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브라질 공략 신차 ‘뉴HB20’ 공개
입력 2015.09.23 (09:50)
수정 2015.09.23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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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현대자동차가 브라질에서만 생산, 판매되는 '현지화 차량'을 만들어 시장점유율 5위로 올라섰는데요.
3년 만에 새 모델을 내놓고 재도약의 시동을 걸었습니다.
박영관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브라질 역사상 두 번째로 3년 만에 50만대가 판매된 'HB20', 현지 이름 아가베빈치의 뒤를 이을 뉴 아가베빈치입니다.
유선형 디자인을 더 강조하고, 자동 4단 기어를 6단으로 바꿔 연비를 개선했습니다.
또 스마트폰 화면을 자동차에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인터뷰> 마우리시오(현대차 브라질법인 홍보팀장) : "운전자의 휴대전화로 차와 상호작용을 해서 익숙한 화면을 차에서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센터로서 역할을 하는 거죠."
현대차는 아가베빈치 생산 3년 만에 시장점유율을 8%로 끌어올려 브라질 시장 5위로 올라섰습니다.
올해는 경제 불황으로 판매가 주춤하고 있지만, 아가베빈치는 여전히 브라질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팔리는 차량입니다.
현대차는 뉴 아가베빈치를 발판으로 브라질 시장 '빅4'로 올라선다는 전략입니다.
브라질 언론들은 뉴 아가베빈치가 소비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했다며 호평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실베이라(자동차 전문지 발행인) : "성공 가능성이 큰 차입니다. 지금 경기가 좋지 않지만 현재의 방향대로 나간다면 좋은 결과가 예상됩니다."
3년 만에 모습을 바꾼 새로운 아가베빈치는 다음 달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브라질 아치바이아에서 KBS 뉴스 박영관입니다.
현대자동차가 브라질에서만 생산, 판매되는 '현지화 차량'을 만들어 시장점유율 5위로 올라섰는데요.
3년 만에 새 모델을 내놓고 재도약의 시동을 걸었습니다.
박영관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브라질 역사상 두 번째로 3년 만에 50만대가 판매된 'HB20', 현지 이름 아가베빈치의 뒤를 이을 뉴 아가베빈치입니다.
유선형 디자인을 더 강조하고, 자동 4단 기어를 6단으로 바꿔 연비를 개선했습니다.
또 스마트폰 화면을 자동차에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인터뷰> 마우리시오(현대차 브라질법인 홍보팀장) : "운전자의 휴대전화로 차와 상호작용을 해서 익숙한 화면을 차에서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센터로서 역할을 하는 거죠."
현대차는 아가베빈치 생산 3년 만에 시장점유율을 8%로 끌어올려 브라질 시장 5위로 올라섰습니다.
올해는 경제 불황으로 판매가 주춤하고 있지만, 아가베빈치는 여전히 브라질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팔리는 차량입니다.
현대차는 뉴 아가베빈치를 발판으로 브라질 시장 '빅4'로 올라선다는 전략입니다.
브라질 언론들은 뉴 아가베빈치가 소비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했다며 호평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실베이라(자동차 전문지 발행인) : "성공 가능성이 큰 차입니다. 지금 경기가 좋지 않지만 현재의 방향대로 나간다면 좋은 결과가 예상됩니다."
3년 만에 모습을 바꾼 새로운 아가베빈치는 다음 달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브라질 아치바이아에서 KBS 뉴스 박영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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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 브라질 공략 신차 ‘뉴HB20’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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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5-09-23 10: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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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브라질에서만 생산, 판매되는 '현지화 차량'을 만들어 시장점유율 5위로 올라섰는데요.
3년 만에 새 모델을 내놓고 재도약의 시동을 걸었습니다.
박영관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브라질 역사상 두 번째로 3년 만에 50만대가 판매된 'HB20', 현지 이름 아가베빈치의 뒤를 이을 뉴 아가베빈치입니다.
유선형 디자인을 더 강조하고, 자동 4단 기어를 6단으로 바꿔 연비를 개선했습니다.
또 스마트폰 화면을 자동차에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인터뷰> 마우리시오(현대차 브라질법인 홍보팀장) : "운전자의 휴대전화로 차와 상호작용을 해서 익숙한 화면을 차에서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센터로서 역할을 하는 거죠."
현대차는 아가베빈치 생산 3년 만에 시장점유율을 8%로 끌어올려 브라질 시장 5위로 올라섰습니다.
올해는 경제 불황으로 판매가 주춤하고 있지만, 아가베빈치는 여전히 브라질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팔리는 차량입니다.
현대차는 뉴 아가베빈치를 발판으로 브라질 시장 '빅4'로 올라선다는 전략입니다.
브라질 언론들은 뉴 아가베빈치가 소비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했다며 호평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실베이라(자동차 전문지 발행인) : "성공 가능성이 큰 차입니다. 지금 경기가 좋지 않지만 현재의 방향대로 나간다면 좋은 결과가 예상됩니다."
3년 만에 모습을 바꾼 새로운 아가베빈치는 다음 달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브라질 아치바이아에서 KBS 뉴스 박영관입니다.
현대자동차가 브라질에서만 생산, 판매되는 '현지화 차량'을 만들어 시장점유율 5위로 올라섰는데요.
3년 만에 새 모델을 내놓고 재도약의 시동을 걸었습니다.
박영관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브라질 역사상 두 번째로 3년 만에 50만대가 판매된 'HB20', 현지 이름 아가베빈치의 뒤를 이을 뉴 아가베빈치입니다.
유선형 디자인을 더 강조하고, 자동 4단 기어를 6단으로 바꿔 연비를 개선했습니다.
또 스마트폰 화면을 자동차에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인터뷰> 마우리시오(현대차 브라질법인 홍보팀장) : "운전자의 휴대전화로 차와 상호작용을 해서 익숙한 화면을 차에서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센터로서 역할을 하는 거죠."
현대차는 아가베빈치 생산 3년 만에 시장점유율을 8%로 끌어올려 브라질 시장 5위로 올라섰습니다.
올해는 경제 불황으로 판매가 주춤하고 있지만, 아가베빈치는 여전히 브라질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팔리는 차량입니다.
현대차는 뉴 아가베빈치를 발판으로 브라질 시장 '빅4'로 올라선다는 전략입니다.
브라질 언론들은 뉴 아가베빈치가 소비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했다며 호평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실베이라(자동차 전문지 발행인) : "성공 가능성이 큰 차입니다. 지금 경기가 좋지 않지만 현재의 방향대로 나간다면 좋은 결과가 예상됩니다."
3년 만에 모습을 바꾼 새로운 아가베빈치는 다음 달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브라질 아치바이아에서 KBS 뉴스 박영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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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영관 기자 pyk091@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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