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로 광고 효과

입력 2003.07.24 (06: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영화에 등장하는 소품과 의상은 관객들에게 늘 화제가 되죠.
이런 점들을 노리고 최근에 영화를 통해서 제품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이려는 광고 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박진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쫓고 쫓기는 대추격전.
관객들의 시선을 잡는 이 장면에 등장하는 자동차들은 한 자동차 회사가 모두 무료로 제공한 것입니다.
흥행성이 높은 초대형 영화에 자동차를 등장시켜 광고 효과를 최대한 노린 것입니다.
방송국 PD의 이중 생활을 다룬 이 영화에 출연한 조지 클루니, 중후하고 성공한 중년 남성의 매력이 영화 내내 보여집니다.
한 주류 업체에서는 자사 광고모델인 조지 클루니가 출연한 이 영화의 홍보비용을 부담했습니다.
영화를 통해 주인공이 인기를 얻게 되면 자연스럽게 그 인기가 제품에도 이어질 것이라는 판단 아래 간접적인 투자를 한 것입니다.
⊙천웅주(영화 홍보 지원업체): 소비자들에게 더욱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서 이 부분을 저희가 같이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자: 국내 최고 스타들이 대거 참석한 올해 대종상영화제에는 영화와는 무관한 업체들이 홍보비용 등을 지원했습니다.
대중들의 시선이 집중되는 영화제를 통해 인지도를 넓히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높이려는 의도입니다.
⊙배보수(대종상 영화제 지원업체): 사회 환원 차원에서 우리는 물론 제품도 홍보할 목적으로 겸사해서 그렇게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기자: 특히 영화는 소비세대인 영상세대들이 가장 즐기는 문화 상품이어서 영화를 통한 광고마케팅은 잠재 소비층을 넓힌다는 목적으로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KBS뉴스 박진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영화로 광고 효과
    • 입력 2003-07-24 06:00:00
    뉴스광장
⊙앵커: 영화에 등장하는 소품과 의상은 관객들에게 늘 화제가 되죠. 이런 점들을 노리고 최근에 영화를 통해서 제품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이려는 광고 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박진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쫓고 쫓기는 대추격전. 관객들의 시선을 잡는 이 장면에 등장하는 자동차들은 한 자동차 회사가 모두 무료로 제공한 것입니다. 흥행성이 높은 초대형 영화에 자동차를 등장시켜 광고 효과를 최대한 노린 것입니다. 방송국 PD의 이중 생활을 다룬 이 영화에 출연한 조지 클루니, 중후하고 성공한 중년 남성의 매력이 영화 내내 보여집니다. 한 주류 업체에서는 자사 광고모델인 조지 클루니가 출연한 이 영화의 홍보비용을 부담했습니다. 영화를 통해 주인공이 인기를 얻게 되면 자연스럽게 그 인기가 제품에도 이어질 것이라는 판단 아래 간접적인 투자를 한 것입니다. ⊙천웅주(영화 홍보 지원업체): 소비자들에게 더욱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서 이 부분을 저희가 같이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자: 국내 최고 스타들이 대거 참석한 올해 대종상영화제에는 영화와는 무관한 업체들이 홍보비용 등을 지원했습니다. 대중들의 시선이 집중되는 영화제를 통해 인지도를 넓히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높이려는 의도입니다. ⊙배보수(대종상 영화제 지원업체): 사회 환원 차원에서 우리는 물론 제품도 홍보할 목적으로 겸사해서 그렇게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기자: 특히 영화는 소비세대인 영상세대들이 가장 즐기는 문화 상품이어서 영화를 통한 광고마케팅은 잠재 소비층을 넓힌다는 목적으로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KBS뉴스 박진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