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자 100만 명당 피해구제신청 LGU+가 최다”
입력 2019.10.28 (18:05)
수정 2019.10.28 (1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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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전화와 관련한 소비자 피해가 해마다 천 건 이상씩 발생하는 가운데, 가입자 피해 신청 건수는 LG유플러스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동전화서비스 관련 피해구제 신청이 최근 3년간 3,396건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이동통신 3사의 피해구제 신청을 분석한 결과, LGU+가 428건으로 가장 많았고, KT는 296건, SKT는 237건이었습니다.
발생 시점별로 보면 이용단계의 피해가 57.7%로 가장 많았고, 해지 단계가 23.5%, 가입단계가 17.3%였습니다.
피해 유형별로는 약정한 지원금을 주지 않는 등 계약 불이행 관련이 42.3%로 가장 많았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동전화서비스 관련 피해구제 신청이 최근 3년간 3,396건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이동통신 3사의 피해구제 신청을 분석한 결과, LGU+가 428건으로 가장 많았고, KT는 296건, SKT는 237건이었습니다.
발생 시점별로 보면 이용단계의 피해가 57.7%로 가장 많았고, 해지 단계가 23.5%, 가입단계가 17.3%였습니다.
피해 유형별로는 약정한 지원금을 주지 않는 등 계약 불이행 관련이 42.3%로 가장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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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입자 100만 명당 피해구제신청 LGU+가 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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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9-10-28 18:09:17
- 수정2019-10-28 18:11:23
이동전화와 관련한 소비자 피해가 해마다 천 건 이상씩 발생하는 가운데, 가입자 피해 신청 건수는 LG유플러스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동전화서비스 관련 피해구제 신청이 최근 3년간 3,396건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이동통신 3사의 피해구제 신청을 분석한 결과, LGU+가 428건으로 가장 많았고, KT는 296건, SKT는 237건이었습니다.
발생 시점별로 보면 이용단계의 피해가 57.7%로 가장 많았고, 해지 단계가 23.5%, 가입단계가 17.3%였습니다.
피해 유형별로는 약정한 지원금을 주지 않는 등 계약 불이행 관련이 42.3%로 가장 많았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동전화서비스 관련 피해구제 신청이 최근 3년간 3,396건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이동통신 3사의 피해구제 신청을 분석한 결과, LGU+가 428건으로 가장 많았고, KT는 296건, SKT는 237건이었습니다.
발생 시점별로 보면 이용단계의 피해가 57.7%로 가장 많았고, 해지 단계가 23.5%, 가입단계가 17.3%였습니다.
피해 유형별로는 약정한 지원금을 주지 않는 등 계약 불이행 관련이 42.3%로 가장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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