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회사 할인 요금제’ 무한경쟁 시작되나?
입력 2007.09.19 (21:58)
수정 2007.09.20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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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망내할인제의 도입은 이동통신사간 무한경쟁의 신호탄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후발업체들은 1윌업체의 시장독식을 막는 대책이 빠졌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정정훈 기자입니다.
<리포트>
'망내 할인' 요금제는 1위 업체의 시장독점이 우려돼 지난 2002년 폐지했던 제도입니다.
정부가 이를 다시 허용한 것은 경쟁을 통해 요금을 낮추겠다는 의도입니다.
<인터뷰>유영환(정보통신부 장관) : "다른 사업자의 요금 인하로 이어져서 이동전화시장에서 경쟁적 요금인하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1위인 SK텔레콤은 가입자 유지에 유리하다면서도 애써 시장 지배력 강화 가능성을 부인합니다.
<인터뷰>원홍식(SK텔레콤 홍보팀 차장) :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자는 취지이기 때문에 일각에서 우려하는 급격한 시장점유율 변동은 생기지 않을 겁니다."
2,3위 업체인 KTF와 LG텔레콤은 망내 할인 경쟁에 나설 수밖에 없겠지만 SKT의 시장 지배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이정우(KTF 홍보팀 차장) : "시장 쏠림현상을 심화시켜서 후발사업자들이 경쟁할 수 있는 근간을 잃게 합니다."
근본적 대책 마련이 필요합니다.
시민단체들도 전체 가입자의 보편적 이익을 외면했다고 비판합니다.
<인터뷰>김희경(서울YMCA시민중계실팀장) : "소비자들의 요구는 가입비 폐지나 기본료 인하처럼 보편적 가입자가 체감할 수 있는 요금 인하안이었는데 이것을 무시한 정통부의 생색내기에 실망스럽습니다."
이제 경쟁을 통한 휴대전화 요금 인하는 시작됐습니다.
하지만 소비자에게 실질적이고 장기적으로 이익이 돌아가도록 제도적 보완이 필요합니다.
KBS 뉴스 정정훈입니다.
망내할인제의 도입은 이동통신사간 무한경쟁의 신호탄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후발업체들은 1윌업체의 시장독식을 막는 대책이 빠졌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정정훈 기자입니다.
<리포트>
'망내 할인' 요금제는 1위 업체의 시장독점이 우려돼 지난 2002년 폐지했던 제도입니다.
정부가 이를 다시 허용한 것은 경쟁을 통해 요금을 낮추겠다는 의도입니다.
<인터뷰>유영환(정보통신부 장관) : "다른 사업자의 요금 인하로 이어져서 이동전화시장에서 경쟁적 요금인하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1위인 SK텔레콤은 가입자 유지에 유리하다면서도 애써 시장 지배력 강화 가능성을 부인합니다.
<인터뷰>원홍식(SK텔레콤 홍보팀 차장) :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자는 취지이기 때문에 일각에서 우려하는 급격한 시장점유율 변동은 생기지 않을 겁니다."
2,3위 업체인 KTF와 LG텔레콤은 망내 할인 경쟁에 나설 수밖에 없겠지만 SKT의 시장 지배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이정우(KTF 홍보팀 차장) : "시장 쏠림현상을 심화시켜서 후발사업자들이 경쟁할 수 있는 근간을 잃게 합니다."
근본적 대책 마련이 필요합니다.
시민단체들도 전체 가입자의 보편적 이익을 외면했다고 비판합니다.
<인터뷰>김희경(서울YMCA시민중계실팀장) : "소비자들의 요구는 가입비 폐지나 기본료 인하처럼 보편적 가입자가 체감할 수 있는 요금 인하안이었는데 이것을 무시한 정통부의 생색내기에 실망스럽습니다."
이제 경쟁을 통한 휴대전화 요금 인하는 시작됐습니다.
하지만 소비자에게 실질적이고 장기적으로 이익이 돌아가도록 제도적 보완이 필요합니다.
KBS 뉴스 정정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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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7-09-19 21:18:50
- 수정2007-09-20 11:12:38
<앵커 멘트>
망내할인제의 도입은 이동통신사간 무한경쟁의 신호탄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후발업체들은 1윌업체의 시장독식을 막는 대책이 빠졌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정정훈 기자입니다.
<리포트>
'망내 할인' 요금제는 1위 업체의 시장독점이 우려돼 지난 2002년 폐지했던 제도입니다.
정부가 이를 다시 허용한 것은 경쟁을 통해 요금을 낮추겠다는 의도입니다.
<인터뷰>유영환(정보통신부 장관) : "다른 사업자의 요금 인하로 이어져서 이동전화시장에서 경쟁적 요금인하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1위인 SK텔레콤은 가입자 유지에 유리하다면서도 애써 시장 지배력 강화 가능성을 부인합니다.
<인터뷰>원홍식(SK텔레콤 홍보팀 차장) :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자는 취지이기 때문에 일각에서 우려하는 급격한 시장점유율 변동은 생기지 않을 겁니다."
2,3위 업체인 KTF와 LG텔레콤은 망내 할인 경쟁에 나설 수밖에 없겠지만 SKT의 시장 지배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이정우(KTF 홍보팀 차장) : "시장 쏠림현상을 심화시켜서 후발사업자들이 경쟁할 수 있는 근간을 잃게 합니다."
근본적 대책 마련이 필요합니다.
시민단체들도 전체 가입자의 보편적 이익을 외면했다고 비판합니다.
<인터뷰>김희경(서울YMCA시민중계실팀장) : "소비자들의 요구는 가입비 폐지나 기본료 인하처럼 보편적 가입자가 체감할 수 있는 요금 인하안이었는데 이것을 무시한 정통부의 생색내기에 실망스럽습니다."
이제 경쟁을 통한 휴대전화 요금 인하는 시작됐습니다.
하지만 소비자에게 실질적이고 장기적으로 이익이 돌아가도록 제도적 보완이 필요합니다.
KBS 뉴스 정정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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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정훈 기자 jjh0209@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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