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릭]‘살인 용의자 시민이 붙잡아’ 外

입력 2006.06.02 (09:2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밤사이 주요소식 전해드리는 뉴스클릭 윤수영입니다. 오늘 첫소식입니다.

1. 살인용의자 시민이 붙잡아

오늘 새벽 청주의 한 식당에서 난데없이 40대 남자가 들어와 식당 여주인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했습니다. 43살 박 모씨가 갑자기 달려들어 식당주인 50살 최모 여인에게 흉기를 휘둘렀는데요, 당시 식당 안에는 남녀손님 4명이 있었다고 합니다. 범행 뒤 도주한 박 씨는 30여 미터를 쫓아간 손님들에게 붙잡혀 경찰에 넘겨졌는데요, 이 용감한 시민들, 선행 뒤 말도 없이 사라져 경찰이 지금 찾고 있다고 하네요,,,

2. 이승엽 14호 홈런 '쾅'

요미우리 이승엽 선수! 방망이에 다시 불이 붙었습니다. 하루 걸러서 시즌 14호 홈런을 터트렸는데요, 니혼햄전 2회 첫 타석에서, 초구를 잡아당겨 우측 펜스를 넘겼습니다.

최근 다섯 경기에서 홈런은 무려 4개! 이승엽은 5타수 3안타 4득점으로 득점 선두를 달리며 3할 대 타율에 복귀했는데요, 요미우리는 모처럼 연장 12회 접전 끝에 니혼햄에 12대 8,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3. 뉴욕증시 큰 폭 상승

미국 뉴욕증시가 오늘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다우는 0.82 % 올랐고, 나스닥도 1.88 %나 급등했는데요, 이처럼 큰 폭의 오름세를 보인 것은 미국의 1분기 생산성 증가율이 상향수정돼 인플레이션과 금리 인상 우려가 완화됐고, 또 미국의 원유재고가 늘면서 텍사스유는 70달러대, 브렌트유는 69달러대로 유가가 하락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4. 강남 아파트 소유자 '종부세 취소' 소송

서울 강남 지역의 고가 아파트 주민들이 종합부동산세 부과를 취소해달라며 집단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서울 도곡동 타워팰리스와 대치동 동부센트레빌 등 아파트 소유자 85명은 서울행정법원에 지난 2월에 부과된 종부세를 취소해달라며 소송을 냈는데요,

이들은 유독 토지와 주택만을 따로 분리해 세금을 부과하는 종합부동산세는 공평성에 어긋나며, 현재 내고 있는 재산세와 '이중과세'의 성격도 있다며 위헌법률심판 제청신청도 함께 냈습니다.

5. 선거 뒤 공공요금 '꿈틀'

공공요금 인상을 놓고 지방자치 단체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습니다.

그동안 선거를 앞두고 미뤄왔던 인상안들이 한꺼번에 검토된다고 하는데요, 서울시와 전북 익산시, 경상북도 등이 택시요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고, 부산과 광주 등은 지하철 요금 인상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또 일부 지방자단체들은 상수도 요금과 도시가스 요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어 공공요금이 들썩거리고 있습니다.

6. 삼성 총수 일가 조만간 소환될 듯

삼성 총수 일가가 조만간 검찰에 소환될 것으로 보입니다. 검찰 관계자는 에버랜드 전환사채 편법 증여 의혹과 관련해 사건이 거의 다 마무리됐다며 차례차례 소환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소환 대상자로 꼽히는 사람은 이건희 회장과 홍석현 전 중앙일보 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상무 등 입니다. 하지만 소환은 비공개로 이뤄진다고 합니다.

7. 올 수능 '언어·과탐' 어려울 듯

올 대학 수학능력시험에서는 언어와 과학탐구 영역이 지난해에 비해 어렵게 출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입시전문기관들이 어제 치른 모의고사를 분석한 결과 올 수능에서는 언어와 과탐 영역이 어렵게 출제될 것이고, 수리ㆍ영어ㆍ사회탐구 영역은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습니다.

