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자 반발로 논란일 듯

입력 2003.12.09 (21:00)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그러나 이런 개선안에 대해서 운전자들과 자동차 회사는 보험업계의 입장만 대변한 것이라며 강력히 반발하고 있습니다.
최영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이번에 마련된 자동차 보험 개선안은 우선 무사고 운전자의 할인혜택을 크게 줄였습니다.
그 동안 최고 40%까지 보험료를 할인받던 7년에서 11년 무사고 운전자들은 보험료를 더 내야 합니다.
⊙이기열(7년 무사고 운전자): 지금 무사고 운전 7년인데 지금 내는 보험료도 비싸다고 생각하는데 더 올라가면 문제가 있는 것 아닙니까?
⊙기자: 도로 여건을 고려하지 않고 지역별로 보험료를 차등 적용하는 것에 대해서도 논란이 많습니다.
⊙조연행(보험소비자연맹 사무국장): 지역별로 도로 상황이라든지 교통시설은 운전자가 어찌할 수 없는 상황인데 이것을 보험료에 반영시키는 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기자: 특히 국토가 좁은 우리나라의 특성상 차량등록지 이외의 지역에서 운전하다 사고가 날 가능성이 큰 것도 지역별 보험료 차등화의 걸림돌입니다.
같은 등급의 차량이라도 자동차 모델별로 보험료를 차등화하겠다는 방침에 대해서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장정규(자동차 업체 직원): 모델별로 안정성 및 수리 용이성이 객관화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보험료를 차등적용한다는 것은 다소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기자: 보험사들의 회비로 운영되는 보험개발원이 이번 개선안을 만들었다는 점도 객관성에 대한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KBS뉴스 최영철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입자 반발로 논란일 듯
    • 입력 2003-12-09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그러나 이런 개선안에 대해서 운전자들과 자동차 회사는 보험업계의 입장만 대변한 것이라며 강력히 반발하고 있습니다. 최영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이번에 마련된 자동차 보험 개선안은 우선 무사고 운전자의 할인혜택을 크게 줄였습니다. 그 동안 최고 40%까지 보험료를 할인받던 7년에서 11년 무사고 운전자들은 보험료를 더 내야 합니다. ⊙이기열(7년 무사고 운전자): 지금 무사고 운전 7년인데 지금 내는 보험료도 비싸다고 생각하는데 더 올라가면 문제가 있는 것 아닙니까? ⊙기자: 도로 여건을 고려하지 않고 지역별로 보험료를 차등 적용하는 것에 대해서도 논란이 많습니다. ⊙조연행(보험소비자연맹 사무국장): 지역별로 도로 상황이라든지 교통시설은 운전자가 어찌할 수 없는 상황인데 이것을 보험료에 반영시키는 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기자: 특히 국토가 좁은 우리나라의 특성상 차량등록지 이외의 지역에서 운전하다 사고가 날 가능성이 큰 것도 지역별 보험료 차등화의 걸림돌입니다. 같은 등급의 차량이라도 자동차 모델별로 보험료를 차등화하겠다는 방침에 대해서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장정규(자동차 업체 직원): 모델별로 안정성 및 수리 용이성이 객관화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보험료를 차등적용한다는 것은 다소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기자: 보험사들의 회비로 운영되는 보험개발원이 이번 개선안을 만들었다는 점도 객관성에 대한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KBS뉴스 최영철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