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 구호에 ‘스타들도 나섰다’

입력 2010.01.19 (20:3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이번 아이티 지진 참사와 관련해 평소 선행을 실천해 오던 스타들이 잇따라 기부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아이티 구호와 재건에 써달라며 거액을 선뜻 내놓았습니다.

모은희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차인표ㆍ신애라 부부에게 아이티 참사는 이루 말할 수 없는 아픔입니다.

사랑스런 딸, 웨스터린이 사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5년 전 한 아이티 소녀와 부모 결연을 맺은 차인표ㆍ신애라 부부.

지난 해에는 아이티를 직접 방문해 가슴으로 사랑을 나누기도 했습니다.

<녹취>차인표(탤런트) : "가난이 인간을 공격해 왔을 때 가장 먼저 고통 받는 부류는 아이들이거든요. 진흙 과자를 탈이 날 줄 알면서 아이들한테 먹이는 엄마의 마음은 어떨까..."

지진 이후 소식이 끊긴 웨스터린과 친구들, 안타까운 마음에 부부는 1억 원을 선뜻 국제어린이양육기구에 맡겼습니다.

'피겨 여왕' 김연아 선수도 사랑 실천에 나섰습니다.

다음 달 열리는 동계 올림픽 준비로 정신 없이 바쁘고 긴장된 와중에도 아이티 어린이들을 위해 써달라며 1억 원을 내놓았습니다.

<인터뷰>채정아(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작년에도 크고 작은 행사에 참여했는데 아이티 아이들이 많다 도와주고 싶다 해서 1억 원을 기탁하게 됐습니다."

프로골퍼 최경주 선수도 최근 '소니 오픈'에서 받은 상금 2만3천 달러를 기부했습니다.

최경주 재단은 앞으로 아이티 지원금 마련과 재건 사업에도 나설 예정입니다.

원로 영화배우 신영균 씨는 영화계가 나눔에 앞장서자며 10만 달러를 쾌척했고, 인기 아이돌 그룹 '티아라'도 출연료로 받은 천만 원을 내놓는 등 고통에 빠진 아이티를 돕기 위한 스타들의 선행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모은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아이티 구호에 ‘스타들도 나섰다’
    • 입력 2010-01-19 20:30:05
    뉴스타임
<앵커 멘트> 이번 아이티 지진 참사와 관련해 평소 선행을 실천해 오던 스타들이 잇따라 기부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아이티 구호와 재건에 써달라며 거액을 선뜻 내놓았습니다. 모은희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차인표ㆍ신애라 부부에게 아이티 참사는 이루 말할 수 없는 아픔입니다. 사랑스런 딸, 웨스터린이 사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5년 전 한 아이티 소녀와 부모 결연을 맺은 차인표ㆍ신애라 부부. 지난 해에는 아이티를 직접 방문해 가슴으로 사랑을 나누기도 했습니다. <녹취>차인표(탤런트) : "가난이 인간을 공격해 왔을 때 가장 먼저 고통 받는 부류는 아이들이거든요. 진흙 과자를 탈이 날 줄 알면서 아이들한테 먹이는 엄마의 마음은 어떨까..." 지진 이후 소식이 끊긴 웨스터린과 친구들, 안타까운 마음에 부부는 1억 원을 선뜻 국제어린이양육기구에 맡겼습니다. '피겨 여왕' 김연아 선수도 사랑 실천에 나섰습니다. 다음 달 열리는 동계 올림픽 준비로 정신 없이 바쁘고 긴장된 와중에도 아이티 어린이들을 위해 써달라며 1억 원을 내놓았습니다. <인터뷰>채정아(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작년에도 크고 작은 행사에 참여했는데 아이티 아이들이 많다 도와주고 싶다 해서 1억 원을 기탁하게 됐습니다." 프로골퍼 최경주 선수도 최근 '소니 오픈'에서 받은 상금 2만3천 달러를 기부했습니다. 최경주 재단은 앞으로 아이티 지원금 마련과 재건 사업에도 나설 예정입니다. 원로 영화배우 신영균 씨는 영화계가 나눔에 앞장서자며 10만 달러를 쾌척했고, 인기 아이돌 그룹 '티아라'도 출연료로 받은 천만 원을 내놓는 등 고통에 빠진 아이티를 돕기 위한 스타들의 선행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모은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