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톡톡] 현금에서 보약까지…지하철 유실물! 外

입력 2010.05.25 (08:58) 수정 2010.05.25 (09:0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화제의 뉴스를 알아보는 검색어 톡톡입니다.

선반 가득 갖가지 물건이 쌓여 있는 이곳, 바로 지하철 유실물 센터입니다.

새 가방과 현금이 든 지갑이 있는가 하면, 한쪽에는 고가의 자전거들이 눈에 띕니다.

올들어 서울시내 지하철에서 승객이 전동차 안에 놓고 내린 유실물은 2만 3천여 건으로 집계됐는데요.

현금은 약 8400만원에 달했고요.

품목별로는 가방이 약 6천여 건, 휴대전화가 약 4천여 건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외에도 의족이나 헬멧, 그리고 보약을 놓고 내린 승객들도 있었는데요.

물건을 분실했을 땐 당황하지 말고 몇 가지만 기억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나계영(서울 시청역 유실물센터장) :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는 시간과 승차위치, 또는 하차위치 이 두 가지만 알면 역사 사무실에 가서 바로 신고함으로써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뒤늦게 분실한 사실을 알았더라도, 120번으로 전화화면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올 여름 화장,은은한 광택이 대세

여성들이 선호하는 피부 색깔에도 유행이 있습니다.

여름철 건강미의 상징으로 각광받던 태닝의 인기가 올해는 한풀 꺾일 전망인데요.

<인터뷰>김청경(메이크업 아티스트) : "올 여름에는 너무 검게 그을려서 인위적으로 태닝하는 것 보다는 느긋하고 자연스럽게 자연광에 그을린 듯한 태닝이 사랑받을 것 같습니다."

피부 톤을 결정했다면 이제 여름 멋쟁이로 거듭날 차례!

베이스는 매끄러운 피부결을 살리는 게 중요한데요. 여름 메이크업인 만큼 얇고 가볍게 표현합니다.

볼이나 입술을 강조했던 예년과 달리 올 여름 색조화장의 포인트는 눈인데요. 유행 색상은 시원한 블루나 생기있는 오렌지가 될 전망입니다.

눈매에 힘을 준 만큼 입술은 펄이 없는 핑크나 투명 립글로스로 마무리하는 게 좋습니다.

검고 인위적인 피부는 이제 그만! 밝고 은은한 펄 메이크업으로 올 여름 멋쟁이가 되세요.

모니터 높여 목 디스크 예방

얼마 전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목 디스크 통증으로 경기를 중단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비단 운동선수뿐만이 아니라 최근 컴퓨터 사용이 증가하면서 목 디스크 환자도 크게 늘고 있습니다.

<인터뷰> "목 디스크를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나중에 팔에 힘이 빠지고 팔 뿐 아니라 다리까지 힘이 빠지는 사지마비까지 부를 수 있습니다. "

전문가들은 컴퓨터의 높이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목 디스크 예방 효과가 있다고 말합니다.

모니터를 눈높이보다 조금 위에 두는 게 그 해법인데요. 모니터를 높이면 목이 C자를 유지하게 돼 목에 가는 하중이 크게 줄어듭니다.

세금 내는 나무,세계 기네스 도전

600년이 넘는 수령으로 천연기념물인 경북 예천의 석송령입니다.

이 나무는 토지를 소유해 세금까지 내는 부자나문데요.

1927년, 자식이 없는 마을주민이 땅을 물려준 이래 해마다 5만원 안팎의 세금을 내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재산을 가진 식물’로 한국 기네스 인증을 받게 됐는데요.

하지만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 기네스 등재에도 도전한다고 합니다.

남성 쇼핑객 "판매원 관심이 싫어요"

쇼핑을 싫어하는 남자, 그 진짜 이유가 뭘까요?

바로 ‘판매원의 관심’ 때문이었습니다!

영국의 한 유통업체가 남성 4천 명에게 물어봤더니 절반가량이 판매원의 과도한 관심이 부담된다고 밝혔는데요.

이외에도 다양한 옷을 입어보는 것과 붐비는 곳에서 사람들과 부딪히는 것 역시, 쇼핑을 꺼리는 이유였습니다.

