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520d, 두 차례 리콜하고도 결함 못 잡았나?
입력 2018.08.20 (21:19)
수정 2018.08.20 (2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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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BMW 코리아는 2016년과 올해, EGR 불량으로 520d 차량을 리콜했는데요.
하지만 이 차량들에서 여전히 기준치 이상의 질소산화물이 배출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결국 리콜을 하고도 EGR 불량을 잡지 못했고, 이게 화재 사고로까지 이어진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옵니다.
류란 기자입니다.
[리포트]
환경부 결함확인 사전조사에서 2014년에 환경인증을 받은 BMW 520d 차량에서 기준치를 초과한 질소산화물이 검출됐습니다.
지금까지 불 탄 bmw 차량 중 이 환경인증을 받은 520d 차량은 15대 입니다.
EURO 6가 적용된 이들 차량은 실내인증기준 질소산화물이 1km당 0.08mg 이하로 나와야 하지만, 환경부 사전조사에서 이보다 30% 가까이 많은 0.102mg이 나온 겁니다.
BMW가 배기가스 순환장치, 즉 EGR 불량을 이유로 520d 차량을 리콜한 때는 2016년 10월과 2018년 4월 두 차례 등 입니다.
EGR은 디젤 차량의 질소산화물 배출을 줄이기 위해 배기가스 일부를 다시 돌려주는 장치로, BMW는 잇단 화재 원인으로 이 EGR을 꼽고 있습니다.
결국 BMW가 EGR 불량을 고치기 위해 리콜까지 했지만 바로잡지 못했고, 현재 화재로 까지 이어진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김필수/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 : "당시 리콜을 했지만 실제로 질소산화물 부분이 증가를 했기 때문에,리콜 조치 방법이 적절하지 못했다 이런 신호라고 볼 수 있습니다" ]
환경부는 산하연구소인 교통환경연구소에서 사전 조사 결과가 넘어오는 대로, 이후 예비검사와 본검사를 통해 기준치를 초과한 질소산화물이 배출된 경위를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류란입니다.
BMW 코리아는 2016년과 올해, EGR 불량으로 520d 차량을 리콜했는데요.
하지만 이 차량들에서 여전히 기준치 이상의 질소산화물이 배출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결국 리콜을 하고도 EGR 불량을 잡지 못했고, 이게 화재 사고로까지 이어진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옵니다.
류란 기자입니다.
[리포트]
환경부 결함확인 사전조사에서 2014년에 환경인증을 받은 BMW 520d 차량에서 기준치를 초과한 질소산화물이 검출됐습니다.
지금까지 불 탄 bmw 차량 중 이 환경인증을 받은 520d 차량은 15대 입니다.
EURO 6가 적용된 이들 차량은 실내인증기준 질소산화물이 1km당 0.08mg 이하로 나와야 하지만, 환경부 사전조사에서 이보다 30% 가까이 많은 0.102mg이 나온 겁니다.
BMW가 배기가스 순환장치, 즉 EGR 불량을 이유로 520d 차량을 리콜한 때는 2016년 10월과 2018년 4월 두 차례 등 입니다.
EGR은 디젤 차량의 질소산화물 배출을 줄이기 위해 배기가스 일부를 다시 돌려주는 장치로, BMW는 잇단 화재 원인으로 이 EGR을 꼽고 있습니다.
결국 BMW가 EGR 불량을 고치기 위해 리콜까지 했지만 바로잡지 못했고, 현재 화재로 까지 이어진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김필수/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 : "당시 리콜을 했지만 실제로 질소산화물 부분이 증가를 했기 때문에,리콜 조치 방법이 적절하지 못했다 이런 신호라고 볼 수 있습니다" ]
환경부는 산하연구소인 교통환경연구소에서 사전 조사 결과가 넘어오는 대로, 이후 예비검사와 본검사를 통해 기준치를 초과한 질소산화물이 배출된 경위를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류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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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8-08-20 21:21:08
- 수정2018-08-20 21:28:08
[앵커]
BMW 코리아는 2016년과 올해, EGR 불량으로 520d 차량을 리콜했는데요.
