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수첩] 조정현 “뇌출혈과 싸우며 인생 배워요”

입력 2008.07.30 (08:47) 수정 2008.07.30 (15:5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99년 8월, 갑작스럽게 뇌출혈로 쓰러져 언어장애와 오른쪽 마비를 겪으며 방송활동을 중단한 조정현씨...

최근 유재석씨 결혼식장에 건강해진 모습으로 나타나 많은 분들이 반가워했는데요.

병마를 딛고 사업가로, 봉사활동가로 변신한 조정현씨 만나봤고요, ‘문화 대통령’ 가수 서태지씨의 새 앨범이 2004년 7집 이후 4년 6개월 만에 발매되었습니다.

그 인기가 벌써부터 대단하다고 하는데요. 그 소식까지 함께 보시죠.

<리포트>

이젠 노래도 불러요!

1980년 개그계에 입문한 조정현씨! “어쩔 수가 없어”등의 유행어를 탄생시켰는데요.

99년 갑작스레 뇌출혈로 쓰러져 많은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했었죠?

조정현씨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요?

<인터뷰> 조정현(개그맨) : "반갑습니다. 조정현입니다. (발음이 많이 좋아진 것 같은데?) 좋아요. 기분이 날아 갈 것 같아요."

발음이 정말 많이 좋아졌죠?

매일 6시에 일어나 조깅과 물리치료를 해서 많이 건강해진 모습인데요.

<인터뷰> 김남경 (거래처 직원) : "(평소 조정현은 어떤 사람인가?) 일적인 부분 너무 꼼꼼하시다는 것, 인간적인 부분에선 훈훈하시고 정적인 그런 분이십니다."

오른팔이 불편해 왼손을 쓰는 조정현씨. 노트에서도 꼼꼼한 성격이 보이는 것 같죠?

<인터뷰> 조정현(개그맨) : "(성격이 굉장히 꼼꼼 한 것 같은데?) 뇌출혈이 올만해. 피곤해 나도 역시 피곤해."

조정현씨, 장애를 극복하고 웨딩사업가로 변신한지 벌써 15년이 됐다고 하는데요.

항상 이렇게 직접 매장을 돌며 꼼꼼히 체크도 하고 시장도 함께 간다고 하네요.

<인터뷰> 조정현(개그맨) : "(직접 음식을 고르시는 거예요?) 네. (음식이 신선한지 어떻게 구별 하나요?) 한 15년 전부터 했는데 싹 보면 알지."

조정현씨.10년 넘게 봉사활동도 펼치고 있는데요.

<인터뷰> 권순옥 : "(조정현씨가 봉사활동 많이 한다는데?) 지난번엔 충청도 기름 유출 사고 났을 때도 회장님이 몸이 불편하신데 손수 기름 닦고 일을 많이 해 주셔가지고..."

힘든 몸을 이끌고 태안까지 간 조정현씨.

<인터뷰> 조정현(개그맨) : "(태안 봉사활동 힘들지 않았는지?) 힘들었어요. 기름 냄새, 마음이 찢어졌어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이웃들을 위해 기부 및 봉사활동을 해 연예계의 귀감이 되고 있죠?

조정현씨, 항상 이렇게 직원들과 함께 식사를 한다는데요.

가족 같이 챙겨주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죠?

<인터뷰> 조정현(개그맨) : "(혹시 좋아하는 음식 있으세요?) 야채."

맛있게 식사를 마친 조정현씨, 직원들과 소화도 시킬 겸 모처럼 노래방에 갔는데요.

<인터뷰> 조정현(개그맨) : "(노래방 자주 오는지?) 1년에 딱 한자리.”

조정현씨...직원들의 노래를 흥얼거리며 따라 하기 시작했는데요. 과연 노래 실력은 어떨까요?

드디어 직원들의 응원을 받으며 조정현씨 열창이 시작됐습니다.

조정현씨 이제 노래를 부를 만큼 상태가 많이 호전된 것 같죠? 마치 예전의 모습을 보는 것 같습니다.

<인터뷰> 조아라 : "(조정현씨 노래 들으면 어떤지?) 지금 발음은 좀 잘 안 되시지만 마음이 짠 해진다고 해야 되나, 너무 잘 하시고요..."

신나는 댄스 실력까지 유감없이 발휘하는 조정현씨...정말 즐거워 보입니다.

<인터뷰> 조정현(개그맨) : "(스트레스 많이 풀렸는지?) 마음이 시원해요."

개그맨에서 사업가로, 참된 봉사자로 이웃과 함께 숨 쉬는 조정현씨의 건강한 모습이 정말 보기 좋습니다.

