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소식

입력 2000.11.27 (21:00)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계속해서 간추린 소식입니다.
운전면허 소지자와 자가용 소유자 등에게 부과되는 준조세성 부담금이 오는 2002년부터 전면 폐지됩니다.
폐지되는 부담금은 교통안전분담금과 도로교통안전기금 등으로 해마다 855억원의 국민 부담이 경감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려청자 복원에 성공했다고 꾸며 세계 각국에서 개인전을 개최했던 일본의 도자기상 다니순세 씨가 한국 도예가들의 항의를 받고 사기극임을 시인했습니다.
다니 씨는 지난 60년대에 한국의 저명도예가와 공동으로 고려청자 복원에 성공했다고 주장하며 그 동안 세계 각지의 백화점이나 미술관에서 여러 차례 개인전을 열었습니다.
LG전자가 네덜란드의 필립스사와 50:50지분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브라운관 합작법인을 세우기로 합의하고 모두 11억달러의 자금을 유치하기로 했습니다.
LG전자는 이번에 유치한 자금을 부채비율 감소와 차세대 전략사업 투자에 사용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방송기자클럽은 사상 최초로 백두에서 한라까지 3원생방송 진행을 통해 남북 방송협력의 새 장을 연 KBS 9시뉴스 앵커 김종진 기자와 안형환, 정인섭, 강형식 기자를 올해 BJ 취재보도 부문 공동수상자로 선정했습니다.
또 TV 촬영보도 부문에 AIDS에 시달리는 아프리카의 참상을 취재한 KBS 보도국의 장세권 기자, TV지방보도 부문에는 KBS 창원총국의 안향봉, 김진호 기자가 수상자로 선정했습니다.
지금까지 간추린 소식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간추린 소식
    • 입력 2000-11-27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계속해서 간추린 소식입니다. 운전면허 소지자와 자가용 소유자 등에게 부과되는 준조세성 부담금이 오는 2002년부터 전면 폐지됩니다. 폐지되는 부담금은 교통안전분담금과 도로교통안전기금 등으로 해마다 855억원의 국민 부담이 경감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려청자 복원에 성공했다고 꾸며 세계 각국에서 개인전을 개최했던 일본의 도자기상 다니순세 씨가 한국 도예가들의 항의를 받고 사기극임을 시인했습니다. 다니 씨는 지난 60년대에 한국의 저명도예가와 공동으로 고려청자 복원에 성공했다고 주장하며 그 동안 세계 각지의 백화점이나 미술관에서 여러 차례 개인전을 열었습니다. LG전자가 네덜란드의 필립스사와 50:50지분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브라운관 합작법인을 세우기로 합의하고 모두 11억달러의 자금을 유치하기로 했습니다. LG전자는 이번에 유치한 자금을 부채비율 감소와 차세대 전략사업 투자에 사용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방송기자클럽은 사상 최초로 백두에서 한라까지 3원생방송 진행을 통해 남북 방송협력의 새 장을 연 KBS 9시뉴스 앵커 김종진 기자와 안형환, 정인섭, 강형식 기자를 올해 BJ 취재보도 부문 공동수상자로 선정했습니다. 또 TV 촬영보도 부문에 AIDS에 시달리는 아프리카의 참상을 취재한 KBS 보도국의 장세권 기자, TV지방보도 부문에는 KBS 창원총국의 안향봉, 김진호 기자가 수상자로 선정했습니다. 지금까지 간추린 소식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