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약관 쉽게 바꾸고 불완전판매 점검도 확대
입력 2019.02.27 (18:05)
수정 2019.02.27 (1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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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이 복잡한 보험 약관을 소비자가 이해하기 쉽게 고치기로 했습니다.
또 불완전판매 가능성이 높은 보험 상품 관련 미스터리쇼핑을 확대하고 민원분석 전담인력도 확충하기로 했습니다.
금감원은 이런 내용의 '보험산업 감독혁신 태스크포스 권고안 중 우선 추진과제'를 오늘 발표했습니다.
금감원은 이에 따라 내부에 약관 순화위원회를 설치해 표준약관 구성과 용어를 쉽게 바꾸기로 했습니다.
또 보험금 지급과 관련해 소비자 불만족도가 반영되도록 감독 모니터링 지표를 개선하고 보험사기 적발 기법도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또 불완전판매 가능성이 높은 보험 상품 관련 미스터리쇼핑을 확대하고 민원분석 전담인력도 확충하기로 했습니다.
금감원은 이런 내용의 '보험산업 감독혁신 태스크포스 권고안 중 우선 추진과제'를 오늘 발표했습니다.
금감원은 이에 따라 내부에 약관 순화위원회를 설치해 표준약관 구성과 용어를 쉽게 바꾸기로 했습니다.
또 보험금 지급과 관련해 소비자 불만족도가 반영되도록 감독 모니터링 지표를 개선하고 보험사기 적발 기법도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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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험 약관 쉽게 바꾸고 불완전판매 점검도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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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9-02-27 18:07:23
- 수정2019-02-27 18:24:43

금융감독원이 복잡한 보험 약관을 소비자가 이해하기 쉽게 고치기로 했습니다.
또 불완전판매 가능성이 높은 보험 상품 관련 미스터리쇼핑을 확대하고 민원분석 전담인력도 확충하기로 했습니다.
금감원은 이런 내용의 '보험산업 감독혁신 태스크포스 권고안 중 우선 추진과제'를 오늘 발표했습니다.
금감원은 이에 따라 내부에 약관 순화위원회를 설치해 표준약관 구성과 용어를 쉽게 바꾸기로 했습니다.
또 보험금 지급과 관련해 소비자 불만족도가 반영되도록 감독 모니터링 지표를 개선하고 보험사기 적발 기법도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또 불완전판매 가능성이 높은 보험 상품 관련 미스터리쇼핑을 확대하고 민원분석 전담인력도 확충하기로 했습니다.
금감원은 이런 내용의 '보험산업 감독혁신 태스크포스 권고안 중 우선 추진과제'를 오늘 발표했습니다.
금감원은 이에 따라 내부에 약관 순화위원회를 설치해 표준약관 구성과 용어를 쉽게 바꾸기로 했습니다.
또 보험금 지급과 관련해 소비자 불만족도가 반영되도록 감독 모니터링 지표를 개선하고 보험사기 적발 기법도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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