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강한 소극장 공연…흥행 비결은?
입력 2017.01.16 (06:24)
수정 2017.01.16 (08:5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작은 고추가 맵다는 말이 있죠.
큰 무대도 아닌 소극장 연극과 뮤지컬이 10년, 20년씩 장기 흥행을 이어가며 국내 공연 역사를 다시 쓰고 있습니다.
긴 세월 동안 관객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는 비결, 과연 뭘까요?
김석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녹취> "스미스씨!"
한 택시 기사의 거짓말로 시작된 하룻밤의 기막힌 해프닝.
공연 내내 폭소가 끊이지 않습니다.
<녹취> "푸하하하"
1988년 초연 이후 20년 동안 450만 관객을 동원하며 소극장 연극의 새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인터뷰> 정희원(경기도 수원시) : "한 시간 반이 어떻게 갔는지도 모르겠어요. 계속 웃다가 울다가 계속 그렇게 본 것 같아요."
11년째 대학로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창작 뮤지컬입니다.
2006년 초연 이후 지금까지 70만 명이 관람했고 우리 뮤지컬 사상 최초로 중국과 일본에 저작권도 수출했습니다.
<인터뷰> 박민선(CJ E&M 공연사업본부장) : "첫사랑을 찾아간다는 굉장히 보편적인 소재, 모든 나라의 젊은이들에게 공감할 수 있는 소재가 가장 잘 먹혔던 것 같고요."
특유의 아기자기한 구성과 감칠맛 나는 연기로 소극장 무대의 강점을 살린 게 주효했습니다.
<인터뷰> 지혜원(공연평론가) : "특정 배우의 팬들이 움직인다기보다는 작품 자체의 브랜드가 형성되어 있어서 하나의 궤도에 올라섰고 작품의 힘으로 끌고가는 작품이 되었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작지만 강한 소극장 공연들.
10년, 20년이 흘렀어도 변함없는 매력으로 관객들의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석입니다.
작은 고추가 맵다는 말이 있죠.
큰 무대도 아닌 소극장 연극과 뮤지컬이 10년, 20년씩 장기 흥행을 이어가며 국내 공연 역사를 다시 쓰고 있습니다.
긴 세월 동안 관객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는 비결, 과연 뭘까요?
김석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녹취> "스미스씨!"
한 택시 기사의 거짓말로 시작된 하룻밤의 기막힌 해프닝.
공연 내내 폭소가 끊이지 않습니다.
<녹취> "푸하하하"
1988년 초연 이후 20년 동안 450만 관객을 동원하며 소극장 연극의 새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인터뷰> 정희원(경기도 수원시) : "한 시간 반이 어떻게 갔는지도 모르겠어요. 계속 웃다가 울다가 계속 그렇게 본 것 같아요."
11년째 대학로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창작 뮤지컬입니다.
2006년 초연 이후 지금까지 70만 명이 관람했고 우리 뮤지컬 사상 최초로 중국과 일본에 저작권도 수출했습니다.
<인터뷰> 박민선(CJ E&M 공연사업본부장) : "첫사랑을 찾아간다는 굉장히 보편적인 소재, 모든 나라의 젊은이들에게 공감할 수 있는 소재가 가장 잘 먹혔던 것 같고요."
특유의 아기자기한 구성과 감칠맛 나는 연기로 소극장 무대의 강점을 살린 게 주효했습니다.
<인터뷰> 지혜원(공연평론가) : "특정 배우의 팬들이 움직인다기보다는 작품 자체의 브랜드가 형성되어 있어서 하나의 궤도에 올라섰고 작품의 힘으로 끌고가는 작품이 되었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작지만 강한 소극장 공연들.
10년, 20년이 흘렀어도 변함없는 매력으로 관객들의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석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작지만 강한 소극장 공연…흥행 비결은?
-
- 입력 2017-01-16 06:27:58
- 수정2017-01-16 08:52:38
<앵커 멘트>
작은 고추가 맵다는 말이 있죠.
큰 무대도 아닌 소극장 연극과 뮤지컬이 10년, 20년씩 장기 흥행을 이어가며 국내 공연 역사를 다시 쓰고 있습니다.
긴 세월 동안 관객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는 비결, 과연 뭘까요?
김석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녹취> "스미스씨!"
한 택시 기사의 거짓말로 시작된 하룻밤의 기막힌 해프닝.
공연 내내 폭소가 끊이지 않습니다.
<녹취> "푸하하하"
1988년 초연 이후 20년 동안 450만 관객을 동원하며 소극장 연극의 새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인터뷰> 정희원(경기도 수원시) : "한 시간 반이 어떻게 갔는지도 모르겠어요. 계속 웃다가 울다가 계속 그렇게 본 것 같아요."
11년째 대학로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창작 뮤지컬입니다.
2006년 초연 이후 지금까지 70만 명이 관람했고 우리 뮤지컬 사상 최초로 중국과 일본에 저작권도 수출했습니다.
<인터뷰> 박민선(CJ E&M 공연사업본부장) : "첫사랑을 찾아간다는 굉장히 보편적인 소재, 모든 나라의 젊은이들에게 공감할 수 있는 소재가 가장 잘 먹혔던 것 같고요."
특유의 아기자기한 구성과 감칠맛 나는 연기로 소극장 무대의 강점을 살린 게 주효했습니다.
<인터뷰> 지혜원(공연평론가) : "특정 배우의 팬들이 움직인다기보다는 작품 자체의 브랜드가 형성되어 있어서 하나의 궤도에 올라섰고 작품의 힘으로 끌고가는 작품이 되었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작지만 강한 소극장 공연들.
10년, 20년이 흘렀어도 변함없는 매력으로 관객들의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석입니다.
작은 고추가 맵다는 말이 있죠.
큰 무대도 아닌 소극장 연극과 뮤지컬이 10년, 20년씩 장기 흥행을 이어가며 국내 공연 역사를 다시 쓰고 있습니다.
긴 세월 동안 관객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는 비결, 과연 뭘까요?
김석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녹취> "스미스씨!"
한 택시 기사의 거짓말로 시작된 하룻밤의 기막힌 해프닝.
공연 내내 폭소가 끊이지 않습니다.
<녹취> "푸하하하"
1988년 초연 이후 20년 동안 450만 관객을 동원하며 소극장 연극의 새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인터뷰> 정희원(경기도 수원시) : "한 시간 반이 어떻게 갔는지도 모르겠어요. 계속 웃다가 울다가 계속 그렇게 본 것 같아요."
11년째 대학로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창작 뮤지컬입니다.
2006년 초연 이후 지금까지 70만 명이 관람했고 우리 뮤지컬 사상 최초로 중국과 일본에 저작권도 수출했습니다.
<인터뷰> 박민선(CJ E&M 공연사업본부장) : "첫사랑을 찾아간다는 굉장히 보편적인 소재, 모든 나라의 젊은이들에게 공감할 수 있는 소재가 가장 잘 먹혔던 것 같고요."
특유의 아기자기한 구성과 감칠맛 나는 연기로 소극장 무대의 강점을 살린 게 주효했습니다.
<인터뷰> 지혜원(공연평론가) : "특정 배우의 팬들이 움직인다기보다는 작품 자체의 브랜드가 형성되어 있어서 하나의 궤도에 올라섰고 작품의 힘으로 끌고가는 작품이 되었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작지만 강한 소극장 공연들.
10년, 20년이 흘렀어도 변함없는 매력으로 관객들의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석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