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 일을 내 일로”…가업 잇는 청년 상인들
입력 2017.05.22 (12:27)
수정 2017.05.22 (1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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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요즘 공무원 시험이나 대기업 취업에 애쓰는 청년들이 많지만 부모님의 일터를 지키려는 청년들도 많습니다.
이어받은 가업에 새로운 시도를 접목하고 있는 청년 상인들을 신주현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손수 디자인한 앞치마를 입은 30대 청년이 세심한 손길로 원단을 자릅니다.
20여 년동안 원단 장사를 해온 어머니의 일을 이어받은 지 2년째.
직접 무늬를 디자인하고 지역 디자이너들과 협업하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준식·김경희(서문시장 원단 매장 대표) : "온라인으로 판매를 하는데, 온라인이 지역 내에서도 있고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것도 있지만 해외로 판매를 하고 있으니까 접근성이 좀 다른 게.."
60년 째 가업이 이어진 대구의 한 빵집.
15년 만에 전국 직영 매장 32곳, 연 매출 150억 원의 중소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인터뷰> 박성욱·박한동(지역 빵집 대표) : "지역 빵집을 전국의 여러 고객들에게 본점의 맛집을 그대로 맛볼 수 있도록 그런 시스템을 만들면서.."
대기업을 그만 두고 3대째 50년 전통의 식육점을 운영하고 있는 20대 청년은 젊은 층을 노린 저지방 한우 마케팅을 접목했습니다.
<인터뷰> 김민수·윤수선(서문시장 식육 전문점 대표) : "서문시장 안에서 할아버지, 아버지, 저까지 해서 통합 70년동안 대를 이어오고 있는데.. 그 자부심으로 하고 있는 거 같아요."
부모님의 일터를 지키며 새로운 길을 개척해나가는 청년 상인들이 지역 경제의 버팀목으로 커나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신주현입니다.
요즘 공무원 시험이나 대기업 취업에 애쓰는 청년들이 많지만 부모님의 일터를 지키려는 청년들도 많습니다.
이어받은 가업에 새로운 시도를 접목하고 있는 청년 상인들을 신주현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손수 디자인한 앞치마를 입은 30대 청년이 세심한 손길로 원단을 자릅니다.
20여 년동안 원단 장사를 해온 어머니의 일을 이어받은 지 2년째.
직접 무늬를 디자인하고 지역 디자이너들과 협업하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준식·김경희(서문시장 원단 매장 대표) : "온라인으로 판매를 하는데, 온라인이 지역 내에서도 있고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것도 있지만 해외로 판매를 하고 있으니까 접근성이 좀 다른 게.."
60년 째 가업이 이어진 대구의 한 빵집.
15년 만에 전국 직영 매장 32곳, 연 매출 150억 원의 중소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인터뷰> 박성욱·박한동(지역 빵집 대표) : "지역 빵집을 전국의 여러 고객들에게 본점의 맛집을 그대로 맛볼 수 있도록 그런 시스템을 만들면서.."
대기업을 그만 두고 3대째 50년 전통의 식육점을 운영하고 있는 20대 청년은 젊은 층을 노린 저지방 한우 마케팅을 접목했습니다.
<인터뷰> 김민수·윤수선(서문시장 식육 전문점 대표) : "서문시장 안에서 할아버지, 아버지, 저까지 해서 통합 70년동안 대를 이어오고 있는데.. 그 자부심으로 하고 있는 거 같아요."
부모님의 일터를 지키며 새로운 길을 개척해나가는 청년 상인들이 지역 경제의 버팀목으로 커나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신주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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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모 일을 내 일로”…가업 잇는 청년 상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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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05-22 12:29:48
- 수정2017-05-22 12:32:30
<앵커 멘트>
요즘 공무원 시험이나 대기업 취업에 애쓰는 청년들이 많지만 부모님의 일터를 지키려는 청년들도 많습니다.
이어받은 가업에 새로운 시도를 접목하고 있는 청년 상인들을 신주현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손수 디자인한 앞치마를 입은 30대 청년이 세심한 손길로 원단을 자릅니다.
20여 년동안 원단 장사를 해온 어머니의 일을 이어받은 지 2년째.
직접 무늬를 디자인하고 지역 디자이너들과 협업하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준식·김경희(서문시장 원단 매장 대표) : "온라인으로 판매를 하는데, 온라인이 지역 내에서도 있고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것도 있지만 해외로 판매를 하고 있으니까 접근성이 좀 다른 게.."
60년 째 가업이 이어진 대구의 한 빵집.
15년 만에 전국 직영 매장 32곳, 연 매출 150억 원의 중소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인터뷰> 박성욱·박한동(지역 빵집 대표) : "지역 빵집을 전국의 여러 고객들에게 본점의 맛집을 그대로 맛볼 수 있도록 그런 시스템을 만들면서.."
대기업을 그만 두고 3대째 50년 전통의 식육점을 운영하고 있는 20대 청년은 젊은 층을 노린 저지방 한우 마케팅을 접목했습니다.
<인터뷰> 김민수·윤수선(서문시장 식육 전문점 대표) : "서문시장 안에서 할아버지, 아버지, 저까지 해서 통합 70년동안 대를 이어오고 있는데.. 그 자부심으로 하고 있는 거 같아요."
부모님의 일터를 지키며 새로운 길을 개척해나가는 청년 상인들이 지역 경제의 버팀목으로 커나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신주현입니다.
요즘 공무원 시험이나 대기업 취업에 애쓰는 청년들이 많지만 부모님의 일터를 지키려는 청년들도 많습니다.
이어받은 가업에 새로운 시도를 접목하고 있는 청년 상인들을 신주현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손수 디자인한 앞치마를 입은 30대 청년이 세심한 손길로 원단을 자릅니다.
20여 년동안 원단 장사를 해온 어머니의 일을 이어받은 지 2년째.
직접 무늬를 디자인하고 지역 디자이너들과 협업하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준식·김경희(서문시장 원단 매장 대표) : "온라인으로 판매를 하는데, 온라인이 지역 내에서도 있고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것도 있지만 해외로 판매를 하고 있으니까 접근성이 좀 다른 게.."
60년 째 가업이 이어진 대구의 한 빵집.
15년 만에 전국 직영 매장 32곳, 연 매출 150억 원의 중소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인터뷰> 박성욱·박한동(지역 빵집 대표) : "지역 빵집을 전국의 여러 고객들에게 본점의 맛집을 그대로 맛볼 수 있도록 그런 시스템을 만들면서.."
대기업을 그만 두고 3대째 50년 전통의 식육점을 운영하고 있는 20대 청년은 젊은 층을 노린 저지방 한우 마케팅을 접목했습니다.
<인터뷰> 김민수·윤수선(서문시장 식육 전문점 대표) : "서문시장 안에서 할아버지, 아버지, 저까지 해서 통합 70년동안 대를 이어오고 있는데.. 그 자부심으로 하고 있는 거 같아요."
부모님의 일터를 지키며 새로운 길을 개척해나가는 청년 상인들이 지역 경제의 버팀목으로 커나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신주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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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주현 기자 shinjour@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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