8. "♪지~금은 우리가 헤어져도~"

이번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 선거에 나섰다가 낙선한 강금실 후보, 어제 선거대책위 해단식에서 갑자기 노래를 한 곡 불렀다고 하는데요,,,

<녹취>"노래나 한곡 하겠습니다." "우리가 지금은 헤어져도,,,, 우리 다시 만날테니까"

비록 선거에는 졌지만 정치인 강금실로 다시 태어났다며 여운을 남겼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뉴스클릭 윤수영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뉴스클릭]‘살인 용의자 시민이 붙잡아’ 外
    • 입력 2006-06-02 08:12:01
    아침뉴스타임
안녕하십니까, 밤사이 주요소식 전해드리는 뉴스클릭 윤수영입니다. 오늘 첫소식입니다. 1. 살인용의자 시민이 붙잡아 오늘 새벽 청주의 한 식당에서 난데없이 40대 남자가 들어와 식당 여주인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했습니다. 43살 박 모씨가 갑자기 달려들어 식당주인 50살 최모 여인에게 흉기를 휘둘렀는데요, 당시 식당 안에는 남녀손님 4명이 있었다고 합니다. 범행 뒤 도주한 박 씨는 30여 미터를 쫓아간 손님들에게 붙잡혀 경찰에 넘겨졌는데요, 이 용감한 시민들, 선행 뒤 말도 없이 사라져 경찰이 지금 찾고 있다고 하네요,,, 2. 이승엽 14호 홈런 '쾅' 요미우리 이승엽 선수! 방망이에 다시 불이 붙었습니다. 하루 걸러서 시즌 14호 홈런을 터트렸는데요, 니혼햄전 2회 첫 타석에서, 초구를 잡아당겨 우측 펜스를 넘겼습니다. 최근 다섯 경기에서 홈런은 무려 4개! 이승엽은 5타수 3안타 4득점으로 득점 선두를 달리며 3할 대 타율에 복귀했는데요, 요미우리는 모처럼 연장 12회 접전 끝에 니혼햄에 12대 8,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3. 뉴욕증시 큰 폭 상승 미국 뉴욕증시가 오늘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다우는 0.82 % 올랐고, 나스닥도 1.88 %나 급등했는데요, 이처럼 큰 폭의 오름세를 보인 것은 미국의 1분기 생산성 증가율이 상향수정돼 인플레이션과 금리 인상 우려가 완화됐고, 또 미국의 원유재고가 늘면서 텍사스유는 70달러대, 브렌트유는 69달러대로 유가가 하락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4. 강남 아파트 소유자 '종부세 취소' 소송 서울 강남 지역의 고가 아파트 주민들이 종합부동산세 부과를 취소해달라며 집단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서울 도곡동 타워팰리스와 대치동 동부센트레빌 등 아파트 소유자 85명은 서울행정법원에 지난 2월에 부과된 종부세를 취소해달라며 소송을 냈는데요, 이들은 유독 토지와 주택만을 따로 분리해 세금을 부과하는 종합부동산세는 공평성에 어긋나며, 현재 내고 있는 재산세와 '이중과세'의 성격도 있다며 위헌법률심판 제청신청도 함께 냈습니다. 5. 선거 뒤 공공요금 '꿈틀' 공공요금 인상을 놓고 지방자치 단체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습니다. 그동안 선거를 앞두고 미뤄왔던 인상안들이 한꺼번에 검토된다고 하는데요, 서울시와 전북 익산시, 경상북도 등이 택시요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고, 부산과 광주 등은 지하철 요금 인상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또 일부 지방자단체들은 상수도 요금과 도시가스 요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어 공공요금이 들썩거리고 있습니다. 6. 삼성 총수 일가 조만간 소환될 듯 삼성 총수 일가가 조만간 검찰에 소환될 것으로 보입니다. 검찰 관계자는 에버랜드 전환사채 편법 증여 의혹과 관련해 사건이 거의 다 마무리됐다며 차례차례 소환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소환 대상자로 꼽히는 사람은 이건희 회장과 홍석현 전 중앙일보 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상무 등 입니다. 하지만 소환은 비공개로 이뤄진다고 합니다. 7. 올 수능 '언어·과탐' 어려울 듯 올 대학 수학능력시험에서는 언어와 과학탐구 영역이 지난해에 비해 어렵게 출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입시전문기관들이 어제 치른 모의고사를 분석한 결과 올 수능에서는 언어와 과탐 영역이 어렵게 출제될 것이고, 수리ㆍ영어ㆍ사회탐구 영역은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습니다. 8. "♪지~금은 우리가 헤어져도~" 이번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 선거에 나섰다가 낙선한 강금실 후보, 어제 선거대책위 해단식에서 갑자기 노래를 한 곡 불렀다고 하는데요,,, <녹취>"노래나 한곡 하겠습니다." "우리가 지금은 헤어져도,,,, 우리 다시 만날테니까" 비록 선거에는 졌지만 정치인 강금실로 다시 태어났다며 여운을 남겼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뉴스클릭 윤수영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