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공·상 융합형’ 중소기업 300개 육성

입력 2010.07.08 (21:5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이명박 대통령은 청년 농업인들을 만나 농수산 식품산업은 미래 핵심 산업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농,공,상 융합 벤처 3백 개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재원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명박 대통령이 꿈과 패기를 지닌 청년 농어업인들을 만났습니다.

농수산 식품 산업은 미래 핵심 산업이라며 젊은이들의 도전을 강조했습니다.

<녹취>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나는 대한민국 농업 이 분야에 투신해서 내가 끝까지 해서 끝장을 보겠다하는 그런 굳은 결심을 가진 도시인들이 와야 되는 거에요."

청년 농어업인들은 우리 농어업의 미래를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경험담과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녹취> 박서연(화훼과 1학년):"왜 아빠는 어업만 할까? 어업과 농업 같이 할 수 있는 일은 없을까 생각했어요."

<녹취> 조규표(02년 졸업생):"사과뿐만 아니고 농업,농촌, 그리고 저의 신뢰와 믿음까지 다 상품화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녹취> 임은영(02년 졸업생):"복숭아 과수원을 하면서 항생제를 이용하지 않은 위장 장애에 특효한 복숭아 발효음료를 개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농촌이 식품과 바이오 산업 등을 함께 해 소득을 올려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부는 2012년까지 농·공·상 융합형 중소기업 3백 개를 육성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이재원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농·공·상 융합형’ 중소기업 300개 육성
    • 입력 2010-07-08 21:57:26
    뉴스 9
<앵커 멘트> 이명박 대통령은 청년 농업인들을 만나 농수산 식품산업은 미래 핵심 산업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농,공,상 융합 벤처 3백 개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재원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명박 대통령이 꿈과 패기를 지닌 청년 농어업인들을 만났습니다. 농수산 식품 산업은 미래 핵심 산업이라며 젊은이들의 도전을 강조했습니다. <녹취>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나는 대한민국 농업 이 분야에 투신해서 내가 끝까지 해서 끝장을 보겠다하는 그런 굳은 결심을 가진 도시인들이 와야 되는 거에요." 청년 농어업인들은 우리 농어업의 미래를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경험담과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녹취> 박서연(화훼과 1학년):"왜 아빠는 어업만 할까? 어업과 농업 같이 할 수 있는 일은 없을까 생각했어요." <녹취> 조규표(02년 졸업생):"사과뿐만 아니고 농업,농촌, 그리고 저의 신뢰와 믿음까지 다 상품화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녹취> 임은영(02년 졸업생):"복숭아 과수원을 하면서 항생제를 이용하지 않은 위장 장애에 특효한 복숭아 발효음료를 개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농촌이 식품과 바이오 산업 등을 함께 해 소득을 올려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부는 2012년까지 농·공·상 융합형 중소기업 3백 개를 육성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이재원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