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 취소’ 상담 급증…“감염 확산 여파”

입력 2021.07.19 (21:42) 수정 2021.07.19 (2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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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1372 소비자상담센터는 지난 9일부터 16일까지 숙박시설 관련 상담을 837건 접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253건보다 3배 이상 는 것입니다.

사례별로는 계약 해지와 위약금 관련 문의가 65%, 청약 철회가 12.9% 등의 순이었습니다.

소비자원은 지난해 이맘때는 2차 감염이 본격화하기 전이었지만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산세가 커져 관련 상담이 급증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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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숙박 취소’ 상담 급증…“감염 확산 여파”
    • 입력 2021-07-19 21:42:51
    • 수정2021-07-19 21:48:32
    뉴스9(청주)
한국소비자원 1372 소비자상담센터는 지난 9일부터 16일까지 숙박시설 관련 상담을 837건 접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253건보다 3배 이상 는 것입니다.

사례별로는 계약 해지와 위약금 관련 문의가 65%, 청약 철회가 12.9% 등의 순이었습니다.

소비자원은 지난해 이맘때는 2차 감염이 본격화하기 전이었지만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산세가 커져 관련 상담이 급증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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