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력·불법 난무…살벌한 중국 고속도로 요금소
입력 2014.05.12 (12:24)
수정 2014.05.12 (13: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중국의 고속도로 요금소 풍경은 살벌하기까지 합니다.
통행료를 내지 않으려는 운전자들 때문인데 차단봉을 부수고 지나가는가 하면 요금소 직원들의 생명까지 위협할 정도입니다.
베이징 김주영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밤늦은 시각.
화물차량들이 하나 둘 고속도로 갓길에 모여드나 싶더니 한꺼번에 요금소를 통과하기 시작합니다.
앞 차에 바로 붙여 통행료를 내지 않는가 하면 옆 차로의 차량들은 차단봉을 그냥 밀고 지나갑니다.
무단 통과를 저지하려는 힘겨운 시도 역시 실패로 끝납니다.
<녹취> 장하이안(고속도로 요금소 부소장) : "하루 보통 170~180대가 요금을 안내고 통과하는데 많을때는 3백대가 넘어요."
다른 요금소에선 통행료를 요구하는 직원들과 운전자들 사이에 패싸움이 벌어졌습니다.
단속 요원을 차로 밀어붙여 중상을 입히는 사고까지 빈발하고 있습니다.
<녹취> 페이촨웨이(통행료 징수원) : "큰 차가 접근하면 정상적으로 통과해도 겁이 날 정도입니다."
이들 대부분 무단 통과 차량은 가짜 번호판을 달고 있거나 테이프로 가리고, 혹은 다른 숫자로 위장해놓은 탓에 사후 적발도 쉽지 않습니다.
최근엔 요금소 주변 고속도로의 가드레일을 뜯어낸 뒤 차량들을 빠져나가게 하고 대가를 받는 조직들도 생겨났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가 화물차량 장거리 노선의 경우 우리돈 수십만원에 달하는 것도 불법-폭력 행위가 난무하는 배경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베이징에서 KBS 뉴스 김주영입니다.
중국의 고속도로 요금소 풍경은 살벌하기까지 합니다.
통행료를 내지 않으려는 운전자들 때문인데 차단봉을 부수고 지나가는가 하면 요금소 직원들의 생명까지 위협할 정도입니다.
베이징 김주영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밤늦은 시각.
화물차량들이 하나 둘 고속도로 갓길에 모여드나 싶더니 한꺼번에 요금소를 통과하기 시작합니다.
앞 차에 바로 붙여 통행료를 내지 않는가 하면 옆 차로의 차량들은 차단봉을 그냥 밀고 지나갑니다.
무단 통과를 저지하려는 힘겨운 시도 역시 실패로 끝납니다.
<녹취> 장하이안(고속도로 요금소 부소장) : "하루 보통 170~180대가 요금을 안내고 통과하는데 많을때는 3백대가 넘어요."
다른 요금소에선 통행료를 요구하는 직원들과 운전자들 사이에 패싸움이 벌어졌습니다.
단속 요원을 차로 밀어붙여 중상을 입히는 사고까지 빈발하고 있습니다.
<녹취> 페이촨웨이(통행료 징수원) : "큰 차가 접근하면 정상적으로 통과해도 겁이 날 정도입니다."
이들 대부분 무단 통과 차량은 가짜 번호판을 달고 있거나 테이프로 가리고, 혹은 다른 숫자로 위장해놓은 탓에 사후 적발도 쉽지 않습니다.
최근엔 요금소 주변 고속도로의 가드레일을 뜯어낸 뒤 차량들을 빠져나가게 하고 대가를 받는 조직들도 생겨났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가 화물차량 장거리 노선의 경우 우리돈 수십만원에 달하는 것도 불법-폭력 행위가 난무하는 배경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베이징에서 KBS 뉴스 김주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폭력·불법 난무…살벌한 중국 고속도로 요금소
-
- 입력 2014-05-12 12:26:04
- 수정2014-05-12 13:07:16

<앵커 멘트>
중국의 고속도로 요금소 풍경은 살벌하기까지 합니다.
통행료를 내지 않으려는 운전자들 때문인데 차단봉을 부수고 지나가는가 하면 요금소 직원들의 생명까지 위협할 정도입니다.
베이징 김주영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밤늦은 시각.
화물차량들이 하나 둘 고속도로 갓길에 모여드나 싶더니 한꺼번에 요금소를 통과하기 시작합니다.
앞 차에 바로 붙여 통행료를 내지 않는가 하면 옆 차로의 차량들은 차단봉을 그냥 밀고 지나갑니다.
무단 통과를 저지하려는 힘겨운 시도 역시 실패로 끝납니다.
<녹취> 장하이안(고속도로 요금소 부소장) : "하루 보통 170~180대가 요금을 안내고 통과하는데 많을때는 3백대가 넘어요."
다른 요금소에선 통행료를 요구하는 직원들과 운전자들 사이에 패싸움이 벌어졌습니다.
단속 요원을 차로 밀어붙여 중상을 입히는 사고까지 빈발하고 있습니다.
<녹취> 페이촨웨이(통행료 징수원) : "큰 차가 접근하면 정상적으로 통과해도 겁이 날 정도입니다."
이들 대부분 무단 통과 차량은 가짜 번호판을 달고 있거나 테이프로 가리고, 혹은 다른 숫자로 위장해놓은 탓에 사후 적발도 쉽지 않습니다.
최근엔 요금소 주변 고속도로의 가드레일을 뜯어낸 뒤 차량들을 빠져나가게 하고 대가를 받는 조직들도 생겨났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가 화물차량 장거리 노선의 경우 우리돈 수십만원에 달하는 것도 불법-폭력 행위가 난무하는 배경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베이징에서 KBS 뉴스 김주영입니다.
중국의 고속도로 요금소 풍경은 살벌하기까지 합니다.
통행료를 내지 않으려는 운전자들 때문인데 차단봉을 부수고 지나가는가 하면 요금소 직원들의 생명까지 위협할 정도입니다.
베이징 김주영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밤늦은 시각.
화물차량들이 하나 둘 고속도로 갓길에 모여드나 싶더니 한꺼번에 요금소를 통과하기 시작합니다.
앞 차에 바로 붙여 통행료를 내지 않는가 하면 옆 차로의 차량들은 차단봉을 그냥 밀고 지나갑니다.
무단 통과를 저지하려는 힘겨운 시도 역시 실패로 끝납니다.
<녹취> 장하이안(고속도로 요금소 부소장) : "하루 보통 170~180대가 요금을 안내고 통과하는데 많을때는 3백대가 넘어요."
다른 요금소에선 통행료를 요구하는 직원들과 운전자들 사이에 패싸움이 벌어졌습니다.
단속 요원을 차로 밀어붙여 중상을 입히는 사고까지 빈발하고 있습니다.
<녹취> 페이촨웨이(통행료 징수원) : "큰 차가 접근하면 정상적으로 통과해도 겁이 날 정도입니다."
이들 대부분 무단 통과 차량은 가짜 번호판을 달고 있거나 테이프로 가리고, 혹은 다른 숫자로 위장해놓은 탓에 사후 적발도 쉽지 않습니다.
최근엔 요금소 주변 고속도로의 가드레일을 뜯어낸 뒤 차량들을 빠져나가게 하고 대가를 받는 조직들도 생겨났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가 화물차량 장거리 노선의 경우 우리돈 수십만원에 달하는 것도 불법-폭력 행위가 난무하는 배경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베이징에서 KBS 뉴스 김주영입니다.
-
-
김주영 기자 kjyoung@kbs.co.kr
김주영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