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럴림픽 입장권 많이 팔렸지만…‘노쇼’ 우려
입력 2018.03.09 (22:41)
수정 2018.03.09 (2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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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이번 패럴림픽은 입장권 판매율도 높아 흥행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체 구매를 통해 배부된 입장권이 많아서, 경기장에 관중이 오지 않는 이른바 '노쇼' 현상도 우려됩니다.
보도에 강규엽 기자입니다.
[리포트]
평창패럴림픽 개회식장이 3만 5천 관중으로 가득 찼습니다.
열흘 동안 이어질 종목별 입장권 판매율도 82%를 넘어섰습니다.
컬링의 인기로 관심이 더해진 휠체어 컬링은 입장권 구하기가 어려운 수준입니다.
평창조직위는 애초 판매계획에 없던 관계자석까지 일부 일반석으로 전환했습니다.
[박혜윤/평창패럴림픽 자원봉사자 : "올림픽 때 경기를 못 봤으니까,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니까, 이번 기회에 와서 경기 구경하겠다(는 분들이 주변에 많습니다)."]
다만 입장권을 구하고도 경기장을 찾지 않는 이른바 '노쇼'가 걱정입니다.
자치단체 등이 단체구매해 무료로 나눠준 입장권이 판매된 입장권의 80%에 이르기 때문입니다.
평창올림픽도 단체구매 관람객이 경기장에 오지 않거나 일찍 자리를 뜨는 경우가 잦아 논란을 빚었습니다.
[성백유/평창조직위 대변인 : "역경을 이겨내면서 도전하는 패럴림픽 선수들을 격려하는 것, 거기에서 답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이 오셔서…."]
패럴림픽 기간 경기장 주변 등 개최지역에서는 올림픽 때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집니다.
또 단체구매 관중이 경기장에 가지 못하는 경우 추가 입장권 발행도 적극 검토되고 있어, '노쇼' 방지에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KBS 뉴스 강규엽입니다.
이번 패럴림픽은 입장권 판매율도 높아 흥행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체 구매를 통해 배부된 입장권이 많아서, 경기장에 관중이 오지 않는 이른바 '노쇼' 현상도 우려됩니다.
보도에 강규엽 기자입니다.
[리포트]
평창패럴림픽 개회식장이 3만 5천 관중으로 가득 찼습니다.
열흘 동안 이어질 종목별 입장권 판매율도 82%를 넘어섰습니다.
컬링의 인기로 관심이 더해진 휠체어 컬링은 입장권 구하기가 어려운 수준입니다.
평창조직위는 애초 판매계획에 없던 관계자석까지 일부 일반석으로 전환했습니다.
[박혜윤/평창패럴림픽 자원봉사자 : "올림픽 때 경기를 못 봤으니까,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니까, 이번 기회에 와서 경기 구경하겠다(는 분들이 주변에 많습니다)."]
다만 입장권을 구하고도 경기장을 찾지 않는 이른바 '노쇼'가 걱정입니다.
자치단체 등이 단체구매해 무료로 나눠준 입장권이 판매된 입장권의 80%에 이르기 때문입니다.
평창올림픽도 단체구매 관람객이 경기장에 오지 않거나 일찍 자리를 뜨는 경우가 잦아 논란을 빚었습니다.
[성백유/평창조직위 대변인 : "역경을 이겨내면서 도전하는 패럴림픽 선수들을 격려하는 것, 거기에서 답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이 오셔서…."]
패럴림픽 기간 경기장 주변 등 개최지역에서는 올림픽 때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집니다.
또 단체구매 관중이 경기장에 가지 못하는 경우 추가 입장권 발행도 적극 검토되고 있어, '노쇼' 방지에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KBS 뉴스 강규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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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럴림픽 입장권 많이 팔렸지만…‘노쇼’ 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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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8-03-09 22:5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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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패럴림픽은 입장권 판매율도 높아 흥행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체 구매를 통해 배부된 입장권이 많아서, 경기장에 관중이 오지 않는 이른바 '노쇼' 현상도 우려됩니다.
보도에 강규엽 기자입니다.
[리포트]
평창패럴림픽 개회식장이 3만 5천 관중으로 가득 찼습니다.
열흘 동안 이어질 종목별 입장권 판매율도 82%를 넘어섰습니다.
컬링의 인기로 관심이 더해진 휠체어 컬링은 입장권 구하기가 어려운 수준입니다.
평창조직위는 애초 판매계획에 없던 관계자석까지 일부 일반석으로 전환했습니다.
[박혜윤/평창패럴림픽 자원봉사자 : "올림픽 때 경기를 못 봤으니까,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니까, 이번 기회에 와서 경기 구경하겠다(는 분들이 주변에 많습니다)."]
다만 입장권을 구하고도 경기장을 찾지 않는 이른바 '노쇼'가 걱정입니다.
자치단체 등이 단체구매해 무료로 나눠준 입장권이 판매된 입장권의 80%에 이르기 때문입니다.
평창올림픽도 단체구매 관람객이 경기장에 오지 않거나 일찍 자리를 뜨는 경우가 잦아 논란을 빚었습니다.
[성백유/평창조직위 대변인 : "역경을 이겨내면서 도전하는 패럴림픽 선수들을 격려하는 것, 거기에서 답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이 오셔서…."]
패럴림픽 기간 경기장 주변 등 개최지역에서는 올림픽 때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집니다.
또 단체구매 관중이 경기장에 가지 못하는 경우 추가 입장권 발행도 적극 검토되고 있어, '노쇼' 방지에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KBS 뉴스 강규엽입니다.
이번 패럴림픽은 입장권 판매율도 높아 흥행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체 구매를 통해 배부된 입장권이 많아서, 경기장에 관중이 오지 않는 이른바 '노쇼' 현상도 우려됩니다.
보도에 강규엽 기자입니다.
[리포트]
평창패럴림픽 개회식장이 3만 5천 관중으로 가득 찼습니다.
열흘 동안 이어질 종목별 입장권 판매율도 82%를 넘어섰습니다.
컬링의 인기로 관심이 더해진 휠체어 컬링은 입장권 구하기가 어려운 수준입니다.
평창조직위는 애초 판매계획에 없던 관계자석까지 일부 일반석으로 전환했습니다.
[박혜윤/평창패럴림픽 자원봉사자 : "올림픽 때 경기를 못 봤으니까,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니까, 이번 기회에 와서 경기 구경하겠다(는 분들이 주변에 많습니다)."]
다만 입장권을 구하고도 경기장을 찾지 않는 이른바 '노쇼'가 걱정입니다.
자치단체 등이 단체구매해 무료로 나눠준 입장권이 판매된 입장권의 80%에 이르기 때문입니다.
평창올림픽도 단체구매 관람객이 경기장에 오지 않거나 일찍 자리를 뜨는 경우가 잦아 논란을 빚었습니다.
[성백유/평창조직위 대변인 : "역경을 이겨내면서 도전하는 패럴림픽 선수들을 격려하는 것, 거기에서 답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이 오셔서…."]
패럴림픽 기간 경기장 주변 등 개최지역에서는 올림픽 때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집니다.
또 단체구매 관중이 경기장에 가지 못하는 경우 추가 입장권 발행도 적극 검토되고 있어, '노쇼' 방지에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KBS 뉴스 강규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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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규엽 기자 basic@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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