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행자 발견시 車 충돌 방지 안전 신기술 공개
입력 2014.11.28 (12:34)
수정 2014.11.28 (1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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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차세대 자동차 시장을 놓고 새로운 안전기술 개발 경쟁이 치열합니다.
일본 자동차 업계도 충돌사고를 막는데 도움을 주는 안전 설비를 개발하는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도쿄 윤석구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도로 위를 달리는 자동차 앞에 갑자기 보행자가 나타납니다.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는데도 차가 자동으로 멈춰 섰습니다.
또 앞 차가 급정거하는 돌발상황에서도 자동으로 속도를 줄이거나 멈춰 충돌사고를 막아줍니다.
소형 카메라와 레이더 기술을 활용한 이 장치는 내년부터 단계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인터뷰> 요시다(토요타자동차 전무이사) : "차의 눈 역할을 하는 두 종류 센서를 함께 활용해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주행중 주변차량과 정보를 교환해 자동으로 일정한 거리와 속도를 유지하거나 운전자 시야의 사각지대를 없애 주변 360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장치도 세계 자동차 업체들이 경쟁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 돌발상황에서도 운전자의 핸들 작동 없이 차가 스스로 운행하는 자동운전 기술도 시험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와사키(토요타 기술개발 매니져) : "자동운전 기술은 다양한 운전자가 사고 없이 운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일본 정부는 올해부터 자동차 모델별로 충돌사고 예방 등 안전기능 테스트 점수를 발표해, 소비자들이 상품 선택에 참고하도록 권유하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KBS 윤석구입니다.
차세대 자동차 시장을 놓고 새로운 안전기술 개발 경쟁이 치열합니다.
일본 자동차 업계도 충돌사고를 막는데 도움을 주는 안전 설비를 개발하는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도쿄 윤석구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도로 위를 달리는 자동차 앞에 갑자기 보행자가 나타납니다.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는데도 차가 자동으로 멈춰 섰습니다.
또 앞 차가 급정거하는 돌발상황에서도 자동으로 속도를 줄이거나 멈춰 충돌사고를 막아줍니다.
소형 카메라와 레이더 기술을 활용한 이 장치는 내년부터 단계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인터뷰> 요시다(토요타자동차 전무이사) : "차의 눈 역할을 하는 두 종류 센서를 함께 활용해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주행중 주변차량과 정보를 교환해 자동으로 일정한 거리와 속도를 유지하거나 운전자 시야의 사각지대를 없애 주변 360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장치도 세계 자동차 업체들이 경쟁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 돌발상황에서도 운전자의 핸들 작동 없이 차가 스스로 운행하는 자동운전 기술도 시험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와사키(토요타 기술개발 매니져) : "자동운전 기술은 다양한 운전자가 사고 없이 운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일본 정부는 올해부터 자동차 모델별로 충돌사고 예방 등 안전기능 테스트 점수를 발표해, 소비자들이 상품 선택에 참고하도록 권유하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KBS 윤석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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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행자 발견시 車 충돌 방지 안전 신기술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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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11-28 12:37:41
- 수정2014-11-28 12:56:01
<앵커 멘트>
차세대 자동차 시장을 놓고 새로운 안전기술 개발 경쟁이 치열합니다.
일본 자동차 업계도 충돌사고를 막는데 도움을 주는 안전 설비를 개발하는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도쿄 윤석구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도로 위를 달리는 자동차 앞에 갑자기 보행자가 나타납니다.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는데도 차가 자동으로 멈춰 섰습니다.
또 앞 차가 급정거하는 돌발상황에서도 자동으로 속도를 줄이거나 멈춰 충돌사고를 막아줍니다.
소형 카메라와 레이더 기술을 활용한 이 장치는 내년부터 단계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인터뷰> 요시다(토요타자동차 전무이사) : "차의 눈 역할을 하는 두 종류 센서를 함께 활용해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주행중 주변차량과 정보를 교환해 자동으로 일정한 거리와 속도를 유지하거나 운전자 시야의 사각지대를 없애 주변 360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장치도 세계 자동차 업체들이 경쟁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 돌발상황에서도 운전자의 핸들 작동 없이 차가 스스로 운행하는 자동운전 기술도 시험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와사키(토요타 기술개발 매니져) : "자동운전 기술은 다양한 운전자가 사고 없이 운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일본 정부는 올해부터 자동차 모델별로 충돌사고 예방 등 안전기능 테스트 점수를 발표해, 소비자들이 상품 선택에 참고하도록 권유하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KBS 윤석구입니다.
차세대 자동차 시장을 놓고 새로운 안전기술 개발 경쟁이 치열합니다.
일본 자동차 업계도 충돌사고를 막는데 도움을 주는 안전 설비를 개발하는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도쿄 윤석구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도로 위를 달리는 자동차 앞에 갑자기 보행자가 나타납니다.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는데도 차가 자동으로 멈춰 섰습니다.
또 앞 차가 급정거하는 돌발상황에서도 자동으로 속도를 줄이거나 멈춰 충돌사고를 막아줍니다.
소형 카메라와 레이더 기술을 활용한 이 장치는 내년부터 단계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인터뷰> 요시다(토요타자동차 전무이사) : "차의 눈 역할을 하는 두 종류 센서를 함께 활용해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주행중 주변차량과 정보를 교환해 자동으로 일정한 거리와 속도를 유지하거나 운전자 시야의 사각지대를 없애 주변 360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장치도 세계 자동차 업체들이 경쟁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 돌발상황에서도 운전자의 핸들 작동 없이 차가 스스로 운행하는 자동운전 기술도 시험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와사키(토요타 기술개발 매니져) : "자동운전 기술은 다양한 운전자가 사고 없이 운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일본 정부는 올해부터 자동차 모델별로 충돌사고 예방 등 안전기능 테스트 점수를 발표해, 소비자들이 상품 선택에 참고하도록 권유하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KBS 윤석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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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석구 기자 sukko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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