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내년 1월부터 리콜…고객 부담 비용 없어”
입력 2015.10.07 (12:03)
수정 2015.10.07 (1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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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배출가스 조작과 관련해 폭스바겐이 내년 1월부터 1년 동안 리콜을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상은 애초 밝힌 천100만대가 아닌 950만 대입니다.
정영훈 기자입니다.
<리포트>
폭스바겐 신임 최고경영자 마티아스 뮐러는 배출가스 조작 차량에 대한 리콜과 수리를 내년 1월에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내년 말까지는 문제가 된 모든 대상 차량에 대한 수리가 마무리되도록 하겠다고 했습니다.
폭스바겐측은 이번 주 독일 교통부에 이번 사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출할 예정입니다.
이 방안이 받아들여지면 바로 부품 주문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리콜 대상은 전 세계 판매된 디젤 차량 950만 대로 최종 집계됐습니다.
상당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수리할 수 있지만, 차량 부품을 바꿔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폭스바겐측은 불가피한 경우 차량을 개조할 예정이라며 당연히 고객이 부담해야 할 비용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폭스바겐은 해당 비용 수십억 유로를 긴축을 통해 조달할 예정입니다.
이 때문에 투자는 당분간 연기되며, 페이톤이나 부가티 등의 고급 차 신규모델 개발도 재검토됩니다.
뮐러 대표는 그러면서도 임직원 중 소수만이 배출가스 조작에 연루됐다고 주장하며 마틴 빈터코른 전임 CEO의 연루설은 거듭 부인했습니다.
KBS 뉴스 정영훈입니다.
배출가스 조작과 관련해 폭스바겐이 내년 1월부터 1년 동안 리콜을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상은 애초 밝힌 천100만대가 아닌 950만 대입니다.
정영훈 기자입니다.
<리포트>
폭스바겐 신임 최고경영자 마티아스 뮐러는 배출가스 조작 차량에 대한 리콜과 수리를 내년 1월에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내년 말까지는 문제가 된 모든 대상 차량에 대한 수리가 마무리되도록 하겠다고 했습니다.
폭스바겐측은 이번 주 독일 교통부에 이번 사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출할 예정입니다.
이 방안이 받아들여지면 바로 부품 주문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리콜 대상은 전 세계 판매된 디젤 차량 950만 대로 최종 집계됐습니다.
상당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수리할 수 있지만, 차량 부품을 바꿔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폭스바겐측은 불가피한 경우 차량을 개조할 예정이라며 당연히 고객이 부담해야 할 비용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폭스바겐은 해당 비용 수십억 유로를 긴축을 통해 조달할 예정입니다.
이 때문에 투자는 당분간 연기되며, 페이톤이나 부가티 등의 고급 차 신규모델 개발도 재검토됩니다.
뮐러 대표는 그러면서도 임직원 중 소수만이 배출가스 조작에 연루됐다고 주장하며 마틴 빈터코른 전임 CEO의 연루설은 거듭 부인했습니다.
KBS 뉴스 정영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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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폭스바겐 “내년 1월부터 리콜…고객 부담 비용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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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10-07 12:04:34
- 수정2015-10-07 13:10:37
![](/data/news/2015/10/07/3160277_40.jpg)
<앵커 멘트>
배출가스 조작과 관련해 폭스바겐이 내년 1월부터 1년 동안 리콜을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상은 애초 밝힌 천100만대가 아닌 950만 대입니다.
정영훈 기자입니다.
<리포트>
폭스바겐 신임 최고경영자 마티아스 뮐러는 배출가스 조작 차량에 대한 리콜과 수리를 내년 1월에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내년 말까지는 문제가 된 모든 대상 차량에 대한 수리가 마무리되도록 하겠다고 했습니다.
폭스바겐측은 이번 주 독일 교통부에 이번 사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출할 예정입니다.
이 방안이 받아들여지면 바로 부품 주문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리콜 대상은 전 세계 판매된 디젤 차량 950만 대로 최종 집계됐습니다.
상당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수리할 수 있지만, 차량 부품을 바꿔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폭스바겐측은 불가피한 경우 차량을 개조할 예정이라며 당연히 고객이 부담해야 할 비용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폭스바겐은 해당 비용 수십억 유로를 긴축을 통해 조달할 예정입니다.
이 때문에 투자는 당분간 연기되며, 페이톤이나 부가티 등의 고급 차 신규모델 개발도 재검토됩니다.
뮐러 대표는 그러면서도 임직원 중 소수만이 배출가스 조작에 연루됐다고 주장하며 마틴 빈터코른 전임 CEO의 연루설은 거듭 부인했습니다.
KBS 뉴스 정영훈입니다.
배출가스 조작과 관련해 폭스바겐이 내년 1월부터 1년 동안 리콜을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상은 애초 밝힌 천100만대가 아닌 950만 대입니다.
정영훈 기자입니다.
<리포트>
폭스바겐 신임 최고경영자 마티아스 뮐러는 배출가스 조작 차량에 대한 리콜과 수리를 내년 1월에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내년 말까지는 문제가 된 모든 대상 차량에 대한 수리가 마무리되도록 하겠다고 했습니다.
폭스바겐측은 이번 주 독일 교통부에 이번 사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출할 예정입니다.
이 방안이 받아들여지면 바로 부품 주문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리콜 대상은 전 세계 판매된 디젤 차량 950만 대로 최종 집계됐습니다.
상당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수리할 수 있지만, 차량 부품을 바꿔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폭스바겐측은 불가피한 경우 차량을 개조할 예정이라며 당연히 고객이 부담해야 할 비용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폭스바겐은 해당 비용 수십억 유로를 긴축을 통해 조달할 예정입니다.
이 때문에 투자는 당분간 연기되며, 페이톤이나 부가티 등의 고급 차 신규모델 개발도 재검토됩니다.
뮐러 대표는 그러면서도 임직원 중 소수만이 배출가스 조작에 연루됐다고 주장하며 마틴 빈터코른 전임 CEO의 연루설은 거듭 부인했습니다.
KBS 뉴스 정영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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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영훈 기자 jyh215@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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