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 브리핑] EU, 중국 전기차에 최고 45.3% ‘관세 폭탄’
입력 2024.10.30 (15:20)
수정 2024.10.30 (1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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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첫 소식은 벨기에 브뤼셀로 갑니다.
유럽연합이 중국산 전기차에 최고 45.3%의 '관세 폭탄'을 부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반보조금 조사 결과 중국산 전기차 수입품에 대해 5년간 확정적 상계관세를 부과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 일반 관세율 10%에 7.8~35.3%P의 추가 관세가 부과돼, 최종 관세율은 17.8~45.3%가 됩니다.
이는 현지 시각 30일 0시부터 적용됩니다.
관세 폭은 업체별 혹은 유럽연합 조사 협조 여부에 따라 차등이 있는데요.
상하이에 제조공장을 둔 미국 테슬라는 17.8%의 최저 관세율을 적용받으며, 가장 높은 관세를 내야 하는 업체는 상하이자동차와 조사에 협조하지 않은 업체들입니다.
유럽연합은 확정 관세 부과가 시작되더라도 중국과 상호 합의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기 위한 협상을 계속 이어가겠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양측 간 입장 차가 커 돌파구 마련이 쉽지 않은 데다, 중국이 유럽연합을 상대로 추가 무역 보복에 나설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오늘 첫 소식은 벨기에 브뤼셀로 갑니다.
유럽연합이 중국산 전기차에 최고 45.3%의 '관세 폭탄'을 부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반보조금 조사 결과 중국산 전기차 수입품에 대해 5년간 확정적 상계관세를 부과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 일반 관세율 10%에 7.8~35.3%P의 추가 관세가 부과돼, 최종 관세율은 17.8~45.3%가 됩니다.
이는 현지 시각 30일 0시부터 적용됩니다.
관세 폭은 업체별 혹은 유럽연합 조사 협조 여부에 따라 차등이 있는데요.
상하이에 제조공장을 둔 미국 테슬라는 17.8%의 최저 관세율을 적용받으며, 가장 높은 관세를 내야 하는 업체는 상하이자동차와 조사에 협조하지 않은 업체들입니다.
유럽연합은 확정 관세 부과가 시작되더라도 중국과 상호 합의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기 위한 협상을 계속 이어가겠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양측 간 입장 차가 커 돌파구 마련이 쉽지 않은 데다, 중국이 유럽연합을 상대로 추가 무역 보복에 나설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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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24-10-30 15:4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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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연합이 중국산 전기차에 최고 45.3%의 '관세 폭탄'을 부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반보조금 조사 결과 중국산 전기차 수입품에 대해 5년간 확정적 상계관세를 부과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 일반 관세율 10%에 7.8~35.3%P의 추가 관세가 부과돼, 최종 관세율은 17.8~45.3%가 됩니다.
이는 현지 시각 30일 0시부터 적용됩니다.
관세 폭은 업체별 혹은 유럽연합 조사 협조 여부에 따라 차등이 있는데요.
상하이에 제조공장을 둔 미국 테슬라는 17.8%의 최저 관세율을 적용받으며, 가장 높은 관세를 내야 하는 업체는 상하이자동차와 조사에 협조하지 않은 업체들입니다.
유럽연합은 확정 관세 부과가 시작되더라도 중국과 상호 합의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기 위한 협상을 계속 이어가겠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양측 간 입장 차가 커 돌파구 마련이 쉽지 않은 데다, 중국이 유럽연합을 상대로 추가 무역 보복에 나설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오늘 첫 소식은 벨기에 브뤼셀로 갑니다.
유럽연합이 중국산 전기차에 최고 45.3%의 '관세 폭탄'을 부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반보조금 조사 결과 중국산 전기차 수입품에 대해 5년간 확정적 상계관세를 부과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 일반 관세율 10%에 7.8~35.3%P의 추가 관세가 부과돼, 최종 관세율은 17.8~45.3%가 됩니다.
이는 현지 시각 30일 0시부터 적용됩니다.
관세 폭은 업체별 혹은 유럽연합 조사 협조 여부에 따라 차등이 있는데요.
상하이에 제조공장을 둔 미국 테슬라는 17.8%의 최저 관세율을 적용받으며, 가장 높은 관세를 내야 하는 업체는 상하이자동차와 조사에 협조하지 않은 업체들입니다.
유럽연합은 확정 관세 부과가 시작되더라도 중국과 상호 합의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기 위한 협상을 계속 이어가겠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양측 간 입장 차가 커 돌파구 마련이 쉽지 않은 데다, 중국이 유럽연합을 상대로 추가 무역 보복에 나설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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