<인터뷰> 조정현(개그맨) : "(시청자께...) 빨리 나아서 2년 후에 개그맨으로 꼭 만나고 싶어요."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연예수첩] 조정현 “뇌출혈과 싸우며 인생 배워요”
    • 입력 2008-07-30 08:19:35
    • 수정2008-07-30 15:58:23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99년 8월, 갑작스럽게 뇌출혈로 쓰러져 언어장애와 오른쪽 마비를 겪으며 방송활동을 중단한 조정현씨... 최근 유재석씨 결혼식장에 건강해진 모습으로 나타나 많은 분들이 반가워했는데요. 병마를 딛고 사업가로, 봉사활동가로 변신한 조정현씨 만나봤고요, ‘문화 대통령’ 가수 서태지씨의 새 앨범이 2004년 7집 이후 4년 6개월 만에 발매되었습니다. 그 인기가 벌써부터 대단하다고 하는데요. 그 소식까지 함께 보시죠. <리포트> 이젠 노래도 불러요! 1980년 개그계에 입문한 조정현씨! “어쩔 수가 없어”등의 유행어를 탄생시켰는데요. 99년 갑작스레 뇌출혈로 쓰러져 많은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했었죠? 조정현씨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요? <인터뷰> 조정현(개그맨) : "반갑습니다. 조정현입니다. (발음이 많이 좋아진 것 같은데?) 좋아요. 기분이 날아 갈 것 같아요." 발음이 정말 많이 좋아졌죠? 매일 6시에 일어나 조깅과 물리치료를 해서 많이 건강해진 모습인데요. <인터뷰> 김남경 (거래처 직원) : "(평소 조정현은 어떤 사람인가?) 일적인 부분 너무 꼼꼼하시다는 것, 인간적인 부분에선 훈훈하시고 정적인 그런 분이십니다." 오른팔이 불편해 왼손을 쓰는 조정현씨. 노트에서도 꼼꼼한 성격이 보이는 것 같죠? <인터뷰> 조정현(개그맨) : "(성격이 굉장히 꼼꼼 한 것 같은데?) 뇌출혈이 올만해. 피곤해 나도 역시 피곤해." 조정현씨, 장애를 극복하고 웨딩사업가로 변신한지 벌써 15년이 됐다고 하는데요. 항상 이렇게 직접 매장을 돌며 꼼꼼히 체크도 하고 시장도 함께 간다고 하네요. <인터뷰> 조정현(개그맨) : "(직접 음식을 고르시는 거예요?) 네. (음식이 신선한지 어떻게 구별 하나요?) 한 15년 전부터 했는데 싹 보면 알지." 조정현씨.10년 넘게 봉사활동도 펼치고 있는데요. <인터뷰> 권순옥 : "(조정현씨가 봉사활동 많이 한다는데?) 지난번엔 충청도 기름 유출 사고 났을 때도 회장님이 몸이 불편하신데 손수 기름 닦고 일을 많이 해 주셔가지고..." 힘든 몸을 이끌고 태안까지 간 조정현씨. <인터뷰> 조정현(개그맨) : "(태안 봉사활동 힘들지 않았는지?) 힘들었어요. 기름 냄새, 마음이 찢어졌어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이웃들을 위해 기부 및 봉사활동을 해 연예계의 귀감이 되고 있죠? 조정현씨, 항상 이렇게 직원들과 함께 식사를 한다는데요. 가족 같이 챙겨주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죠? <인터뷰> 조정현(개그맨) : "(혹시 좋아하는 음식 있으세요?) 야채." 맛있게 식사를 마친 조정현씨, 직원들과 소화도 시킬 겸 모처럼 노래방에 갔는데요. <인터뷰> 조정현(개그맨) : "(노래방 자주 오는지?) 1년에 딱 한자리.” 조정현씨...직원들의 노래를 흥얼거리며 따라 하기 시작했는데요. 과연 노래 실력은 어떨까요? 드디어 직원들의 응원을 받으며 조정현씨 열창이 시작됐습니다. 조정현씨 이제 노래를 부를 만큼 상태가 많이 호전된 것 같죠? 마치 예전의 모습을 보는 것 같습니다. <인터뷰> 조아라 : "(조정현씨 노래 들으면 어떤지?) 지금 발음은 좀 잘 안 되시지만 마음이 짠 해진다고 해야 되나, 너무 잘 하시고요..." 신나는 댄스 실력까지 유감없이 발휘하는 조정현씨...정말 즐거워 보입니다. <인터뷰> 조정현(개그맨) : "(스트레스 많이 풀렸는지?) 마음이 시원해요." 개그맨에서 사업가로, 참된 봉사자로 이웃과 함께 숨 쉬는 조정현씨의 건강한 모습이 정말 보기 좋습니다. <인터뷰> 조정현(개그맨) : "(시청자께...) 빨리 나아서 2년 후에 개그맨으로 꼭 만나고 싶어요."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