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대리운전 믿다 큰코다친다!
입력 2005.12.15 (22:20)
수정 2018.08.2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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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연말을 맞아 대리운전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만 사고가 나도 보상을 해주지 않는 등의 피해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영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회사원 전 항씨는 지난 9월 대리 운전을 시켜 귀가하다 버스와 충돌하는 사고를 당했습니다.
대리 운전자의 잘못이었지만 전씨가 버스기사 치료비를 보험처리 한데다 차 수리비 450만원까지 부담해야할 상황입니다.
<인터뷰> 전항(회사원): "대리기사는 사고 직후부터 연락이 두절된 상태고 업체는 주겠다 하면서 발뺌하고 있습니다."
전씨는 결국 소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씨같은 대리운전 피해사례는 올들어 소비자 보호원에 모두 120건이 접수됐습니다. 지난해 85건보다 41.2%가 늘었습니다.
이 피해사례 가운데 환불이 되거나 배상 처리 등 구제가 가능한 건수는 단 7건에 불과했습니다.
대리운전업체나 운전자의 소재파악이 제대로 안돼 책임을 물을 수 없거나 대리운전자가 보험에 들었어도 대인사고는 차주의 책임 보험으로 처리된다는 사실을 몰랐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김정옥(소비자 보호원 정보기획 분석팀 차장): "대리운전을 이용하기 전에 보험 가입 여부를 꼭 확인하고 보상범위와 한도가 큰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소비자가 이용 전에 보험 내용을 확인하는 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소비자보호원은 대리 운전 업체와 운전자의 자격요건 강화와 보험 가입 의무화 제도가 시급하다고 지적합니다.
KBS뉴스 이영현입니다.
연말을 맞아 대리운전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만 사고가 나도 보상을 해주지 않는 등의 피해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영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회사원 전 항씨는 지난 9월 대리 운전을 시켜 귀가하다 버스와 충돌하는 사고를 당했습니다.
대리 운전자의 잘못이었지만 전씨가 버스기사 치료비를 보험처리 한데다 차 수리비 450만원까지 부담해야할 상황입니다.
<인터뷰> 전항(회사원): "대리기사는 사고 직후부터 연락이 두절된 상태고 업체는 주겠다 하면서 발뺌하고 있습니다."
전씨는 결국 소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씨같은 대리운전 피해사례는 올들어 소비자 보호원에 모두 120건이 접수됐습니다. 지난해 85건보다 41.2%가 늘었습니다.
이 피해사례 가운데 환불이 되거나 배상 처리 등 구제가 가능한 건수는 단 7건에 불과했습니다.
대리운전업체나 운전자의 소재파악이 제대로 안돼 책임을 물을 수 없거나 대리운전자가 보험에 들었어도 대인사고는 차주의 책임 보험으로 처리된다는 사실을 몰랐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김정옥(소비자 보호원 정보기획 분석팀 차장): "대리운전을 이용하기 전에 보험 가입 여부를 꼭 확인하고 보상범위와 한도가 큰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소비자가 이용 전에 보험 내용을 확인하는 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소비자보호원은 대리 운전 업체와 운전자의 자격요건 강화와 보험 가입 의무화 제도가 시급하다고 지적합니다.
KBS뉴스 이영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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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말 대리운전 믿다 큰코다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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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5-12-15 21:25:03
- 수정2018-08-29 15:00:00
<앵커 멘트>
연말을 맞아 대리운전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만 사고가 나도 보상을 해주지 않는 등의 피해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영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회사원 전 항씨는 지난 9월 대리 운전을 시켜 귀가하다 버스와 충돌하는 사고를 당했습니다.
대리 운전자의 잘못이었지만 전씨가 버스기사 치료비를 보험처리 한데다 차 수리비 450만원까지 부담해야할 상황입니다.
<인터뷰> 전항(회사원): "대리기사는 사고 직후부터 연락이 두절된 상태고 업체는 주겠다 하면서 발뺌하고 있습니다."
전씨는 결국 소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씨같은 대리운전 피해사례는 올들어 소비자 보호원에 모두 120건이 접수됐습니다. 지난해 85건보다 41.2%가 늘었습니다.
이 피해사례 가운데 환불이 되거나 배상 처리 등 구제가 가능한 건수는 단 7건에 불과했습니다.
대리운전업체나 운전자의 소재파악이 제대로 안돼 책임을 물을 수 없거나 대리운전자가 보험에 들었어도 대인사고는 차주의 책임 보험으로 처리된다는 사실을 몰랐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김정옥(소비자 보호원 정보기획 분석팀 차장): "대리운전을 이용하기 전에 보험 가입 여부를 꼭 확인하고 보상범위와 한도가 큰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소비자가 이용 전에 보험 내용을 확인하는 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소비자보호원은 대리 운전 업체와 운전자의 자격요건 강화와 보험 가입 의무화 제도가 시급하다고 지적합니다.
KBS뉴스 이영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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