지금까지 검색어 톡톡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검색어 톡톡] 현금에서 보약까지…지하철 유실물! 外
    • 입력 2010-05-25 08:58:12
    • 수정2010-05-25 09:09:07
    아침뉴스타임
인터넷 화제의 뉴스를 알아보는 검색어 톡톡입니다. 선반 가득 갖가지 물건이 쌓여 있는 이곳, 바로 지하철 유실물 센터입니다. 새 가방과 현금이 든 지갑이 있는가 하면, 한쪽에는 고가의 자전거들이 눈에 띕니다. 올들어 서울시내 지하철에서 승객이 전동차 안에 놓고 내린 유실물은 2만 3천여 건으로 집계됐는데요. 현금은 약 8400만원에 달했고요. 품목별로는 가방이 약 6천여 건, 휴대전화가 약 4천여 건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외에도 의족이나 헬멧, 그리고 보약을 놓고 내린 승객들도 있었는데요. 물건을 분실했을 땐 당황하지 말고 몇 가지만 기억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나계영(서울 시청역 유실물센터장) :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는 시간과 승차위치, 또는 하차위치 이 두 가지만 알면 역사 사무실에 가서 바로 신고함으로써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뒤늦게 분실한 사실을 알았더라도, 120번으로 전화화면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올 여름 화장,은은한 광택이 대세 여성들이 선호하는 피부 색깔에도 유행이 있습니다. 여름철 건강미의 상징으로 각광받던 태닝의 인기가 올해는 한풀 꺾일 전망인데요. <인터뷰>김청경(메이크업 아티스트) : "올 여름에는 너무 검게 그을려서 인위적으로 태닝하는 것 보다는 느긋하고 자연스럽게 자연광에 그을린 듯한 태닝이 사랑받을 것 같습니다." 피부 톤을 결정했다면 이제 여름 멋쟁이로 거듭날 차례! 베이스는 매끄러운 피부결을 살리는 게 중요한데요. 여름 메이크업인 만큼 얇고 가볍게 표현합니다. 볼이나 입술을 강조했던 예년과 달리 올 여름 색조화장의 포인트는 눈인데요. 유행 색상은 시원한 블루나 생기있는 오렌지가 될 전망입니다. 눈매에 힘을 준 만큼 입술은 펄이 없는 핑크나 투명 립글로스로 마무리하는 게 좋습니다. 검고 인위적인 피부는 이제 그만! 밝고 은은한 펄 메이크업으로 올 여름 멋쟁이가 되세요. 모니터 높여 목 디스크 예방 얼마 전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목 디스크 통증으로 경기를 중단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비단 운동선수뿐만이 아니라 최근 컴퓨터 사용이 증가하면서 목 디스크 환자도 크게 늘고 있습니다. <인터뷰> "목 디스크를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나중에 팔에 힘이 빠지고 팔 뿐 아니라 다리까지 힘이 빠지는 사지마비까지 부를 수 있습니다. " 전문가들은 컴퓨터의 높이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목 디스크 예방 효과가 있다고 말합니다. 모니터를 눈높이보다 조금 위에 두는 게 그 해법인데요. 모니터를 높이면 목이 C자를 유지하게 돼 목에 가는 하중이 크게 줄어듭니다. 세금 내는 나무,세계 기네스 도전 600년이 넘는 수령으로 천연기념물인 경북 예천의 석송령입니다. 이 나무는 토지를 소유해 세금까지 내는 부자나문데요. 1927년, 자식이 없는 마을주민이 땅을 물려준 이래 해마다 5만원 안팎의 세금을 내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재산을 가진 식물’로 한국 기네스 인증을 받게 됐는데요. 하지만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 기네스 등재에도 도전한다고 합니다. 남성 쇼핑객 "판매원 관심이 싫어요" 쇼핑을 싫어하는 남자, 그 진짜 이유가 뭘까요? 바로 ‘판매원의 관심’ 때문이었습니다! 영국의 한 유통업체가 남성 4천 명에게 물어봤더니 절반가량이 판매원의 과도한 관심이 부담된다고 밝혔는데요. 이외에도 다양한 옷을 입어보는 것과 붐비는 곳에서 사람들과 부딪히는 것 역시, 쇼핑을 꺼리는 이유였습니다. 지금까지 검색어 톡톡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