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유엔 안보리, 대북 의장 성명 채택 합의 外

입력 2009.04.12 (21:5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엔 안전보장 이사회는 우리나라 시각으로 오늘 새벽 주요 6개국과 15개 이사국이 잇따라 회의를 열고, 북한의 로켓 발사를 비난하고 제재를 강화하는 내용의 의장성명 채택에 합의했습니다.
안보리는 15개 이사국이 참여하는 공개회의를 열고 이르면 내일 의장성명을 공식 채택할 예정입니다.

■ 노후차 교체 세금 감면 다음달 시행

9년 이상 오래된 차량을 팔고 새 차를 살 경우 자동차세의 70%를 깍아 주는 자동차 산업 활성화 방안이 다음달부터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시행됩니다.
지원 대상은 1999년 12월 31일까지 신규 등록한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개인과 법인으로, 새 차 구입 전후로 두 달 안에 노후차량을 폐차 또는 양도해야 합니다.

■ 태국 정부, 방콕 비상사태 선포

태국 정부는 아세안+3(플러스 쓰리) 정상회의가 무산되는 등 반정부 시위가 격화되자 수도인 방콕과 주변 5개 주에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하지만 시위대는 비상사태가 선포된 직후에도 내무부로 난입해 태국 총리의 차량을 부수는 등 격렬한 반정부 시위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주요단신] 유엔 안보리, 대북 의장 성명 채택 합의 外
    • 입력 2009-04-12 21:26:54
    뉴스 9
유엔 안전보장 이사회는 우리나라 시각으로 오늘 새벽 주요 6개국과 15개 이사국이 잇따라 회의를 열고, 북한의 로켓 발사를 비난하고 제재를 강화하는 내용의 의장성명 채택에 합의했습니다. 안보리는 15개 이사국이 참여하는 공개회의를 열고 이르면 내일 의장성명을 공식 채택할 예정입니다. ■ 노후차 교체 세금 감면 다음달 시행 9년 이상 오래된 차량을 팔고 새 차를 살 경우 자동차세의 70%를 깍아 주는 자동차 산업 활성화 방안이 다음달부터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시행됩니다. 지원 대상은 1999년 12월 31일까지 신규 등록한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개인과 법인으로, 새 차 구입 전후로 두 달 안에 노후차량을 폐차 또는 양도해야 합니다. ■ 태국 정부, 방콕 비상사태 선포 태국 정부는 아세안+3(플러스 쓰리) 정상회의가 무산되는 등 반정부 시위가 격화되자 수도인 방콕과 주변 5개 주에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하지만 시위대는 비상사태가 선포된 직후에도 내무부로 난입해 태국 총리의 차량을 부수는 등 격렬한 반정부 시위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