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철도 안전’을 지키는 사람들
입력 2015.08.18 (12:48)
수정 2015.08.18 (12:5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태풍 등의 원인으로 매년 여름만 되면 중국 철도 관리에 비상이 걸리는데요.
낙석과 토사 유실이 심하기로 유명한 베이징에서 허베이 구간 철도 작업자들을 만났습니다.
<리포트>
베이징에서 허베이 철도 구간은 하루 평균 승객 5만 명을 싣고 2백 대가 넘는 열차가 다니는 구간입니다.
또 석탄 수송의 주요 구간이기 때문에 철도 안전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여름만 되면 낙석과 토사 유실이 심해 열차 안전에 비상이 걸립니다.
올해는 폭발적인 강수량 탓에 암석 사이에 틈이 많이 벌어진 데다 산 자체도 풍화가 심해 토사 유실과 낙석 위험이 더 큽니다.
<녹취> 철도 작업자들 : "발 밑 돌들을 조심해요! 자! 됐어요! 천천히 하세요!"
밧줄에 몸을 맡기고 암벽에 매달려 낙석의 위험이 있는 돌을 제거하는 위험한 작업...
밤부터 시작한 작업은 새벽이 돼 서야 끝이 났고 철도 작업자들도 여유를 찾은 모습입니다.
일이 고되고 힘들지만 사람들은 책임감으로 매일 저녁 극한 작업에 도전합니다.
태풍 등의 원인으로 매년 여름만 되면 중국 철도 관리에 비상이 걸리는데요.
낙석과 토사 유실이 심하기로 유명한 베이징에서 허베이 구간 철도 작업자들을 만났습니다.
<리포트>
베이징에서 허베이 철도 구간은 하루 평균 승객 5만 명을 싣고 2백 대가 넘는 열차가 다니는 구간입니다.
또 석탄 수송의 주요 구간이기 때문에 철도 안전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여름만 되면 낙석과 토사 유실이 심해 열차 안전에 비상이 걸립니다.
올해는 폭발적인 강수량 탓에 암석 사이에 틈이 많이 벌어진 데다 산 자체도 풍화가 심해 토사 유실과 낙석 위험이 더 큽니다.
<녹취> 철도 작업자들 : "발 밑 돌들을 조심해요! 자! 됐어요! 천천히 하세요!"
밧줄에 몸을 맡기고 암벽에 매달려 낙석의 위험이 있는 돌을 제거하는 위험한 작업...
밤부터 시작한 작업은 새벽이 돼 서야 끝이 났고 철도 작업자들도 여유를 찾은 모습입니다.
일이 고되고 힘들지만 사람들은 책임감으로 매일 저녁 극한 작업에 도전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중국, ‘철도 안전’을 지키는 사람들
-
- 입력 2015-08-18 12:49:53
- 수정2015-08-18 12:58:45
<앵커 멘트>
태풍 등의 원인으로 매년 여름만 되면 중국 철도 관리에 비상이 걸리는데요.
낙석과 토사 유실이 심하기로 유명한 베이징에서 허베이 구간 철도 작업자들을 만났습니다.
<리포트>
베이징에서 허베이 철도 구간은 하루 평균 승객 5만 명을 싣고 2백 대가 넘는 열차가 다니는 구간입니다.
또 석탄 수송의 주요 구간이기 때문에 철도 안전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여름만 되면 낙석과 토사 유실이 심해 열차 안전에 비상이 걸립니다.
올해는 폭발적인 강수량 탓에 암석 사이에 틈이 많이 벌어진 데다 산 자체도 풍화가 심해 토사 유실과 낙석 위험이 더 큽니다.
<녹취> 철도 작업자들 : "발 밑 돌들을 조심해요! 자! 됐어요! 천천히 하세요!"
밧줄에 몸을 맡기고 암벽에 매달려 낙석의 위험이 있는 돌을 제거하는 위험한 작업...
밤부터 시작한 작업은 새벽이 돼 서야 끝이 났고 철도 작업자들도 여유를 찾은 모습입니다.
일이 고되고 힘들지만 사람들은 책임감으로 매일 저녁 극한 작업에 도전합니다.
태풍 등의 원인으로 매년 여름만 되면 중국 철도 관리에 비상이 걸리는데요.
낙석과 토사 유실이 심하기로 유명한 베이징에서 허베이 구간 철도 작업자들을 만났습니다.
<리포트>
베이징에서 허베이 철도 구간은 하루 평균 승객 5만 명을 싣고 2백 대가 넘는 열차가 다니는 구간입니다.
또 석탄 수송의 주요 구간이기 때문에 철도 안전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여름만 되면 낙석과 토사 유실이 심해 열차 안전에 비상이 걸립니다.
올해는 폭발적인 강수량 탓에 암석 사이에 틈이 많이 벌어진 데다 산 자체도 풍화가 심해 토사 유실과 낙석 위험이 더 큽니다.
<녹취> 철도 작업자들 : "발 밑 돌들을 조심해요! 자! 됐어요! 천천히 하세요!"
밧줄에 몸을 맡기고 암벽에 매달려 낙석의 위험이 있는 돌을 제거하는 위험한 작업...
밤부터 시작한 작업은 새벽이 돼 서야 끝이 났고 철도 작업자들도 여유를 찾은 모습입니다.
일이 고되고 힘들지만 사람들은 책임감으로 매일 저녁 극한 작업에 도전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