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시외버스 재정 지원에도 운행 횟수 줄어”
입력 2024.04.28 (21:37)
수정 2024.04.28 (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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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3년간 전북 시외버스 회사들에 수백억 원대 재정 지원이 이뤄졌지만 실제 운행 횟수는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북도의회 오현숙 의원은 해마다 전북 시외버스 회사 5곳의 비수익 노선으로 인한 적자 85%가량을 보조금으로 지원하고 있음에도 운행 횟수는 3백여 차례 줄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 추진하는 '광역교통체계 구축 용역'에 전북도의 주도적인 정책이 담겨야 한다며, 일부 노선은 공영으로 운영하는 등 도민 교통 편의를 최우선으로 공공서비스를 강화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전북도의회 오현숙 의원은 해마다 전북 시외버스 회사 5곳의 비수익 노선으로 인한 적자 85%가량을 보조금으로 지원하고 있음에도 운행 횟수는 3백여 차례 줄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 추진하는 '광역교통체계 구축 용역'에 전북도의 주도적인 정책이 담겨야 한다며, 일부 노선은 공영으로 운영하는 등 도민 교통 편의를 최우선으로 공공서비스를 강화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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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북 시외버스 재정 지원에도 운행 횟수 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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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04-28 21:37:37
- 수정2024-04-28 22:03:59
지난 3년간 전북 시외버스 회사들에 수백억 원대 재정 지원이 이뤄졌지만 실제 운행 횟수는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북도의회 오현숙 의원은 해마다 전북 시외버스 회사 5곳의 비수익 노선으로 인한 적자 85%가량을 보조금으로 지원하고 있음에도 운행 횟수는 3백여 차례 줄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 추진하는 '광역교통체계 구축 용역'에 전북도의 주도적인 정책이 담겨야 한다며, 일부 노선은 공영으로 운영하는 등 도민 교통 편의를 최우선으로 공공서비스를 강화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전북도의회 오현숙 의원은 해마다 전북 시외버스 회사 5곳의 비수익 노선으로 인한 적자 85%가량을 보조금으로 지원하고 있음에도 운행 횟수는 3백여 차례 줄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 추진하는 '광역교통체계 구축 용역'에 전북도의 주도적인 정책이 담겨야 한다며, 일부 노선은 공영으로 운영하는 등 도민 교통 편의를 최우선으로 공공서비스를 강화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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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유민 기자 realji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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