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팀 첫 골 주인공 관심 집중

입력 2002.05.31 (21:00)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여러분은 폴란드와의 월드컵 첫 경기에서 과연 어느 선수가 첫 골의 축포를 쏘아올릴 것으로 예상하십니까? 이정화 기자와 함께 전망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자: 역사적인 순간의 주인공은 과연 누구일까.
설문조사결과 네티즌들은 안정환과 황선홍, 박지성 순으로 첫 골 주인공을 예측했습니다.
왼쪽 측면돌파에 이은 센터링으로 골을 얻겠다는 대표팀 전략에 따라 황선홍과 안정환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황선홍은 이번 월드컵 출전 선수 중 두번째로 많은 A매치 골을 기록한 만큼 노련미에서 가장 앞섭니다.
49번의 A매치에서 49골을 기록한 황선홍은 마지막 대표선수로서 50호 골을 넣기 위한 각오도 남다릅니다.
지난 스코틀랜드전에서 두 골을 넣었던 안정환도 최고에 오른 골감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황선홍이 봉쇄될 경우 안정환은 조커로 기용돼 특유의 날카로운 슈팅으로 상대의 허를 찌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세트플레이로 첫 골을 뽑아낸다면 그 주인공은 설기현이나 유상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상철과 설기현은 위치 선정과 헤딩력이 뛰어나 코너킥과 프리킥 찬스를 골로 연결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온 국민을 뜨겁게 열광시킬 첫 골.
하지만 그 첫골 못지않게 11명의 합작으로 일구어낼 그 승리의 순간을 국민들은 기다리고 있습니다.
KBS뉴스 이정화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한국팀 첫 골 주인공 관심 집중
    • 입력 2002-05-31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여러분은 폴란드와의 월드컵 첫 경기에서 과연 어느 선수가 첫 골의 축포를 쏘아올릴 것으로 예상하십니까? 이정화 기자와 함께 전망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자: 역사적인 순간의 주인공은 과연 누구일까. 설문조사결과 네티즌들은 안정환과 황선홍, 박지성 순으로 첫 골 주인공을 예측했습니다. 왼쪽 측면돌파에 이은 센터링으로 골을 얻겠다는 대표팀 전략에 따라 황선홍과 안정환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황선홍은 이번 월드컵 출전 선수 중 두번째로 많은 A매치 골을 기록한 만큼 노련미에서 가장 앞섭니다. 49번의 A매치에서 49골을 기록한 황선홍은 마지막 대표선수로서 50호 골을 넣기 위한 각오도 남다릅니다. 지난 스코틀랜드전에서 두 골을 넣었던 안정환도 최고에 오른 골감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황선홍이 봉쇄될 경우 안정환은 조커로 기용돼 특유의 날카로운 슈팅으로 상대의 허를 찌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세트플레이로 첫 골을 뽑아낸다면 그 주인공은 설기현이나 유상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상철과 설기현은 위치 선정과 헤딩력이 뛰어나 코너킥과 프리킥 찬스를 골로 연결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온 국민을 뜨겁게 열광시킬 첫 골. 하지만 그 첫골 못지않게 11명의 합작으로 일구어낼 그 승리의 순간을 국민들은 기다리고 있습니다. KBS뉴스 이정화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