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굴착기 해상 운송중 진도대교에 충돌
입력 2006.08.27 (21:45)
수정 2006.08.28 (06:5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바지선에 실려 운반중이던 대형 굴착기가 전남 진도대교와 부딪혀 교량 일부가 파손됐습니다.
김광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오늘 오후 1시 반쯤 바지선에 실린 해저 굴착기가 진도대교 근처에 나타납니다.
잠시 뒤 굴착기 맨 윗부분이 다리 상판에 부딪히면서 다리가 심하게 흔들립니다.
다행히 이때 지나가는 차량이 없어 또다른 사고를 피할 수 있었습니다.
<녹취> 홍근표(목격자): "목포시 용해동 배가 멈췄다 정지하려 했는데 밀리면서 다시 받았다.."
오늘 사고는 예인선이 바지선에 실린 높이 30미터 해저 굴착기를 끌고 가던 중 제1 진도대교 앞에서 바지선을 다시 반대 방향으로 끌고 가려다 굴착기가 다리에 부딪혀 일어났습니다.
사고 당시 충격으로 다리 보호대는 심하게 일그러졌습니다.
사고가 나자 경찰은 교량 붕괴 등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 차량 운행을 통제하고 있다.
또 진도를 드나드는 모든 차량을 제2 진도대교로 통행시키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경훈(진도대교관리사무소 토목담당): "경미할 경우 자가 수리하고 심각할 경우 정밀 진단해서 처리해야..."
해경은 예인선이 조력발전소 공사장으로 해저 굴착기를 옮기던 중 운항 부주의로 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예인선 선장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뉴스 김광진입니다.
바지선에 실려 운반중이던 대형 굴착기가 전남 진도대교와 부딪혀 교량 일부가 파손됐습니다.
김광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오늘 오후 1시 반쯤 바지선에 실린 해저 굴착기가 진도대교 근처에 나타납니다.
잠시 뒤 굴착기 맨 윗부분이 다리 상판에 부딪히면서 다리가 심하게 흔들립니다.
다행히 이때 지나가는 차량이 없어 또다른 사고를 피할 수 있었습니다.
<녹취> 홍근표(목격자): "목포시 용해동 배가 멈췄다 정지하려 했는데 밀리면서 다시 받았다.."
오늘 사고는 예인선이 바지선에 실린 높이 30미터 해저 굴착기를 끌고 가던 중 제1 진도대교 앞에서 바지선을 다시 반대 방향으로 끌고 가려다 굴착기가 다리에 부딪혀 일어났습니다.
사고 당시 충격으로 다리 보호대는 심하게 일그러졌습니다.
사고가 나자 경찰은 교량 붕괴 등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 차량 운행을 통제하고 있다.
또 진도를 드나드는 모든 차량을 제2 진도대교로 통행시키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경훈(진도대교관리사무소 토목담당): "경미할 경우 자가 수리하고 심각할 경우 정밀 진단해서 처리해야..."
해경은 예인선이 조력발전소 공사장으로 해저 굴착기를 옮기던 중 운항 부주의로 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예인선 선장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뉴스 김광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대형 굴착기 해상 운송중 진도대교에 충돌
-
- 입력 2006-08-27 21:21:14
- 수정2006-08-28 06:52:44
<앵커 멘트>
바지선에 실려 운반중이던 대형 굴착기가 전남 진도대교와 부딪혀 교량 일부가 파손됐습니다.
김광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오늘 오후 1시 반쯤 바지선에 실린 해저 굴착기가 진도대교 근처에 나타납니다.
잠시 뒤 굴착기 맨 윗부분이 다리 상판에 부딪히면서 다리가 심하게 흔들립니다.
다행히 이때 지나가는 차량이 없어 또다른 사고를 피할 수 있었습니다.
<녹취> 홍근표(목격자): "목포시 용해동 배가 멈췄다 정지하려 했는데 밀리면서 다시 받았다.."
오늘 사고는 예인선이 바지선에 실린 높이 30미터 해저 굴착기를 끌고 가던 중 제1 진도대교 앞에서 바지선을 다시 반대 방향으로 끌고 가려다 굴착기가 다리에 부딪혀 일어났습니다.
사고 당시 충격으로 다리 보호대는 심하게 일그러졌습니다.
사고가 나자 경찰은 교량 붕괴 등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 차량 운행을 통제하고 있다.
또 진도를 드나드는 모든 차량을 제2 진도대교로 통행시키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경훈(진도대교관리사무소 토목담당): "경미할 경우 자가 수리하고 심각할 경우 정밀 진단해서 처리해야..."
해경은 예인선이 조력발전소 공사장으로 해저 굴착기를 옮기던 중 운항 부주의로 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예인선 선장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뉴스 김광진입니다.
-
-
김광진 기자 powjnl@kbs.co.kr
김광진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