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산 닭고기 수입 중단

입력 2004.02.07 (21:00)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아시아에서 확산되고 있는 조류독감이 미국에서도 발생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미국산 닭과 오리고기의 수입을 일단 중단시켰습니다.
전종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미국 델라웨어주는 관내에서 조류독감이 확인돼 해당 농장의 닭 1200마리를 매몰처분하도록 했다고 밝혔습니다.
미 델라웨어주는 그러나 이번에 발견된 조류독감 바이러스는 사람에게는 위험하지 않다고 주장했습니다.
미국에서도 조류독감이 확인되면서 정부는 곧바로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미국산 닭과 오리 등 가금류와 가공식품의 수입을 잠정적으로 금지시켰습니다.
⊙김달중(농림부 축산국장): 미국의 가금류 인플루엔자가 고병원성으로 밝혀진다면 잠정 수입 검역중단조치를 수입금지조치로 즉각 전환하겠습니다.
⊙기자: 미국에서 발견된 바이러스는 동남아시아를 휩쓸고 있는 것과는 다른 H7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농림부는 그러나 H7형 가운데도 고병원성이 있다면서 정밀 검사 결과 고병원성인 경우 검역대기중인 닭고기는 물론이고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닭고기까지 철저히 추적해 폐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의 경우 수입 닭고기의 약 절반이 미국산이었습니다.
KBS뉴스 전종철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미국산 닭고기 수입 중단
    • 입력 2004-02-07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아시아에서 확산되고 있는 조류독감이 미국에서도 발생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미국산 닭과 오리고기의 수입을 일단 중단시켰습니다. 전종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미국 델라웨어주는 관내에서 조류독감이 확인돼 해당 농장의 닭 1200마리를 매몰처분하도록 했다고 밝혔습니다. 미 델라웨어주는 그러나 이번에 발견된 조류독감 바이러스는 사람에게는 위험하지 않다고 주장했습니다. 미국에서도 조류독감이 확인되면서 정부는 곧바로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미국산 닭과 오리 등 가금류와 가공식품의 수입을 잠정적으로 금지시켰습니다. ⊙김달중(농림부 축산국장): 미국의 가금류 인플루엔자가 고병원성으로 밝혀진다면 잠정 수입 검역중단조치를 수입금지조치로 즉각 전환하겠습니다. ⊙기자: 미국에서 발견된 바이러스는 동남아시아를 휩쓸고 있는 것과는 다른 H7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농림부는 그러나 H7형 가운데도 고병원성이 있다면서 정밀 검사 결과 고병원성인 경우 검역대기중인 닭고기는 물론이고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닭고기까지 철저히 추적해 폐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의 경우 수입 닭고기의 약 절반이 미국산이었습니다. KBS뉴스 전종철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