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난 조선소…시운전 기름 305톤 ‘꿀꺽’
입력 2016.04.27 (19:21)
수정 2016.04.27 (1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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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회사는 수주량 급감으로 경영난에 허덕이고 있는 와중에, 제 잇속 챙긴 조선소 직원들이 구속됐습니다.
선박 시운전 기름을 계약보다 적게 납품하는 것을 눈 감아주고, 수억 원의 뒷돈을 챙겼습니다.
조미령 기자입니다.
<리포트>
새로 건조한 선박은 시운전을 마치고 선주사에 인도됩니다.
시운전 때 선박에 넣는 해상유류, HFO는 100톤에서 300톤 가량.
톤당 가격은 85만 원 선입니다.
경찰은 유류 납품업자가 계약보다 적게 기름을 넣는 것을 눈감아주고 2억 3천만 원을 받아 챙긴 조선소 전 직원 2명을 구속했습니다.
또 이들에게 뒷 돈을 건넨 유류 납품업자 2명도 적발했습니다.
<녹취> 이○○(피의자/前 00조선 시운전부 과장) : "그쪽(유류업자)에서 먼저 저희 쪽에 접근해서 기름을 적게 넣는 것을 봐주면 보상해주겠다고."
2013년 부터 3년 동안 이렇게 빼돌린 기름이 305톤, 2억 6천만 원 어치입니다.
이들은 바다 위에 정박한 선박의 경우 출렁이는 데다, 평형수 때문에 기름의 무게를 제대로 측정할 수 없는 점을 악용했습니다.
이 회사는 조선 불황에 따른 경영난으로 채권단과 협약을 맺고 경영정상화에 나선 조선소.
<녹취> 조선소 관계자(음성변조) : "(회사 살리겠다고)열심히 일하는 직원들은 아무리 아껴봤자, 이런 사건이 나니까 허탈하죠."
뒷돈을 받은 조선소 직원들은 그 돈으로 집을 사거나 유흥비 등으로 탕진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KBS 뉴스 조미령입니다.
회사는 수주량 급감으로 경영난에 허덕이고 있는 와중에, 제 잇속 챙긴 조선소 직원들이 구속됐습니다.
선박 시운전 기름을 계약보다 적게 납품하는 것을 눈 감아주고, 수억 원의 뒷돈을 챙겼습니다.
조미령 기자입니다.
<리포트>
새로 건조한 선박은 시운전을 마치고 선주사에 인도됩니다.
시운전 때 선박에 넣는 해상유류, HFO는 100톤에서 300톤 가량.
톤당 가격은 85만 원 선입니다.
경찰은 유류 납품업자가 계약보다 적게 기름을 넣는 것을 눈감아주고 2억 3천만 원을 받아 챙긴 조선소 전 직원 2명을 구속했습니다.
또 이들에게 뒷 돈을 건넨 유류 납품업자 2명도 적발했습니다.
<녹취> 이○○(피의자/前 00조선 시운전부 과장) : "그쪽(유류업자)에서 먼저 저희 쪽에 접근해서 기름을 적게 넣는 것을 봐주면 보상해주겠다고."
2013년 부터 3년 동안 이렇게 빼돌린 기름이 305톤, 2억 6천만 원 어치입니다.
이들은 바다 위에 정박한 선박의 경우 출렁이는 데다, 평형수 때문에 기름의 무게를 제대로 측정할 수 없는 점을 악용했습니다.
이 회사는 조선 불황에 따른 경영난으로 채권단과 협약을 맺고 경영정상화에 나선 조선소.
<녹취> 조선소 관계자(음성변조) : "(회사 살리겠다고)열심히 일하는 직원들은 아무리 아껴봤자, 이런 사건이 나니까 허탈하죠."
뒷돈을 받은 조선소 직원들은 그 돈으로 집을 사거나 유흥비 등으로 탕진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KBS 뉴스 조미령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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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영난 조선소…시운전 기름 305톤 ‘꿀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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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6-04-27 19:5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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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수주량 급감으로 경영난에 허덕이고 있는 와중에, 제 잇속 챙긴 조선소 직원들이 구속됐습니다.
선박 시운전 기름을 계약보다 적게 납품하는 것을 눈 감아주고, 수억 원의 뒷돈을 챙겼습니다.
조미령 기자입니다.
<리포트>
새로 건조한 선박은 시운전을 마치고 선주사에 인도됩니다.
시운전 때 선박에 넣는 해상유류, HFO는 100톤에서 300톤 가량.
톤당 가격은 85만 원 선입니다.
경찰은 유류 납품업자가 계약보다 적게 기름을 넣는 것을 눈감아주고 2억 3천만 원을 받아 챙긴 조선소 전 직원 2명을 구속했습니다.
또 이들에게 뒷 돈을 건넨 유류 납품업자 2명도 적발했습니다.
<녹취> 이○○(피의자/前 00조선 시운전부 과장) : "그쪽(유류업자)에서 먼저 저희 쪽에 접근해서 기름을 적게 넣는 것을 봐주면 보상해주겠다고."
2013년 부터 3년 동안 이렇게 빼돌린 기름이 305톤, 2억 6천만 원 어치입니다.
이들은 바다 위에 정박한 선박의 경우 출렁이는 데다, 평형수 때문에 기름의 무게를 제대로 측정할 수 없는 점을 악용했습니다.
이 회사는 조선 불황에 따른 경영난으로 채권단과 협약을 맺고 경영정상화에 나선 조선소.
<녹취> 조선소 관계자(음성변조) : "(회사 살리겠다고)열심히 일하는 직원들은 아무리 아껴봤자, 이런 사건이 나니까 허탈하죠."
뒷돈을 받은 조선소 직원들은 그 돈으로 집을 사거나 유흥비 등으로 탕진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KBS 뉴스 조미령입니다.
회사는 수주량 급감으로 경영난에 허덕이고 있는 와중에, 제 잇속 챙긴 조선소 직원들이 구속됐습니다.
선박 시운전 기름을 계약보다 적게 납품하는 것을 눈 감아주고, 수억 원의 뒷돈을 챙겼습니다.
조미령 기자입니다.
<리포트>
새로 건조한 선박은 시운전을 마치고 선주사에 인도됩니다.
시운전 때 선박에 넣는 해상유류, HFO는 100톤에서 300톤 가량.
톤당 가격은 85만 원 선입니다.
경찰은 유류 납품업자가 계약보다 적게 기름을 넣는 것을 눈감아주고 2억 3천만 원을 받아 챙긴 조선소 전 직원 2명을 구속했습니다.
또 이들에게 뒷 돈을 건넨 유류 납품업자 2명도 적발했습니다.
<녹취> 이○○(피의자/前 00조선 시운전부 과장) : "그쪽(유류업자)에서 먼저 저희 쪽에 접근해서 기름을 적게 넣는 것을 봐주면 보상해주겠다고."
2013년 부터 3년 동안 이렇게 빼돌린 기름이 305톤, 2억 6천만 원 어치입니다.
이들은 바다 위에 정박한 선박의 경우 출렁이는 데다, 평형수 때문에 기름의 무게를 제대로 측정할 수 없는 점을 악용했습니다.
이 회사는 조선 불황에 따른 경영난으로 채권단과 협약을 맺고 경영정상화에 나선 조선소.
<녹취> 조선소 관계자(음성변조) : "(회사 살리겠다고)열심히 일하는 직원들은 아무리 아껴봤자, 이런 사건이 나니까 허탈하죠."
뒷돈을 받은 조선소 직원들은 그 돈으로 집을 사거나 유흥비 등으로 탕진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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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미령 기자 pearl@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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