하지만 이 차량들에서 여전히 기준치 이상의 질소산화물이 배출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결국 리콜을 하고도 EGR 불량을 잡지 못했고, 이게 화재 사고로까지 이어진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옵니다.
류란 기자입니다.
[리포트]
환경부 결함확인 사전조사에서 2014년에 환경인증을 받은 BMW 520d 차량에서 기준치를 초과한 질소산화물이 검출됐습니다.
지금까지 불 탄 bmw 차량 중 이 환경인증을 받은 520d 차량은 15대 입니다.
EURO 6가 적용된 이들 차량은 실내인증기준 질소산화물이 1km당 0.08mg 이하로 나와야 하지만, 환경부 사전조사에서 이보다 30% 가까이 많은 0.102mg이 나온 겁니다.
BMW가 배기가스 순환장치, 즉 EGR 불량을 이유로 520d 차량을 리콜한 때는 2016년 10월과 2018년 4월 두 차례 등 입니다.
EGR은 디젤 차량의 질소산화물 배출을 줄이기 위해 배기가스 일부를 다시 돌려주는 장치로, BMW는 잇단 화재 원인으로 이 EGR을 꼽고 있습니다.
결국 BMW가 EGR 불량을 고치기 위해 리콜까지 했지만 바로잡지 못했고, 현재 화재로 까지 이어진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김필수/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 : "당시 리콜을 했지만 실제로 질소산화물 부분이 증가를 했기 때문에,리콜 조치 방법이 적절하지 못했다 이런 신호라고 볼 수 있습니다" ]
환경부는 산하연구소인 교통환경연구소에서 사전 조사 결과가 넘어오는 대로, 이후 예비검사와 본검사를 통해 기준치를 초과한 질소산화물이 배출된 경위를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류란입니다.
BMW 코리아는 2016년과 올해, EGR 불량으로 520d 차량을 리콜했는데요.
하지만 이 차량들에서 여전히 기준치 이상의 질소산화물이 배출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결국 리콜을 하고도 EGR 불량을 잡지 못했고, 이게 화재 사고로까지 이어진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옵니다.
류란 기자입니다.
[리포트]
환경부 결함확인 사전조사에서 2014년에 환경인증을 받은 BMW 520d 차량에서 기준치를 초과한 질소산화물이 검출됐습니다.
지금까지 불 탄 bmw 차량 중 이 환경인증을 받은 520d 차량은 15대 입니다.
EURO 6가 적용된 이들 차량은 실내인증기준 질소산화물이 1km당 0.08mg 이하로 나와야 하지만, 환경부 사전조사에서 이보다 30% 가까이 많은 0.102mg이 나온 겁니다.
BMW가 배기가스 순환장치, 즉 EGR 불량을 이유로 520d 차량을 리콜한 때는 2016년 10월과 2018년 4월 두 차례 등 입니다.
EGR은 디젤 차량의 질소산화물 배출을 줄이기 위해 배기가스 일부를 다시 돌려주는 장치로, BMW는 잇단 화재 원인으로 이 EGR을 꼽고 있습니다.
결국 BMW가 EGR 불량을 고치기 위해 리콜까지 했지만 바로잡지 못했고, 현재 화재로 까지 이어진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김필수/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 : "당시 리콜을 했지만 실제로 질소산화물 부분이 증가를 했기 때문에,리콜 조치 방법이 적절하지 못했다 이런 신호라고 볼 수 있습니다" ]
환경부는 산하연구소인 교통환경연구소에서 사전 조사 결과가 넘어오는 대로, 이후 예비검사와 본검사를 통해 기준치를 초과한 질소산화물이 배출된 경위를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류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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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란 기자 nan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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