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전기차 시대가 성큼성큼 다가오고 있습니다.
전기차 기술의 핵심은 바로 배터린데요.
우리 기업이 전기차 혁명을 주도할 세계 최대 규모의 배터리 공장을 준공했습니다.
이주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올 초 열린 디트로이트 모터쇼, 가장 관심을 끈 차는 역시 GM의 전기차 볼트입니다.
<인터뷰> 볼트 홍보직원 : "하루 60km 달릴 수 있게 충전하는데 전기요금이 1.5달러(1600원)밖에 안 듭니다. 커피 한잔 값도 안 되지요."
최고속도 160킬로미터, 4시간 충전으로 60킬로미터를 달립니다.
한대 가격이 약 4만 달러인데 배터리가 만 달러 정돕니다.
<인터뷰> 권태준(중대형전지기획팀) : "배터리는 차량 하단부에 105422-105432 T자로 위치해 있고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꼽아서.."
바로 이 배터리를 엘지화학이 6년 동안 독점 공급합니다.
전기차 양산을 눈앞에 둔 포드와 르노, 현대차 등 글로벌 자동사 회사 10곳과도 공급계약을 맺었습니다.
세계 전기차 시장이 쑥쑥 커가면서 매출액도 2015년엔 10배 이상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터뷰> 김반석(엘지화학 부회장) : "저희들의 목표는 코스트를 3분의 1로 낮추고 성능은 3배로 늘리는 그런 배터리가 차세대 배터리의 목푭니다."
엘지화학은 연간 10만 대에 배터리를 공급할 수 있는 공장에 이어 2013년까지 공급능력을 35만 대까지 확대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이주형입니다.
전기차 시대가 성큼성큼 다가오고 있습니다.
전기차 기술의 핵심은 바로 배터린데요.
우리 기업이 전기차 혁명을 주도할 세계 최대 규모의 배터리 공장을 준공했습니다.
이주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올 초 열린 디트로이트 모터쇼, 가장 관심을 끈 차는 역시 GM의 전기차 볼트입니다.
<인터뷰> 볼트 홍보직원 : "하루 60km 달릴 수 있게 충전하는데 전기요금이 1.5달러(1600원)밖에 안 듭니다. 커피 한잔 값도 안 되지요."
최고속도 160킬로미터, 4시간 충전으로 60킬로미터를 달립니다.
한대 가격이 약 4만 달러인데 배터리가 만 달러 정돕니다.
<인터뷰> 권태준(중대형전지기획팀) : "배터리는 차량 하단부에 105422-105432 T자로 위치해 있고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꼽아서.."
바로 이 배터리를 엘지화학이 6년 동안 독점 공급합니다.
전기차 양산을 눈앞에 둔 포드와 르노, 현대차 등 글로벌 자동사 회사 10곳과도 공급계약을 맺었습니다.
세계 전기차 시장이 쑥쑥 커가면서 매출액도 2015년엔 10배 이상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터뷰> 김반석(엘지화학 부회장) : "저희들의 목표는 코스트를 3분의 1로 낮추고 성능은 3배로 늘리는 그런 배터리가 차세대 배터리의 목푭니다."
엘지화학은 연간 10만 대에 배터리를 공급할 수 있는 공장에 이어 2013년까지 공급능력을 35만 대까지 확대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이주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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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계 전기차 배터리 우리가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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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04-06 22:06:05
<앵커 멘트>
전기차 시대가 성큼성큼 다가오고 있습니다.
전기차 기술의 핵심은 바로 배터린데요.
우리 기업이 전기차 혁명을 주도할 세계 최대 규모의 배터리 공장을 준공했습니다.
이주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올 초 열린 디트로이트 모터쇼, 가장 관심을 끈 차는 역시 GM의 전기차 볼트입니다.
<인터뷰> 볼트 홍보직원 : "하루 60km 달릴 수 있게 충전하는데 전기요금이 1.5달러(1600원)밖에 안 듭니다. 커피 한잔 값도 안 되지요."
최고속도 160킬로미터, 4시간 충전으로 60킬로미터를 달립니다.
한대 가격이 약 4만 달러인데 배터리가 만 달러 정돕니다.
<인터뷰> 권태준(중대형전지기획팀) : "배터리는 차량 하단부에 105422-105432 T자로 위치해 있고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꼽아서.."
바로 이 배터리를 엘지화학이 6년 동안 독점 공급합니다.
전기차 양산을 눈앞에 둔 포드와 르노, 현대차 등 글로벌 자동사 회사 10곳과도 공급계약을 맺었습니다.
세계 전기차 시장이 쑥쑥 커가면서 매출액도 2015년엔 10배 이상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터뷰> 김반석(엘지화학 부회장) : "저희들의 목표는 코스트를 3분의 1로 낮추고 성능은 3배로 늘리는 그런 배터리가 차세대 배터리의 목푭니다."
엘지화학은 연간 10만 대에 배터리를 공급할 수 있는 공장에 이어 2013년까지 공급능력을 35만 대까지 확대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이주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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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주형 기자 juhyun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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