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재미있게 공부하는 학교 만들기
입력 2014.03.18 (12:49)
수정 2014.03.18 (13: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최근 학생들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방식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베를린의 한 학교.
역사 수업이 한창입니다.
그런데 수업을 진행하는 사람도, 이 수업을 평가하는 사람도 모두 학생입니다.
학생들 스스로가 좋아할 수 있는 수업 방법을 찾기 위해 학교가 자체적으로 시도한 겁니다.
<인터뷰>
수업이 이론 위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학생들이 직접 실험을 하는 등 참여 기회를 많이 주면 좋겠습니다.
학생들의 의견은 교사의 수업 방식에도 적극 반영됩니다.
최근의 한 연구를 보면, 학생들 스스로가 모범생처럼 느끼도록 할 경우 학업 성취도가 크게 높아집니다.
즉, 성적과 같은 결과보다 그 결과를 얻기까지의 과정을 칭찬해줄 경우 학생들의 학습 의욕이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다른 학생에 비해 뒤떨어진다는 표현보다는 어떤 점이 더 나은지에 대한 칭찬을 통해 모든 학생이 스스로를 훌륭하다고 느낄 수 있는 학습 모델이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합니다.
최근 학생들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방식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베를린의 한 학교.
역사 수업이 한창입니다.
그런데 수업을 진행하는 사람도, 이 수업을 평가하는 사람도 모두 학생입니다.
학생들 스스로가 좋아할 수 있는 수업 방법을 찾기 위해 학교가 자체적으로 시도한 겁니다.
<인터뷰>
수업이 이론 위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학생들이 직접 실험을 하는 등 참여 기회를 많이 주면 좋겠습니다.
학생들의 의견은 교사의 수업 방식에도 적극 반영됩니다.
최근의 한 연구를 보면, 학생들 스스로가 모범생처럼 느끼도록 할 경우 학업 성취도가 크게 높아집니다.
즉, 성적과 같은 결과보다 그 결과를 얻기까지의 과정을 칭찬해줄 경우 학생들의 학습 의욕이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다른 학생에 비해 뒤떨어진다는 표현보다는 어떤 점이 더 나은지에 대한 칭찬을 통해 모든 학생이 스스로를 훌륭하다고 느낄 수 있는 학습 모델이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독일, 재미있게 공부하는 학교 만들기
-
- 입력 2014-03-18 12:50:04
- 수정2014-03-18 13:05:49
<앵커 멘트>
최근 학생들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방식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베를린의 한 학교.
역사 수업이 한창입니다.
그런데 수업을 진행하는 사람도, 이 수업을 평가하는 사람도 모두 학생입니다.
학생들 스스로가 좋아할 수 있는 수업 방법을 찾기 위해 학교가 자체적으로 시도한 겁니다.
<인터뷰>
수업이 이론 위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학생들이 직접 실험을 하는 등 참여 기회를 많이 주면 좋겠습니다.
학생들의 의견은 교사의 수업 방식에도 적극 반영됩니다.
최근의 한 연구를 보면, 학생들 스스로가 모범생처럼 느끼도록 할 경우 학업 성취도가 크게 높아집니다.
즉, 성적과 같은 결과보다 그 결과를 얻기까지의 과정을 칭찬해줄 경우 학생들의 학습 의욕이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다른 학생에 비해 뒤떨어진다는 표현보다는 어떤 점이 더 나은지에 대한 칭찬을 통해 모든 학생이 스스로를 훌륭하다고 느낄 수 있는 학습 모델이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합니다.
최근 학생들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방식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베를린의 한 학교.
역사 수업이 한창입니다.
그런데 수업을 진행하는 사람도, 이 수업을 평가하는 사람도 모두 학생입니다.
학생들 스스로가 좋아할 수 있는 수업 방법을 찾기 위해 학교가 자체적으로 시도한 겁니다.
<인터뷰>
수업이 이론 위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학생들이 직접 실험을 하는 등 참여 기회를 많이 주면 좋겠습니다.
학생들의 의견은 교사의 수업 방식에도 적극 반영됩니다.
최근의 한 연구를 보면, 학생들 스스로가 모범생처럼 느끼도록 할 경우 학업 성취도가 크게 높아집니다.
즉, 성적과 같은 결과보다 그 결과를 얻기까지의 과정을 칭찬해줄 경우 학생들의 학습 의욕이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다른 학생에 비해 뒤떨어진다는 표현보다는 어떤 점이 더 나은지에 대한 칭찬을 통해 모든 학생이 스스로를 훌륭하다고 느낄 수 있는 학습 모델이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