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중국산 냉동피자에서 멜라민 검출

입력 2008.10.21 (12:5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일본의 한 유명 페밀리 레스토랑에서 판매되는 중국산 이태리 피자에서 인체에 해로운 '멜라민'이 검출돼 관계 당국이 역학 조사에 나섰습니다.

그동안 일본에서는 중국산 과자나 우유 제품에서 멜라민이 검출된 적은 있지만 외식업체 요리에서 검출되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도쿄에서 김대홍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이탈리아 요리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페밀리 레스토랑입니다.

일본 후생성은 이곳에서 판매되는 중국산 냉동피자에서 인체에 해로운 멜라민이 4.3 피피엠 검출됐다고 밝혔습니다.

멜라민이 검출된 냉동피자는 중국 광동성에서 제조돼 지난달 수입된 것들입니다.

멜라민이 혼합된 것으로 의심되는 피자는 지금까지 일본 관동과 동북부 지역에 있는 이 레스토랑 체임점에서 모두 4만 8천여개 판매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문제가 확산되자 해당 페밀리 레스토랑은 인터넷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리고 모든 중국산 제품에 대해서도 자체 조사에 나섰습니다.

<인터뷰> 페밀리레스토랑 업체 과장 : "멜라민이 들어간 것과 관련해 정말 죄송합니다. 앞으로 안전대책을 철저히 세우겠습니다."

이번에 문제가 된 페밀리 레스토랑은 일본내 760여개 점포를 갖고 있는 유명 외식업체로 멜라민이 외식업체 요리에서 검출되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김대홍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일본, 중국산 냉동피자에서 멜라민 검출
    • 입력 2008-10-21 11:59:57
    뉴스 12
<앵커 멘트> 일본의 한 유명 페밀리 레스토랑에서 판매되는 중국산 이태리 피자에서 인체에 해로운 '멜라민'이 검출돼 관계 당국이 역학 조사에 나섰습니다. 그동안 일본에서는 중국산 과자나 우유 제품에서 멜라민이 검출된 적은 있지만 외식업체 요리에서 검출되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도쿄에서 김대홍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이탈리아 요리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페밀리 레스토랑입니다. 일본 후생성은 이곳에서 판매되는 중국산 냉동피자에서 인체에 해로운 멜라민이 4.3 피피엠 검출됐다고 밝혔습니다. 멜라민이 검출된 냉동피자는 중국 광동성에서 제조돼 지난달 수입된 것들입니다. 멜라민이 혼합된 것으로 의심되는 피자는 지금까지 일본 관동과 동북부 지역에 있는 이 레스토랑 체임점에서 모두 4만 8천여개 판매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문제가 확산되자 해당 페밀리 레스토랑은 인터넷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리고 모든 중국산 제품에 대해서도 자체 조사에 나섰습니다. <인터뷰> 페밀리레스토랑 업체 과장 : "멜라민이 들어간 것과 관련해 정말 죄송합니다. 앞으로 안전대책을 철저히 세우겠습니다." 이번에 문제가 된 페밀리 레스토랑은 일본내 760여개 점포를 갖고 있는 유명 외식업체로 멜라민이 외식업체 요리에서 검출되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김대홍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