성남동) :
굉장히 편리합니다. 걱정 안 해도 되겠습니다.
이재강 기자 :
새로 버스전용차선제의 적용을 받는 9인승 승합차도 막힘없이 달립니다.
취재팀이 탄 버스는 지금 서울과 대진의 중간쯤인 안성 부근을 지니고 있습니다. 함께 출발한 취재차 량을 불러보겠습니다.
[버스-승용차 교신]
“지금 위치가 어디예요?”
“수원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막히는게 어느 정도예요?”
“길이 꽉 막혀 있습니다.”
취재팀이 탄 버스는 평소와 다름없이 오후5시반 정확히 2시간 만에 대전에 도착했습니다. 그러나 함께 출발한 취재승용차는 지금 이 시간까지도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버스전용차선제는 귀성객마다 희비를 엇갈리게 했습니다.
승용차운전자(서울-대전) :
“몇 시에 출발하셨어요?”
한 10시 반쯤 출발했습니다.
“지금 그럼 몇 시간쯤 걸린 겁니까?”
지금 그러니까 7시간 조금 더 걸린 것 같은데요.
승합차운전자(서울-대전) :
2시간 조금 들 됐어요.
“그래요. 그럼 보통 때하고 어떻습니까?”
똑같아요. 보통 때하고.
이재강 기자 :
버스전용차선제는 귀성길이 더 이상 고생길이 아닐 수도 있다는 사실을 보여
줬습니다.
KBS 뉴스, 이재강입니다.
각 플랫폼 별 많이 본 기사 (최근 1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