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깨는 김치

입력 2000.12.11 (21:00)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술을 깨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김치가 개발됐습니다.
이 특별한 김치는 내일 새벽 오슬로에서 열리는 노벨평화상 수상파티에서도 선을 보입니다.
최정근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현지 시각 오늘 밤 김대중 대통령의 노벨평화상 수상 만찬식탁에 한국의 김치와 노르웨이 생선이 함께 오릅니다.
이 김치가 이른바 술깨는 김치, 바이오 김치입니다.
일반적으로 김치 안의 유산성분은 몸 속에서 알코올 성분과 결합해 숙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바이오 김치는 이 유산을 일반 김치보다 10배 이상 강화시켜 숙취 해소 효능을 높였습니다.
⊙정가진(서울대 생명공학부 교수): 유산균을 강화함으로써 일반 김치에 비하여 적어도 2, 3배의 숙취 해소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기자: 바이오 김치는 김치에 들어 있는 루코노스톡 김치 I라는 유산균을 배양해 다시 활용했습니다.
하농이 인하대 교수와 정가진 서울대 교수가 발생한 루코노스톡 김치 I 유산균은 김치가 가장 잘 숙성했을 때 완성해지는 균입니다.
이 때문에 바이오 김치는 숙취해소 기능 외에도 여러 가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홍의(인하대 생물학과 교수): 세계 최초로 알려진 김치 유산균이며 장내에 정장효과 뿐만 아니라 노폐물 제거하는 데 탁월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자: 바이오 김치 개발팀은 속에 든 특수 유산균을 과일과 콩으로 대량 배양해 다양한 제품을 만들 계획입니다.
KBS뉴스 최정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술 깨는 김치
    • 입력 2000-12-11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술을 깨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김치가 개발됐습니다. 이 특별한 김치는 내일 새벽 오슬로에서 열리는 노벨평화상 수상파티에서도 선을 보입니다. 최정근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현지 시각 오늘 밤 김대중 대통령의 노벨평화상 수상 만찬식탁에 한국의 김치와 노르웨이 생선이 함께 오릅니다. 이 김치가 이른바 술깨는 김치, 바이오 김치입니다. 일반적으로 김치 안의 유산성분은 몸 속에서 알코올 성분과 결합해 숙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바이오 김치는 이 유산을 일반 김치보다 10배 이상 강화시켜 숙취 해소 효능을 높였습니다. ⊙정가진(서울대 생명공학부 교수): 유산균을 강화함으로써 일반 김치에 비하여 적어도 2, 3배의 숙취 해소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기자: 바이오 김치는 김치에 들어 있는 루코노스톡 김치 I라는 유산균을 배양해 다시 활용했습니다. 하농이 인하대 교수와 정가진 서울대 교수가 발생한 루코노스톡 김치 I 유산균은 김치가 가장 잘 숙성했을 때 완성해지는 균입니다. 이 때문에 바이오 김치는 숙취해소 기능 외에도 여러 가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홍의(인하대 생물학과 교수): 세계 최초로 알려진 김치 유산균이며 장내에 정장효과 뿐만 아니라 노폐물 제거하는 데 탁월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자: 바이오 김치 개발팀은 속에 든 특수 유산균을 과일과 콩으로 대량 배양해 다양한 제품을 만들 계획입니다. KBS뉴스 최정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