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일 기업들, 아프리카서 경쟁
입력 2015.07.21 (09:50)
수정 2015.07.21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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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고도성장을 이어가는 아프리카에서 중국 기업을 따라잡기 위한 일본 기업들의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리포트>
동아프리카 케냐에서 열린 중국 무역 박람회입니다.
샌들과 슬리퍼, 조명과 라디오에 소형 자동차까지 없는 게 없습니다.
일찌감치 아프리카에 진출한 중국 기업들을 따라잡기 위해 일본 기업들도 반격에 나섰습니다.
이 일본 업체는 소형 농업용 운반 차량 판매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쉽고 안전하게 조작할 수 있는 일본 제품의 성능을 강조합니다.
<인터뷰> 일본 농기계 업체 : "쥐기만 하면 되요. 그냥 쥐세요."
외식 업체도 진출하고 있는데요.
케냐 수도 나이로비에 지난 3월 문을 연 데리야키 치킨점.
한 끼 가격은 한국 돈 5천 500원 정도로 현지 물가로는 다소 비싼 편 이지만 중산층에게 큰 인기입니다.
<인터뷰> 손님 : "치킨에 사용하는 소스도 좋고 조리 방법도 독특해서 아주 맛있습니다."
미용에 돈을 쓰기 시작한 여성을 겨냥한 기업도 있습니다.
<인터뷰> 아코지마 후미코(화장품 회사) : "케냐 여성들도 예뻐지고 싶은 마음은 똑같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떠오르는 거대 시장 아프리카에서 새로운 기회를 잡기 위한 일본 기업들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고도성장을 이어가는 아프리카에서 중국 기업을 따라잡기 위한 일본 기업들의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리포트>
동아프리카 케냐에서 열린 중국 무역 박람회입니다.
샌들과 슬리퍼, 조명과 라디오에 소형 자동차까지 없는 게 없습니다.
일찌감치 아프리카에 진출한 중국 기업들을 따라잡기 위해 일본 기업들도 반격에 나섰습니다.
이 일본 업체는 소형 농업용 운반 차량 판매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쉽고 안전하게 조작할 수 있는 일본 제품의 성능을 강조합니다.
<인터뷰> 일본 농기계 업체 : "쥐기만 하면 되요. 그냥 쥐세요."
외식 업체도 진출하고 있는데요.
케냐 수도 나이로비에 지난 3월 문을 연 데리야키 치킨점.
한 끼 가격은 한국 돈 5천 500원 정도로 현지 물가로는 다소 비싼 편 이지만 중산층에게 큰 인기입니다.
<인터뷰> 손님 : "치킨에 사용하는 소스도 좋고 조리 방법도 독특해서 아주 맛있습니다."
미용에 돈을 쓰기 시작한 여성을 겨냥한 기업도 있습니다.
<인터뷰> 아코지마 후미코(화장품 회사) : "케냐 여성들도 예뻐지고 싶은 마음은 똑같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떠오르는 거대 시장 아프리카에서 새로운 기회를 잡기 위한 일본 기업들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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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일 기업들, 아프리카서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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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5-07-21 10:17:59
앵커 멘트>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고도성장을 이어가는 아프리카에서 중국 기업을 따라잡기 위한 일본 기업들의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리포트>
동아프리카 케냐에서 열린 중국 무역 박람회입니다.
샌들과 슬리퍼, 조명과 라디오에 소형 자동차까지 없는 게 없습니다.
일찌감치 아프리카에 진출한 중국 기업들을 따라잡기 위해 일본 기업들도 반격에 나섰습니다.
이 일본 업체는 소형 농업용 운반 차량 판매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쉽고 안전하게 조작할 수 있는 일본 제품의 성능을 강조합니다.
<인터뷰> 일본 농기계 업체 : "쥐기만 하면 되요. 그냥 쥐세요."
외식 업체도 진출하고 있는데요.
케냐 수도 나이로비에 지난 3월 문을 연 데리야키 치킨점.
한 끼 가격은 한국 돈 5천 500원 정도로 현지 물가로는 다소 비싼 편 이지만 중산층에게 큰 인기입니다.
<인터뷰> 손님 : "치킨에 사용하는 소스도 좋고 조리 방법도 독특해서 아주 맛있습니다."
미용에 돈을 쓰기 시작한 여성을 겨냥한 기업도 있습니다.
<인터뷰> 아코지마 후미코(화장품 회사) : "케냐 여성들도 예뻐지고 싶은 마음은 똑같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떠오르는 거대 시장 아프리카에서 새로운 기회를 잡기 위한 일본 기업들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고도성장을 이어가는 아프리카에서 중국 기업을 따라잡기 위한 일본 기업들의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리포트>
동아프리카 케냐에서 열린 중국 무역 박람회입니다.
샌들과 슬리퍼, 조명과 라디오에 소형 자동차까지 없는 게 없습니다.
일찌감치 아프리카에 진출한 중국 기업들을 따라잡기 위해 일본 기업들도 반격에 나섰습니다.
이 일본 업체는 소형 농업용 운반 차량 판매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쉽고 안전하게 조작할 수 있는 일본 제품의 성능을 강조합니다.
<인터뷰> 일본 농기계 업체 : "쥐기만 하면 되요. 그냥 쥐세요."
외식 업체도 진출하고 있는데요.
케냐 수도 나이로비에 지난 3월 문을 연 데리야키 치킨점.
한 끼 가격은 한국 돈 5천 500원 정도로 현지 물가로는 다소 비싼 편 이지만 중산층에게 큰 인기입니다.
<인터뷰> 손님 : "치킨에 사용하는 소스도 좋고 조리 방법도 독특해서 아주 맛있습니다."
미용에 돈을 쓰기 시작한 여성을 겨냥한 기업도 있습니다.
<인터뷰> 아코지마 후미코(화장품 회사) : "케냐 여성들도 예뻐지고 싶은 마음은 똑같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떠오르는 거대 시장 아프리카에서 새로운 기회를 잡기 위한 일본 기업들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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