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 4·29 재보선 후보 20명 등록 外

입력 2009.04.14 (22: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29 재보궐 선거 후보자 등록 첫날인 오늘 정동영 전 장관과 정종복 전 의원 등 20명의 국회의원 후보자가 등록을 마쳤습니다.

선거구별로는 전북 전주 완산갑 지역에 7명이 등록해 가장 많았으며, 내일까지 후보 등록을 마치면 모레부터는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됩니다.

시스코 “한국에 20억 달러 투자”

세계적인 네트워크 장비업체인 미국 '시스코 시스템스'의 존 챔버스 회장은 오늘 청와대에서 이명박 대통령을 면담하고 앞으로 5년간 한국 정보기술 분야에 2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과 챔버스 회장은 그린 IT 사업이 미래성장동력이라는 데 공감하고 시스코와 한국 기업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MBC 노조도 ‘앵커 교체’ 항의 농성

MBC 기자회에 이어 MBC 노조도 오늘부터 본사 임원실 앞에서 뉴스데스크 앵커 교체에 항의하는 점거 농성에 들어갔습니다.

MBC 노조는 앵커 교체와 관련해 재협상을 요구했지만 사측이 거절했다며, 요구사항이 받아들여질 때까지 투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내 파출소 일부 부활 방침

서울지방경찰청은 다음달부터 방범 수요가 높은 곳을 중심으로 치안센터 건물을 개보수해 파출소로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청은 지난 2003년 파출소를 지구대로 통폐합한 이후 방범 사각지대가 생겼다는 지적이 있었다며 지구대와 파출소를 병행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부처님 오신날’ 맞이 시청 앞 점등식

다음달 2일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오늘 저녁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지관 조계종 총무원장 등 불교계 인사와 불자 2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과 나눔의 등'에 불을 밝히는 행사가 펼쳐졌습니다.

이와 함께 종로와 청계천 등 서울시 전역에는 부처님 오신 날까지 5만여 개의 가로 연등이 설치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주요단신] 4·29 재보선 후보 20명 등록 外
    • 입력 2009-04-14 21:37:11
    뉴스 9
4.29 재보궐 선거 후보자 등록 첫날인 오늘 정동영 전 장관과 정종복 전 의원 등 20명의 국회의원 후보자가 등록을 마쳤습니다. 선거구별로는 전북 전주 완산갑 지역에 7명이 등록해 가장 많았으며, 내일까지 후보 등록을 마치면 모레부터는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됩니다. 시스코 “한국에 20억 달러 투자” 세계적인 네트워크 장비업체인 미국 '시스코 시스템스'의 존 챔버스 회장은 오늘 청와대에서 이명박 대통령을 면담하고 앞으로 5년간 한국 정보기술 분야에 2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과 챔버스 회장은 그린 IT 사업이 미래성장동력이라는 데 공감하고 시스코와 한국 기업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MBC 노조도 ‘앵커 교체’ 항의 농성 MBC 기자회에 이어 MBC 노조도 오늘부터 본사 임원실 앞에서 뉴스데스크 앵커 교체에 항의하는 점거 농성에 들어갔습니다. MBC 노조는 앵커 교체와 관련해 재협상을 요구했지만 사측이 거절했다며, 요구사항이 받아들여질 때까지 투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내 파출소 일부 부활 방침 서울지방경찰청은 다음달부터 방범 수요가 높은 곳을 중심으로 치안센터 건물을 개보수해 파출소로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청은 지난 2003년 파출소를 지구대로 통폐합한 이후 방범 사각지대가 생겼다는 지적이 있었다며 지구대와 파출소를 병행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부처님 오신날’ 맞이 시청 앞 점등식 다음달 2일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오늘 저녁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지관 조계종 총무원장 등 불교계 인사와 불자 2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과 나눔의 등'에 불을 밝히는 행사가 펼쳐졌습니다. 이와 함께 종로와 청계천 등 서울시 전역에는 부처님 오신 날까지 5만여 개의 가로 연등이 설치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