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파업 8일째…수도권 전철 ‘감축 운행’
입력 2016.10.04 (12:13)
수정 2016.10.04 (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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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철도파업 2주차를 맞아 출근 시간대를 제외한 수도권 전철 운행이 90% 수준으로 줄어듭니다.
대신 화물열차 운행률은 40%대로 올라갑니다.
보도에 박진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파업 8일째를 맞아 수도권 전동열차 운행률이 90% 수준으로 조정됩니다.
대체인력이 부족하고 기존 인력의 피로도 쌓였기 때문입니다.
대신 시민 불편을 막기 위해 출근 시간에는 100%, 퇴근 시간에는 92% 수준을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KTX는 평시 대비 100% 수준으로 정상운행되고, 새마을호와 무궁화호 등 일반 열차는 지난주와 같이 60%대 운행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30%대의 운행률을 기록했던 화물열차는 대체인력을 더 투입해 운행률을 40%대로 높이기로 했습니다.
건설업계가 시멘트 수송 확대를 요청했고 수출입 물량의 원활한 수송을 위해서입니다.
파업 장기화에 대비해 대체 인력 확보에도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코레일은 대체 인력 모집 공고와 임용대기자 신규발령, 군 인력 등을 포함해 400여 명의 인력을 추가로 확보한 상태입니다.
성과연봉제 도입을 둘러싼 노사의 갈등도 계속되고 있어 철도 파업이 상당기간 계속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진영입니다.
철도파업 2주차를 맞아 출근 시간대를 제외한 수도권 전철 운행이 90% 수준으로 줄어듭니다.
대신 화물열차 운행률은 40%대로 올라갑니다.
보도에 박진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파업 8일째를 맞아 수도권 전동열차 운행률이 90% 수준으로 조정됩니다.
대체인력이 부족하고 기존 인력의 피로도 쌓였기 때문입니다.
대신 시민 불편을 막기 위해 출근 시간에는 100%, 퇴근 시간에는 92% 수준을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KTX는 평시 대비 100% 수준으로 정상운행되고, 새마을호와 무궁화호 등 일반 열차는 지난주와 같이 60%대 운행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30%대의 운행률을 기록했던 화물열차는 대체인력을 더 투입해 운행률을 40%대로 높이기로 했습니다.
건설업계가 시멘트 수송 확대를 요청했고 수출입 물량의 원활한 수송을 위해서입니다.
파업 장기화에 대비해 대체 인력 확보에도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코레일은 대체 인력 모집 공고와 임용대기자 신규발령, 군 인력 등을 포함해 400여 명의 인력을 추가로 확보한 상태입니다.
성과연봉제 도입을 둘러싼 노사의 갈등도 계속되고 있어 철도 파업이 상당기간 계속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진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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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철도파업 8일째…수도권 전철 ‘감축 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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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10-04 12:14:02
- 수정2016-10-04 12:21:09
<앵커 멘트>
철도파업 2주차를 맞아 출근 시간대를 제외한 수도권 전철 운행이 90% 수준으로 줄어듭니다.
대신 화물열차 운행률은 40%대로 올라갑니다.
보도에 박진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파업 8일째를 맞아 수도권 전동열차 운행률이 90% 수준으로 조정됩니다.
대체인력이 부족하고 기존 인력의 피로도 쌓였기 때문입니다.
대신 시민 불편을 막기 위해 출근 시간에는 100%, 퇴근 시간에는 92% 수준을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KTX는 평시 대비 100% 수준으로 정상운행되고, 새마을호와 무궁화호 등 일반 열차는 지난주와 같이 60%대 운행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30%대의 운행률을 기록했던 화물열차는 대체인력을 더 투입해 운행률을 40%대로 높이기로 했습니다.
건설업계가 시멘트 수송 확대를 요청했고 수출입 물량의 원활한 수송을 위해서입니다.
파업 장기화에 대비해 대체 인력 확보에도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코레일은 대체 인력 모집 공고와 임용대기자 신규발령, 군 인력 등을 포함해 400여 명의 인력을 추가로 확보한 상태입니다.
성과연봉제 도입을 둘러싼 노사의 갈등도 계속되고 있어 철도 파업이 상당기간 계속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진영입니다.
철도파업 2주차를 맞아 출근 시간대를 제외한 수도권 전철 운행이 90% 수준으로 줄어듭니다.
대신 화물열차 운행률은 40%대로 올라갑니다.
보도에 박진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파업 8일째를 맞아 수도권 전동열차 운행률이 90% 수준으로 조정됩니다.
대체인력이 부족하고 기존 인력의 피로도 쌓였기 때문입니다.
대신 시민 불편을 막기 위해 출근 시간에는 100%, 퇴근 시간에는 92% 수준을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KTX는 평시 대비 100% 수준으로 정상운행되고, 새마을호와 무궁화호 등 일반 열차는 지난주와 같이 60%대 운행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30%대의 운행률을 기록했던 화물열차는 대체인력을 더 투입해 운행률을 40%대로 높이기로 했습니다.
건설업계가 시멘트 수송 확대를 요청했고 수출입 물량의 원활한 수송을 위해서입니다.
파업 장기화에 대비해 대체 인력 확보에도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코레일은 대체 인력 모집 공고와 임용대기자 신규발령, 군 인력 등을 포함해 400여 명의 인력을 추가로 확보한 상태입니다.
성과연봉제 도입을 둘러싼 노사의 갈등도 계속되고 있어 철도 파업이 상당기간 계속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진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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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영 기자 parkj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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