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 알짜정보] 전자파 차단! 이것만 지키세요 外

입력 2011.06.15 (09:04) 수정 2011.06.16 (16:2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콕! 알짜정보> 이지연입니다.

전자파 걱정되셨죠?

생활 속 전자파 피하는 방법 확실히 알려드릴게요!

TV는 1.5M 이상 떨어져야 전자파 영향이 적은데요.

납작한 LCD TV가 뒤가 볼록한 브라운관 TV보다 전자파가 적게 나옵니다.

전자파는 벽도 통과하기 때문에 벽을 사이에 두고 안방의 침대 머리와 거실의 TV가 마주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세탁기는 특히 탈수할 때 전자파가 급중하니까 아이들이 가까이 가지 않도록 주의 해주세요.

<인터뷰> 김윤명(단국대 전자전기공학부 교수) : " 가전제품들은 전기소모량이 많은 것일수록 전자파를 많이 발생시킵니다. 사용거리가 멀리 떨어질수록 전자파에 좀 더 적게 노출됩니다."

환경부에서 위험군으로 분류할 만큼 전자파가 많이 발생하는 전자레인지! 사용 중에는 반드시 1M이상 떨어져 있고, 코드를 꽂아두기만 해도 전자파가 발생하니까 꼭! 뽑아주세요.

홈이 보이시나요?

노란 금속막대가 있죠?

이런 접지 플러그와 콘센트를 사용하면 전자파 차단에 효과적입니다.

장마, 에어컨…관절은 아프다

관절염 있으신 분들은 여름철 장마가 제일 두려운 시기죠?

습도가 높으면 몸 안에 수분도 같이 높아져서 관절 주변 조직을 압박해 통증을 유발하는데요.

외출 시 2-3시간 난방을 돌린 다음, 선풍기를 창밖을 향해 틀면 실내 습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 덥다고 에어컨을 세게 틀면 차가워진 공기 탓에 관절 주변 신경이 수축하면서 통증이 심해지는데요.

실내외 온도차를 5도 이하로 유지하고, 무릎담요를 덮어서 관절을 보호하는 게 좋습니다.

반신욕과 온찜질은 혈액순환을 도와서 통증을 예방한다는 것도 기억하세요~

세상에~ 이것밖에 안 들었어?

열심히 과자를 꺼내는 한 남학생, 포장을 다 벗기고 차곡차곡 모아서 넣었더니 어? 저게 다예요?

과자의 과대 포장을 알리기 위해 만든 UCC인데요.

세상에~ 대부분 절반도 안 됩니다~!!

과자 회사들, 이건 너무하잖아요?

도대체 어떤 냄새기에

애견과 나란~히 앉은 남자, 사이 좋아 보이죠?

“킁킁...이게 무슨 냄새지?” 겨드랑이 냄새를 맡은 개가 기절해버립니다. 멋쩍은 웃음의 남자...

이제부터 잘 씻겠다며 애견의 마음을 달래보지만, 에구~ 충격이 너무 컸나봐요~~!!!

미국, ‘갓’에 반하다

미국 패션계에서 '갓'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12일 뉴욕 타임즈에는, 우리나라 전통 갓을 쓰고 열흘 째 출근 하는 유명 디자이너의 사진이 실려 화제가 됐는데요.

작년엔 유명 디자이너 캐롤리나 헤레라가, 패션쇼에서 다양한 갓을 선보여 찬사를 받았습니다.

미국 패션계가 ‘갓’ 사랑에 빠졌군요~!

지금까지 <콕! 알짜정보> 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콕! 알짜정보] 전자파 차단! 이것만 지키세요 外
    • 입력 2011-06-15 09:04:54
    • 수정2011-06-16 16:26:45
    아침뉴스타임
안녕하세요. <콕! 알짜정보> 이지연입니다. 전자파 걱정되셨죠? 생활 속 전자파 피하는 방법 확실히 알려드릴게요! TV는 1.5M 이상 떨어져야 전자파 영향이 적은데요. 납작한 LCD TV가 뒤가 볼록한 브라운관 TV보다 전자파가 적게 나옵니다. 전자파는 벽도 통과하기 때문에 벽을 사이에 두고 안방의 침대 머리와 거실의 TV가 마주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세탁기는 특히 탈수할 때 전자파가 급중하니까 아이들이 가까이 가지 않도록 주의 해주세요. <인터뷰> 김윤명(단국대 전자전기공학부 교수) : " 가전제품들은 전기소모량이 많은 것일수록 전자파를 많이 발생시킵니다. 사용거리가 멀리 떨어질수록 전자파에 좀 더 적게 노출됩니다." 환경부에서 위험군으로 분류할 만큼 전자파가 많이 발생하는 전자레인지! 사용 중에는 반드시 1M이상 떨어져 있고, 코드를 꽂아두기만 해도 전자파가 발생하니까 꼭! 뽑아주세요. 홈이 보이시나요? 노란 금속막대가 있죠? 이런 접지 플러그와 콘센트를 사용하면 전자파 차단에 효과적입니다. 장마, 에어컨…관절은 아프다 관절염 있으신 분들은 여름철 장마가 제일 두려운 시기죠? 습도가 높으면 몸 안에 수분도 같이 높아져서 관절 주변 조직을 압박해 통증을 유발하는데요. 외출 시 2-3시간 난방을 돌린 다음, 선풍기를 창밖을 향해 틀면 실내 습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 덥다고 에어컨을 세게 틀면 차가워진 공기 탓에 관절 주변 신경이 수축하면서 통증이 심해지는데요. 실내외 온도차를 5도 이하로 유지하고, 무릎담요를 덮어서 관절을 보호하는 게 좋습니다. 반신욕과 온찜질은 혈액순환을 도와서 통증을 예방한다는 것도 기억하세요~ 세상에~ 이것밖에 안 들었어? 열심히 과자를 꺼내는 한 남학생, 포장을 다 벗기고 차곡차곡 모아서 넣었더니 어? 저게 다예요? 과자의 과대 포장을 알리기 위해 만든 UCC인데요. 세상에~ 대부분 절반도 안 됩니다~!! 과자 회사들, 이건 너무하잖아요? 도대체 어떤 냄새기에 애견과 나란~히 앉은 남자, 사이 좋아 보이죠? “킁킁...이게 무슨 냄새지?” 겨드랑이 냄새를 맡은 개가 기절해버립니다. 멋쩍은 웃음의 남자... 이제부터 잘 씻겠다며 애견의 마음을 달래보지만, 에구~ 충격이 너무 컸나봐요~~!!! 미국, ‘갓’에 반하다 미국 패션계에서 '갓'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12일 뉴욕 타임즈에는, 우리나라 전통 갓을 쓰고 열흘 째 출근 하는 유명 디자이너의 사진이 실려 화제가 됐는데요. 작년엔 유명 디자이너 캐롤리나 헤레라가, 패션쇼에서 다양한 갓을 선보여 찬사를 받았습니다. 미국 패션계가 ‘갓’ 사랑에 빠졌군요~! 지금까지 <콕! 알짜정보> 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