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스파이 고객’ 부업 인기
입력 2014.02.11 (09:51)
수정 2014.02.11 (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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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미국에서 이른바 '스파이 고객'이라는 부업이 인기입니다.
대형 마트에서 장을 보는 동안 진열대를 사진 촬영하기만 하면 되는데, 제조업체와 소비자가 상부상조하는 일입니다.
<리포트>
슈퍼마켓 진열대를 꼼꼼히 살피는 이 남성.
평범한 손님으로 보이지만, 사실은 열심히 일을 하는 중입니다.
매장에 제품을 공급하는 제조업체가 고용한 이른바 '스파이 고객'인데요.
매장 진열대를 촬영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올리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전적으로 합법적입니다.
<인터뷰> 토드 깁슨 ('스파이 고객' 부업 근로자) : " (이 부업으로 얼마나 벌었나요?) 8개월 동안 12,000달러(약 1,300만 원)를 벌었습니다.
제조업체는 매장에 직접 가지 않고도 재고량이나 불량품을 실시간 확인하고, 자사 제품과 경쟁사 제품의 진열 현황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스파이 고객으로 활동하는 사람이 40만 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미국에서 이른바 '스파이 고객'이라는 부업이 인기입니다.
대형 마트에서 장을 보는 동안 진열대를 사진 촬영하기만 하면 되는데, 제조업체와 소비자가 상부상조하는 일입니다.
<리포트>
슈퍼마켓 진열대를 꼼꼼히 살피는 이 남성.
평범한 손님으로 보이지만, 사실은 열심히 일을 하는 중입니다.
매장에 제품을 공급하는 제조업체가 고용한 이른바 '스파이 고객'인데요.
매장 진열대를 촬영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올리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전적으로 합법적입니다.
<인터뷰> 토드 깁슨 ('스파이 고객' 부업 근로자) : " (이 부업으로 얼마나 벌었나요?) 8개월 동안 12,000달러(약 1,300만 원)를 벌었습니다.
제조업체는 매장에 직접 가지 않고도 재고량이나 불량품을 실시간 확인하고, 자사 제품과 경쟁사 제품의 진열 현황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스파이 고객으로 활동하는 사람이 40만 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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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스파이 고객’ 부업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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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2-11 10:03:31
- 수정2014-02-11 10:28:26

<앵커 멘트>
미국에서 이른바 '스파이 고객'이라는 부업이 인기입니다.
대형 마트에서 장을 보는 동안 진열대를 사진 촬영하기만 하면 되는데, 제조업체와 소비자가 상부상조하는 일입니다.
<리포트>
슈퍼마켓 진열대를 꼼꼼히 살피는 이 남성.
평범한 손님으로 보이지만, 사실은 열심히 일을 하는 중입니다.
매장에 제품을 공급하는 제조업체가 고용한 이른바 '스파이 고객'인데요.
매장 진열대를 촬영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올리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전적으로 합법적입니다.
<인터뷰> 토드 깁슨 ('스파이 고객' 부업 근로자) : " (이 부업으로 얼마나 벌었나요?) 8개월 동안 12,000달러(약 1,300만 원)를 벌었습니다.
제조업체는 매장에 직접 가지 않고도 재고량이나 불량품을 실시간 확인하고, 자사 제품과 경쟁사 제품의 진열 현황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스파이 고객으로 활동하는 사람이 40만 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미국에서 이른바 '스파이 고객'이라는 부업이 인기입니다.
대형 마트에서 장을 보는 동안 진열대를 사진 촬영하기만 하면 되는데, 제조업체와 소비자가 상부상조하는 일입니다.
<리포트>
슈퍼마켓 진열대를 꼼꼼히 살피는 이 남성.
평범한 손님으로 보이지만, 사실은 열심히 일을 하는 중입니다.
매장에 제품을 공급하는 제조업체가 고용한 이른바 '스파이 고객'인데요.
매장 진열대를 촬영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올리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전적으로 합법적입니다.
<인터뷰> 토드 깁슨 ('스파이 고객' 부업 근로자) : " (이 부업으로 얼마나 벌었나요?) 8개월 동안 12,000달러(약 1,300만 원)를 벌었습니다.
제조업체는 매장에 직접 가지 않고도 재고량이나 불량품을 실시간 확인하고, 자사 제품과 경쟁사 제품의 진열 현황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스파이 고객으로 활동하는 사람이 40만 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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