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식 바뀐 ‘자율2부제’…시민들 혼란 불가피
입력 2010.11.10 (2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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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내일은 홀수차를 몰아야 할까요?
짝수차를 몰야아 할까요?
G20 기간 실시하는 자율 2부제, 뭐가 뭔지 잘 모르겠단 분도 많은데 송명희 기자가 확실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리포트>
내일부터 이틀동안 실시되는 자동차 자율 2부제에 대해 물었습니다.
<인터뷰>신진호(성남시 야탑동) : "(11일 홀수날에는 어떤 차량이 운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짝수 차량이요."
<인터뷰>최인철(서울시 송파동) : "짝수차량이요. (왜 그렇게 생각하시죠?) 옛날부터 그렇게 해왔으니까요."
지금까지는 맞는 이야기지만 앞으로는 다릅니다.
내일부터는 2부제 방식이 바뀌어 홀숫날엔 홀수 차량이 짝숫날엔 짝수 차량이 운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사실을 아는 시민들은 많지 않습니다.
<인터뷰>유제열(경기지방경찰청 교통안전계장) : "경기도의 경우 하루 100만대의 차량이 서울로 출퇴근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하지만 바뀐 2부제를 잘 모르는 시민들이 많다보니까.."
자율 2부제에 동참하기로 한 기업들도 내일이 걱정됩니다.
사내 전산망을 통해 자율 2부제 동참을 사원들에게 호소하긴 했지만, 어떻게 해야할 지 정확하게 아는 사람이 드물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김문지(포스코 직원) : "갑자기 이렇게 막 바뀌니까 좋은마음으로 동참하려했던 사람이 오히려 폐를 끼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 같고요."
상황이 이런데도 '2부제 참여' 구호만 요란할 뿐, 정작 어떻게 할 지에 대한 정부의 설명은 여전히 부족합니다.
작은 부분이라도 동참하려는 시민의식은 어느 때보다 높지만 답답한 정부정책 때문에 혼란은 불가피해 보입니다.
KBS 뉴스 송명희입니다.
내일은 홀수차를 몰아야 할까요?
짝수차를 몰야아 할까요?
G20 기간 실시하는 자율 2부제, 뭐가 뭔지 잘 모르겠단 분도 많은데 송명희 기자가 확실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리포트>
내일부터 이틀동안 실시되는 자동차 자율 2부제에 대해 물었습니다.
<인터뷰>신진호(성남시 야탑동) : "(11일 홀수날에는 어떤 차량이 운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짝수 차량이요."
<인터뷰>최인철(서울시 송파동) : "짝수차량이요. (왜 그렇게 생각하시죠?) 옛날부터 그렇게 해왔으니까요."
지금까지는 맞는 이야기지만 앞으로는 다릅니다.
내일부터는 2부제 방식이 바뀌어 홀숫날엔 홀수 차량이 짝숫날엔 짝수 차량이 운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사실을 아는 시민들은 많지 않습니다.
<인터뷰>유제열(경기지방경찰청 교통안전계장) : "경기도의 경우 하루 100만대의 차량이 서울로 출퇴근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하지만 바뀐 2부제를 잘 모르는 시민들이 많다보니까.."
자율 2부제에 동참하기로 한 기업들도 내일이 걱정됩니다.
사내 전산망을 통해 자율 2부제 동참을 사원들에게 호소하긴 했지만, 어떻게 해야할 지 정확하게 아는 사람이 드물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김문지(포스코 직원) : "갑자기 이렇게 막 바뀌니까 좋은마음으로 동참하려했던 사람이 오히려 폐를 끼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 같고요."
상황이 이런데도 '2부제 참여' 구호만 요란할 뿐, 정작 어떻게 할 지에 대한 정부의 설명은 여전히 부족합니다.
작은 부분이라도 동참하려는 시민의식은 어느 때보다 높지만 답답한 정부정책 때문에 혼란은 불가피해 보입니다.
KBS 뉴스 송명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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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식 바뀐 ‘자율2부제’…시민들 혼란 불가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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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0-11-10 22:15:03

<앵커 멘트>
내일은 홀수차를 몰아야 할까요?
짝수차를 몰야아 할까요?
G20 기간 실시하는 자율 2부제, 뭐가 뭔지 잘 모르겠단 분도 많은데 송명희 기자가 확실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리포트>
내일부터 이틀동안 실시되는 자동차 자율 2부제에 대해 물었습니다.
<인터뷰>신진호(성남시 야탑동) : "(11일 홀수날에는 어떤 차량이 운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짝수 차량이요."
<인터뷰>최인철(서울시 송파동) : "짝수차량이요. (왜 그렇게 생각하시죠?) 옛날부터 그렇게 해왔으니까요."
지금까지는 맞는 이야기지만 앞으로는 다릅니다.
내일부터는 2부제 방식이 바뀌어 홀숫날엔 홀수 차량이 짝숫날엔 짝수 차량이 운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사실을 아는 시민들은 많지 않습니다.
<인터뷰>유제열(경기지방경찰청 교통안전계장) : "경기도의 경우 하루 100만대의 차량이 서울로 출퇴근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하지만 바뀐 2부제를 잘 모르는 시민들이 많다보니까.."
자율 2부제에 동참하기로 한 기업들도 내일이 걱정됩니다.
사내 전산망을 통해 자율 2부제 동참을 사원들에게 호소하긴 했지만, 어떻게 해야할 지 정확하게 아는 사람이 드물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김문지(포스코 직원) : "갑자기 이렇게 막 바뀌니까 좋은마음으로 동참하려했던 사람이 오히려 폐를 끼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 같고요."
상황이 이런데도 '2부제 참여' 구호만 요란할 뿐, 정작 어떻게 할 지에 대한 정부의 설명은 여전히 부족합니다.
작은 부분이라도 동참하려는 시민의식은 어느 때보다 높지만 답답한 정부정책 때문에 혼란은 불가피해 보입니다.
KBS 뉴스 송명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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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명희 기자 thimbl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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