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리핑] 막힌 도로 위로 ‘씽씽’…‘터널 버스’
입력 2016.08.03 (23:19)
수정 2016.08.03 (2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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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가 꽉 막힐 때 도로 위를 날아가고 싶다는 상상, 해보셨을 텐데요.
이런 상상에서 고안된 터널 버스가 중국에서 시험 운행됐습니다.
지하철 같기도 하고 대형 버스 같기도 합니다.
이른바 터널 버스가 레일 위를 구르기 시작합니다.
터널 안은 승용차 두 대가 너끈히 지나가는 너비입니다.
승객들은 2층으로 연결된 통로로 탑승합니다.
도로에 아무리 차가 많아도 터널 버스는 그 위를 시속 60km로 달릴 수 있습니다.
한 중국 발명가의 아이디어가 6년 만에 현실이 됐습니다.
협곡이 유난히 많은 노르웨이에선,
세계 최초로 수중 부양 터널이 계획 중입니다.
2차선 차로에 자전거 통행로까지 있는 터널 두 개가 수심 20m에 떠 있는 형태인데요.
1,000km 가 넘는 도로와 뱃길을 이용하면 하루가 꼬박 걸리지만, 수중 부양 터널은 절반 이하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한 남성이 계단 밑에서 레일을 작동시킵니다.
소형차를 얹어 서랍처럼 밀어 넣었더니 맞춘 듯 쏙 들어갑니다.
자투리 공간도 활용하고 주차난도 해소하기 위해 이런 아이디어를 냈다고 합니다.
글로벌 브리핑이었습니다.
이런 상상에서 고안된 터널 버스가 중국에서 시험 운행됐습니다.
지하철 같기도 하고 대형 버스 같기도 합니다.
이른바 터널 버스가 레일 위를 구르기 시작합니다.
터널 안은 승용차 두 대가 너끈히 지나가는 너비입니다.
승객들은 2층으로 연결된 통로로 탑승합니다.
도로에 아무리 차가 많아도 터널 버스는 그 위를 시속 60km로 달릴 수 있습니다.
한 중국 발명가의 아이디어가 6년 만에 현실이 됐습니다.
협곡이 유난히 많은 노르웨이에선,
세계 최초로 수중 부양 터널이 계획 중입니다.
2차선 차로에 자전거 통행로까지 있는 터널 두 개가 수심 20m에 떠 있는 형태인데요.
1,000km 가 넘는 도로와 뱃길을 이용하면 하루가 꼬박 걸리지만, 수중 부양 터널은 절반 이하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한 남성이 계단 밑에서 레일을 작동시킵니다.
소형차를 얹어 서랍처럼 밀어 넣었더니 맞춘 듯 쏙 들어갑니다.
자투리 공간도 활용하고 주차난도 해소하기 위해 이런 아이디어를 냈다고 합니다.
글로벌 브리핑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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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8-03 23:20:45
- 수정2016-08-03 23:41:31
차가 꽉 막힐 때 도로 위를 날아가고 싶다는 상상, 해보셨을 텐데요.
이런 상상에서 고안된 터널 버스가 중국에서 시험 운행됐습니다.
지하철 같기도 하고 대형 버스 같기도 합니다.
이른바 터널 버스가 레일 위를 구르기 시작합니다.
터널 안은 승용차 두 대가 너끈히 지나가는 너비입니다.
승객들은 2층으로 연결된 통로로 탑승합니다.
도로에 아무리 차가 많아도 터널 버스는 그 위를 시속 60km로 달릴 수 있습니다.
한 중국 발명가의 아이디어가 6년 만에 현실이 됐습니다.
협곡이 유난히 많은 노르웨이에선,
세계 최초로 수중 부양 터널이 계획 중입니다.
2차선 차로에 자전거 통행로까지 있는 터널 두 개가 수심 20m에 떠 있는 형태인데요.
1,000km 가 넘는 도로와 뱃길을 이용하면 하루가 꼬박 걸리지만, 수중 부양 터널은 절반 이하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한 남성이 계단 밑에서 레일을 작동시킵니다.
소형차를 얹어 서랍처럼 밀어 넣었더니 맞춘 듯 쏙 들어갑니다.
자투리 공간도 활용하고 주차난도 해소하기 위해 이런 아이디어를 냈다고 합니다.
글로벌 브리핑이었습니다.
이런 상상에서 고안된 터널 버스가 중국에서 시험 운행됐습니다.
지하철 같기도 하고 대형 버스 같기도 합니다.
이른바 터널 버스가 레일 위를 구르기 시작합니다.
터널 안은 승용차 두 대가 너끈히 지나가는 너비입니다.
승객들은 2층으로 연결된 통로로 탑승합니다.
도로에 아무리 차가 많아도 터널 버스는 그 위를 시속 60km로 달릴 수 있습니다.
한 중국 발명가의 아이디어가 6년 만에 현실이 됐습니다.
협곡이 유난히 많은 노르웨이에선,
세계 최초로 수중 부양 터널이 계획 중입니다.
2차선 차로에 자전거 통행로까지 있는 터널 두 개가 수심 20m에 떠 있는 형태인데요.
1,000km 가 넘는 도로와 뱃길을 이용하면 하루가 꼬박 걸리지만, 수중 부양 터널은 절반 이하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한 남성이 계단 밑에서 레일을 작동시킵니다.
소형차를 얹어 서랍처럼 밀어 넣었더니 맞춘 듯 쏙 들어갑니다.
자투리 공간도 활용하고 주차난도 해소하기 위해 이런 아이디어를 냈다고 합니다.
글로벌 브리핑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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