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미국 자동차 3사에 대한 긴급 자금 지원이 상원에서 좌절되자 부시 행정부가 자체적인 긴급 지원에 나섰습니다.
금융구제자금 7천억 달러의 일부를 지원하는 방안도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습니다.
워싱턴에서 윤제춘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자동차 지원이 무산되자 페리노 백악관 대변인은 자동차 업체의 파산을 막기 위해 금융구제자금 사용을 포함한 다른 방안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미 재무부도 의회가 다시 모여 장기 생존 문제를 다룰 때까지 자동차 회사의 임박한 파산을 막을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금융 구제자금은 안된다던 미 정부가 입장을 바꾸게 된 것은 자동차 파산의 엄청난 파급효과 때문입니다.
부품업체와 딜러 등의 연쇄 도산과 실업 사태를 부르고 채권자인 금융기관에도 큰 타격을 줄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앞서 미 하원을 통과한 140억 달러 지원 방안은 상원에서 공화당의 반대로 발목이 잡혀 좌절됐습니다.
의사 진행방해 수단인 토론을 끝내기 위한 표결을 실시했지만 52대 35로 가결 정족수인 60표에 못 미쳐 지원안 자체는 표결에 올리지도 못했습니다.
앞으로 미 자동차 회사들은 미 정부의 긴급 수혈로 연명은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장기 생존 가능성은 여전히 불투명합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윤제춘입니다.
미국 자동차 3사에 대한 긴급 자금 지원이 상원에서 좌절되자 부시 행정부가 자체적인 긴급 지원에 나섰습니다.
금융구제자금 7천억 달러의 일부를 지원하는 방안도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습니다.
워싱턴에서 윤제춘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자동차 지원이 무산되자 페리노 백악관 대변인은 자동차 업체의 파산을 막기 위해 금융구제자금 사용을 포함한 다른 방안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미 재무부도 의회가 다시 모여 장기 생존 문제를 다룰 때까지 자동차 회사의 임박한 파산을 막을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금융 구제자금은 안된다던 미 정부가 입장을 바꾸게 된 것은 자동차 파산의 엄청난 파급효과 때문입니다.
부품업체와 딜러 등의 연쇄 도산과 실업 사태를 부르고 채권자인 금융기관에도 큰 타격을 줄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앞서 미 하원을 통과한 140억 달러 지원 방안은 상원에서 공화당의 반대로 발목이 잡혀 좌절됐습니다.
의사 진행방해 수단인 토론을 끝내기 위한 표결을 실시했지만 52대 35로 가결 정족수인 60표에 못 미쳐 지원안 자체는 표결에 올리지도 못했습니다.
앞으로 미 자동차 회사들은 미 정부의 긴급 수혈로 연명은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장기 생존 가능성은 여전히 불투명합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윤제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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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美 정부, 금융구제자금 자동차 지원 추진
-
- 입력 2008-12-13 08:19:36
<앵커 멘트>
미국 자동차 3사에 대한 긴급 자금 지원이 상원에서 좌절되자 부시 행정부가 자체적인 긴급 지원에 나섰습니다.
금융구제자금 7천억 달러의 일부를 지원하는 방안도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습니다.
워싱턴에서 윤제춘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자동차 지원이 무산되자 페리노 백악관 대변인은 자동차 업체의 파산을 막기 위해 금융구제자금 사용을 포함한 다른 방안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미 재무부도 의회가 다시 모여 장기 생존 문제를 다룰 때까지 자동차 회사의 임박한 파산을 막을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금융 구제자금은 안된다던 미 정부가 입장을 바꾸게 된 것은 자동차 파산의 엄청난 파급효과 때문입니다.
부품업체와 딜러 등의 연쇄 도산과 실업 사태를 부르고 채권자인 금융기관에도 큰 타격을 줄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앞서 미 하원을 통과한 140억 달러 지원 방안은 상원에서 공화당의 반대로 발목이 잡혀 좌절됐습니다.
의사 진행방해 수단인 토론을 끝내기 위한 표결을 실시했지만 52대 35로 가결 정족수인 60표에 못 미쳐 지원안 자체는 표결에 올리지도 못했습니다.
앞으로 미 자동차 회사들은 미 정부의 긴급 수혈로 연명은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장기 생존 가능성은 여전히 불투명합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윤제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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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제춘 기자 jcforever@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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